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넘나들기. 13: 국제관계편
2016년 01월 11일 출간
국내도서 : 2012년 07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48.44MB)
- ISBN 978895223292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국내정치와 국제관계 포클랜드제도를 둘러싼 비극
2장 근대적 형태의 국제사회는 언제 시작되었을까?
문화와 국제관계 9·11 테러로 폭발한 문화적 차이
3장 국제관계를 이끌어 가는 주인공들
경제와 국제관계 G20, 국제경제 문제를 해결하러 모이다!
4장 국제사회에서는 힘이 최고일까?
자원과 국제관계 21세기는 자원 전쟁의 시대
5장 협력으로 풀어 가는 인류 공동의 문제
과학과 국제관계 과학기술이 곧 힘이다!
6장 세계화, 지구촌 시대의 새로운 국제관계
스포츠와 국제관계 전 세계의 축제 올림픽의 명과 암
7장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환경 문제와 국제관계
역사와 국제관계 국제관계의 역사는 갈등 조정의 역사
8장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 ??? 142
전쟁과 국제관계 국제관계의 변수, 핵의 평화적 사용
9장 유럽연합의 탄생과 지역통합의 물결
윤리와 국제관계 현실주의와 이상주의
10장 국제사회의 평화는 가능할까?
국제개발과 국제관계 모두가 함께 잘 살기 위한 협력관계
부록 융합형 인재를 위한 교과서 넘나들기 핵심 노트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국제관계 관련 핵심 지식을 한 권에!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 <국제관계편> 출간!
FTA, EU, UN, G7…… 신문을 보면 암호와도 같은 약자들이 등장한다. 학생들에게 ‘국제관계’라고 하면 대부분 저런 약자들처럼 ‘잘 모르겠고, 나와는 상관없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 국제관계는 정치, 경제, 문화 등 각 나라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정부 지도자들이나 외교관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평범한 우리의 부모님들,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미래를 짊어질 젊은이들 모두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찬반양론이 팽팽하게 맞섰던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된 이후 가정의 식탁 메뉴가 바뀌었고, 부모님들은 더 바빠지거나 일자리를 잃기도 했다.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_국제관계편』은 이처럼 국제관계란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것임을 쉽고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알려 준다. 또 국가 간 이해관계에 따라 만들어지는 국제질서뿐 아니라 UN과 NGO(비정부 국제기구) 등의 국제기구가 국제관계에서 담당하는 역할, 다국적 기업의 등장과 EU 등 지역통합의 흐름, 핵, 인권, 환경 등 가장 ‘핫’한 국제 이슈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국제사회와 국제관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 소개
지식의 경계를 뛰어넘는 대융합 시대의 창조적 발상법!
오늘날 시대의 변화는 실로 눈부실 만큼 빠르다. 지난 몇 세기에 걸쳐 누적된 삶의 변동보다 훨씬 더 크고 빠른 변화가 불과 몇 달 사이에 휙휙 이루어진다. 당연히 지난 시절에 유용했던 생각은 크게 달라졌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달라질 수밖에 없다. 변화하는 시대는 이제 책 속에 묻혀 있는 고정된 지식이 아니라 퍼덕퍼덕 살아 숨 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요구한다. 이때 ‘나무만 보고 숲은 보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재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자신의 발걸음을 맞추기 힘들어진다. 미래의 시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겐 변화를 꿰뚫는 창의적 사고가 더욱 절실하다. 그래서 태어난 것이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다.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는 변화하는 시대를 꿰뚫는 힘의 다른 말이다. ‘나무와 함께 숲을 바라보는’ 융합과 통섭에 관한 살아 있는 아이디어다. 원래 각각의 교과 분야는 어떤 문제를 풀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론과 지식을 모아 놓았던 것에서 시작했다. 그런데 이런 분야들은 사실 별개로 존재해서는 그 위력을 발휘할 수 없다. 눈앞에 당면한 문제에 따라 각 분야들끼리 쉼 없는 만남과 헤어짐과 넘나들기를 시도해야 한다. 이때 중요해지는 것이 ‘순환적인 사고’와 ‘양면적인 사고’, 서로 다른 분야를 함께 생각할 수 있는 ‘복합적인 사고’다. 이런 복합적 사고를 훈련하는 것이 지식의 경계를 넘나들기 위한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의 첫 번째 목표다.
