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양조사전 31회-40회 4
2013년 10월 08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11MB)
- UCI ECN0111201480000144821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예시문
세충변교순우덕위후응 내인학명 애원이장출영 령환소수수수 양군상영 진세파개 세충출마 념매진왕왈 여가인사의지도 여금수무이
왕세충은 순우덕을 시켜 후응으로 삼고 학명과 애원 두 장수를 인솔해 나와 맞이하게 하며 환소는 수수를 지키게 하며 두 군사가 서로 맞이하니 진의 기세를 벌리며 왕세충이 말을 내며 진왕을 지적해 욕하면서 말했다. “너는 인자함을 가장하고 의로움을 속이는 무리이니 금수와 차이가 없다.”
秦王大怒, 令馬三保出, 世充令艾元迎敵。
진왕대노 령마삼보출 세충령애원영적
진왕이 매우 분노하여 마삼보를 출전하게 하니 왕세충은 애원을 시켜 적을 맞이하게 했다.
不三合, 三保殺元於馬下, 世充兵大敗, 秦王驅兵?出洛陽。
불삼합 삼보살원어마하 세충병대패 진왕구병간출낙양
3합을 싸우지 않고 마삼보는 애원을 말아래로 죽이니 왕세충 병사가 크게 패배하여 진왕이 병사를 몰아 낙양까지 추격했다.
世充走入城, 堅閉不出。
세충주입성 견폐불출
왕세충은 성에 달려 들어가 단단히 닫고 나오지 않았다.
是日秦王乃屯兵於雎水之北、千秋嶺下, 屯紮軍馬。
시일진왕내둔병어수수지북 천추령하 둔찰군마
屯? [t?nzh?]:주둔하다
이 날에 진왕은 수수의 북쪽 천추령 아래에 병사를 주둔하고 군마를 매었다.
次日, 唐營排筵, ?勞三軍。
차일 당영배연 호로삼군
다음날에 당나라 군영에서 잔치를 하며 3군에 위로하며 음식을 주었다.
秦王乘醉, 營外問於土人:“此地何處好景, 暫可爲樂?”
진왕승취 영외문어토인 차지하처호경 잠가위락
진왕이 취한 틈을 타고 영외에서 원주민에게 물었다. “이곳의 어디가 경치가 좋아서 잠시 즐거워할만한가?”
土人答曰:“城北十里一山, 名爲北邙山周圍一百里, 自秦漢以下, 帝王之陵, 及古忠臣烈士之墳多在彼處, 猶如棋布星列, 數之不盡。其中珍禽怪獸, 古柏蒼松, 無限之景, 惟此可以瞻仰。”
토인답왈 성북십리일산 명위북망산주위일백리 자진한이래 제왕지릉 급고충신열사지분 다재피처 유여기포성열 수지부진 기중진금괴수 고백창송 무한지경 유차가이첨앙
棋布 [q?b?]:1) 격자무늬의 천 2) 바둑돌이 판에 줄지어 있는 것처럼 촘촘히 널려 있다
瞻仰 [zh?ny?ng]:1) 쳐다보다 2) 우러러보다 3) 삼가 뵈다
원주민이 대답했다. “성의 북쪽 10리에 한 산이 있는데 이름은 북망산이며 주위 100리가 진나라 한나라 이래로 제왕의 능묘이며 고대 충신과 열사의 무덤이 많이 이곳에 있어 바둑돌이 놓이듯 별이 배열하듯하며 수를 다 세지 못합니다. 그 안에 진귀한 새와 괴이한 짐승, 오래된 잣나무와 푸른 소나무의 무한한 풍경이 있으니 오직 이곳에서 우러러 볼 수 있습니다.”
秦王曰:“吾正欲往彼處射獵, 觀景一遍。”
진왕왈 오정욕왕피처사렵 관경일편
진왕이 말했다. “내가 바로 이 곳에 가서 사냥하며 경치를 한번 두루 보고자 하오.”
李淳風進曰:“臣演先天之數, 頗識陰陽禍福, 殿下面帶?色, 可保過百日之災:一忌走馬, 二忌開弓, 三忌玩景。犯此三者, 其災難?。”
이순풍진왈 신연선천지수 파식음양화복 전하면대청색 가보과백일지재 일기주마 이기개궁 삼기완경 범차삼자 기재난타
玩景 [w?nj?ng]:1) 풍경을 즐기다 2) 경치를 감상하다 3) 즐기다
이순풍이 진언했다. “신이 선천의 수를 풀어보니 음양 화복이 자못 알고 있으며 전하께서 얼굴에 푸른색을 띠니 100일의 재앙에 지남을 보장합니다. 첫째는 말 달림을 금기하며 둘째는 활쏘기를 꺼리며, 셋째는 풍경 감상을 꺼립니다. 이 3가지를 범하면 재앙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秦王曰:“吾馳騁於弓馬之間, 爽神怡志, 有何不可。”
진왕왈 오치빙어궁마지간 상신이지 유하불가
爽神 [shu?ngsh?n]:1) 시원시원하다 2) 깨끗하다 3) 상쾌하게 하다
진왕이 말했다. “내가 활쏘고 말달리는 사이에 정신이 상쾌하며 뜻이 즐거운데 어찌 불가하겠는가?”
