정포은
2019년 10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3.92MB)
- ISBN 979116508047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한국을 대표하는 문학작품들을 읽으면 그 시대의 삶과 경험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는 이야기가 있듯, 과거의 한국문학을 보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이 투영된다.
정포은 선생은 단기 3670년 12월에 경상도 경주부 영일현(慶尙道 慶州府迎日縣)에서 출생하였으니 그 어머님이 난초(蘭草)를 안은 꿈을 꾸고 선생을 낳았다 하여 처음에는 이름을 몽란(夢蘭)이라고 지었다가 나중에 몽주(夢周)로 고쳤다. 포은이란 그의 호다.
포은 정몽주 선생은 나서부터 미목이 수려하고 천성이 총명하며 어깨로부터 등에 걸치어 검은 사마귀가 일곱 개가 있어 마치 북두칠성(北斗七星)이 벌리어 있는 듯하여 사람마다 하늘이 낸 아이라고 감탄하였다고 한다.
글을 좋아하고 배우기를 게을리 하지 않으며 특히 부모에게 효성 있고 친구들에게 믿음을 받아 장래에 큰 인물이 될 기초가 보였다.
공민왕 9년, 선생이 24세 때 여러 동지들과 같이 과거를 보았는데 포은 선생의 성적이 제일 뛰어나서 제1등으로 뽑혀서 비로소 나라 일을 보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정치에 나서서는 나라 일을 내 일과 같이 보살피고 백성을 사랑하기를 내 몸보다 더 중하게 여기고, 더구나 나라를 위하여서는 내 목숨과 바꾸어도 싫다고 아니하는 지극한 충성을 가졌으므로 선생의 벼슬은 나날이 오르고 선생을 흠모하고 존경하는 소리는 천지에 가득하였다.
--- “정포은” 중에서
작가정보
저자(글) 고한승
아동문학가. 1902년 경기도 개성에서 태어났다.
1923년 방정환, 마해송, 윤극영 등과 함께 색동회를 조직하여 소년운동에 참여하였다.
그의 작품으로는 「장구한 밤」, 「정포은」, 「4인남매」, 「국기소녀」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