교과서의 경계를 신명나게 넘나드는 똑똑한 학습법!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는 기존 교과서가 가지고 있는 틀을 자유자재로 넘나든다. 이러한 ‘넘나듦’은 바로 이 시리즈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이어령 선생님이 평소 주장해 온 ‘경계 허물기’와 일맥상통한다. 그래서 교과 분야의 규정된 지식을 배우는 단편적인 학습에서 벗어나, ‘왜’ 그렇게 규정되고 있는지에 관한 더욱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며, 교과의 벽을 허물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한다. 이를 위해 본격적인 시리즈의 기획과 구상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어령 선생님과 일선 교육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 또 전문적인 만화 작가의 ‘소통’ 단계에서부터 첫 걸음을 시작했다. ‘융합과 통섭’을 큰 획으로 잡고 세부적인 기획과 구상에만 만 3년이 넘게 걸린 이 대형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교과목 중에서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하는 핵심 내용을 꼼꼼하고 효율적으로 재구성했다. 동시에 시리즈가 의도한 넘나들기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각 장마다 서로 다른 학문 간의 융합을 흥미 있는 콘셉트로 친절하게 소개한다. 낯설고 어려운 용어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풍부한 만화로 풀어 충실히 보완했고, 넘나들며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서 더욱 종합적인 사고를 시도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를 곳곳에 설치했다.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는 다가오는 세상을 이끄는 리더로 자라날 아이들에게 이 시대의 창의적인 멘토 이어령 선생님이 선물하는 마법의 키워드다.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가 우리 아이들에게 세상을 더 살기 좋게 만들 참신한 아이디어와 발상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양서가될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 이어령은 문학평론가, 언론인, 소설가, 시인, 에세이스트, 전 문화부 장관 등 그를 규정하는 말은 수없이 많다. 20대에 「한국일보」의 논설위원이 되더니 88 서울 올림픽 개막식에는 ‘굴렁쇠 소년’ 퍼포먼스를 기획했고, 급변하는 시기마다 놀라운 저서들로 시대정신을 이야기하는 등 그가 걸어온 길은 화려하면서도 진중하다. 하지만 그는 자신을 다른 무엇이 아닌 ‘크리에이터’라고 말한다. 그리고 사회의 변화를 읽고 새 시대를 예고할 수 있는 힘이 바로 창조력, 상상력, 호기심에서부터 만들어진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그가 이번에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로 청소년 독자들을 찾는다. 늘 창조적 상상력을 기르는 교육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그가 이 시리즈를 통해서 제시하는 키워드는 ‘넘나들기’이다.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정서의 만남, 비빔밥을 예찬하며 말했던 다양한 재료들의 조화 등은 모두 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넘나들기, 통섭, 컨버전스, 융합의 개념과 맞닿아 있다. 순환적인 사고, 양면적인 사고, 복합적인 사고를 아우르는 생각 넘나들기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저자(글) 손기화
저자 손기화는 한국외대 독일어과를 졸업한 후 고려대 대학원과 Johns Hopkins 국제관계대학원에서 국제정치와 유럽정치경제를 공부했다. 유럽연합대표부의 선임자문관으로 근무하면서 한국-EU 간 정치·경제관계에 관해 자문했고, 공의정치포럼의 사무처장을 역임하면서 차세대 정치지도자 육성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였다. 이후 카이포스컨설팅을 설립하여 지식, 정보 산업 비즈니스를 했고,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유치홍보팀장으로 근무하면서 해외기업 유치 및 PR을 담당했다. 주요 저서로는『리바이어던』 『국부론』 『자본주의·사회주의·민주주의』 등 다수가 있다.
그림/만화 이세경
그린이 이세경은 영점프를 통해 만화가로 데뷔해 <위즈키즈>에 『열두 살의 철학자』, <과학소년>에 성장만화 『청소년 신체만화』를 연재했고,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과학편』 『베게너의 지구 과학노트』 『독서로 생각잡기』 등을 그렸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