卽上逍遙馬, 帶鐵胎弓, 金??箭, 與馬三保各帶彎弓?箭, 內穿掩心甲, 手持兵器, 引十數騎, 徑往北邙山。
즉상소요마 대철태궁 금철시전 여마삼보각대만궁삽전 내천엄심갑 수지병기 인십수기 경왕북망산
鐵胎弓:쇠로 만든 작은 활
金?(비녀 비; ?-총18획; b?,p?)?(화살끝 시{화살끝 촉}; ?-총13획; sh?)箭:화살촉과 대가 쇠로 된 작은 활
掩心甲:심장 부위만을 보호하도록 제작된 소형의 덮개 갑옷
진왕은 곧 소요마에 오르며 작은 활인 철태궁과 작은 금철시전을 휴대하며 마삼보와 함께 굽인 활과 화살을 꽂고 안에 심장 보호 갑옷을 입고 손에 병기를 지니고 수십명 기병을 인솔하고 곧장 북망산에 갔다.
제삼십일회 진왕북망산사렵 수당양조사전 31회 진왕 이세민은 북망산에 수렵을 갔다.
제삼십이회 진왕피금수남뢰 수당양조사전 32회 진왕 이세민은 사로잡혀 남쪽 감옥에 갇혔다.
제삼십삼회 서세적사방진왕 수당양조사전 33회 서세적이 사적으로 진왕 이세민을 놔주다.
제삼십사회 왕세충차량배덕 수당양조사전 34회 왕세충은 식량을 빌리고 덕을 배신하다
제삼십오회 진숙보낙양대전 수당양조사전 35회 진숙보는 낙양에서 크게 싸웠다.
제삼십육회 위징필마자투당 36회 위징은 한필의 말을 타고 당나라에 투항하였다
제삼십칠회 은개산독전사장 수당양조사전 37회 은개산은 홀로 4장수와 싸우다
제삼십팔회 진왕십계수이밀 수당양조사전 38회 진왕은 10가지 계책으로 이밀을 부끄럽게 하다
제삼십구회 유무주정양칭제 수당양조사전 39회 유무주는 정양에서 황제를 호칭하다
제사십회 송금강의석장달 수당양조사전 40회 송금강은 의리로 장달을 풀어주다
인물정보
14세기 중국 원나라 말기, 명나라 초기의 연의 작가로서 중국 4재 기서 중 하나인 ≪삼국지연의≫를 썼다. 이름은 본(本, 일설에는 관貫), 호는 호해산인(湖海散人)이며, 관중은 자(字)이다. 출생지에 관해서는 산시성(山西省) 태원(太原) 출신이라는 것을 비롯해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 없다. 그래서 소설가 한 사람이 아니라 소설가와 극작가 두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말까지 있다. 다만 호인 '호해산인'이 당대 여러 지역을 방랑하며 지내는 문사를 뜻하는 점으로 미루어 떠돌이 문인집단의 일원이었을 것이라는 추측을 가능케 한다. 과거에 거듭 낙방하고 아버지를 따라 소금 장사를 했으나 장사엔 뜻이 없고 집 근처의 찻집에 드나들며 한량으로 살았다. 당시 찻집에서 매일같이 공연하던 삼국희곡(三國戲曲)을 즐겨 듣고 달달 외우는 수준까지 이르렀는데, 이것이 ≪삼국지연의≫ 집필의 밑거름이 되었다. 대표작은 진수(陳壽)의 <삼국지>를 바탕으로 민간의 삼국 설화와 원대(元代)의 삼국희(三國戱) 등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삼국에 관한 이야기를 한꺼번에 엮어 펴낸 ≪삼국지통속연의(三國志通俗演義)≫가 있다. 그밖에 지었다고 전해지는 소설로는 ≪수당양조지전(隋唐兩朝之傳)≫, ≪잔당오대지전(殘唐五代之傳)≫, ≪송 태조 용호 풍운회≫, ≪평요전(平妖傳)≫, ≪수호전(水滸傳)≫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