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투리 하나린 8: 휼의 비밀
2023년 10월 10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4월 14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40.83MB)
- ISBN 978896546677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특히 휼의 정체와 하나린이 갖고 있던 출생의 비밀, 그리고 이준과 휼의 관계에 대한 비밀도 밝혀지고, 그에 따라 생겨난 엄청난 딜레마를 하나린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겨나가려 한다. 사하크에 의해 점령당한 이준은 수아를 이용해 하나린을 공격하고, 주노는 아미라를 향해 가는 도중 엄마를 죽인 알란과 대결을 펼친다. 무엇보다 하나린과 주노가 이준과의 마지막 전투를 앞두고, 내적 외적인 준비를 해 나가는 과정이 여러 대결과 모험 속에서 펼쳐지게 된다.
아홉 권의 이야기로 완성될 우투리 하나린은 비어 있던 퍼즐들이 하나씩 맞추어지면서 대단원의 결말을 앞두게 되었다.
◆ 우투리 하나린 시리즈 ◆
〈우투리 하나린〉 시리즈는 아기장수 우투리 설화를 바탕으로 한 판타지 동화이다. 우투리 설화 속에서 날개를 지닌 아기장수 우투리는 비범한 능력을 지니고 많은 이들의 염원을 이루려 하지만 비극적으로 결말을 맞는다. 〈우투리 하나린〉은 우투리의 후손이 계속 존재해 왔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우투리의 비밀을 캐내려 하는 사람들과 우투리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우투리 하나린 1권은 ‘제2회 다새쓰 방정환 문학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9권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2 발렌시아호의 항해 … 20
3 쿠르드족 페드라 … 39
4 망치와 모루 부대 … 54
5 무인도에서 … 62
6 알캄 연구소의 비밀 실험실 … 80
7 주노와 페드라 … 92
8 샤파 … 107
9 회복의 춤 … 118
10 휼의 비밀 … 133
11 휼의 이야기 … 143
12 다시 만난 용마 … 159
13 아미라와 주노 … 178
14 바다 싸움 … 188
15 발렌시아호의 침몰 … 200
16 수아의 함정 … 207
17 우투리와 용마의 싸움 … 221
18 마지막 명령 … 234
산 같은 파도가 서서히 반으로 갈라지기 시작했다. 직접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광경이었다. 사납게 덮쳐 오던 산 같은 파도가 양쪽으로 갈라져 녹아내리는 것처럼 가라앉았다. 중력장의 힘인 듯했다. 나린이는 왼쪽에서 덮쳐 오는 파도도 옆으로 밀쳐 냈다. 미친 듯이 몰아치는 폭풍우 속에서 발렌시아호가 침몰하지 않은 이유가 이것인가 싶었다. 나린이가 뒤를 돌아보며 소리쳤다. “빨리! 전진시켜요!” - 23쪽
파렌틴이 말했다. “좀 이상하지 않아요?” 송이가 무슨 말이냐는 듯 되물었다. “네?” “우리가 아직 살아있는 게.” “네?” 송이는 소리 내어 웃었다. 파렌틴은 손가락으로 턱수염을 쓸며 말했다. “항해한 지 70일이 넘었어요. 전 세계가 우리를 찾고 있을 겁니다. 바다로 나오긴 했죠. 추적을 피하기 위해서 외부와 통신을 하지 않은 것도 현명했습니다. 발렌시아 덕분에 다른 선박들을 피해 가면서 여기까지 잘 왔죠.” “그런데요?” “이준이 우리를 정말 찾지 못했을까요?” 파렌틴은 손가락으로 하늘에 원을 그리며 말했다. - 33~34쪽
“여긴 어디죠? 제가 어떻게 여기에 와 있는 건가요?”주노의 말이 통역기 스피커를 통해 아랍어로 나갔다. 여자는 놀랍다는 얼굴로 통역기와 주노를 쳐다보았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며 큰 소리로 말했다. “페드라! 어디 있니? 이 남자 깼다!” 그 말에 천막 이곳저곳에서 아이들이 모여들었다. 남녀 섞어 모두 여섯 명이었는데 하나같이 행색이 남루했다. 아이들은 호기심과 경계심 섞인 눈빛으로 주노를 쳐다보며 자기들끼리 말을 주고받았다. 떠드는 수많은 말 중에서 통역기는 “대체 누구지?”, “나쁜 놈은 아닌가?”, “페드라가 데려왔대.”, “IS(아이에스)는 아니겠지?”, “옷이 웃긴다.” 정도만 통역해 주었다. - 43쪽
“너는 우투리를 왜 하니?” “네?” 나린이는 파렌틴 아저씨를 쳐다보았다. 다른 사람에게서 들어 보지 못했던 질문이었다. 내가 어쩌다 우투리가 되었을까, 우투리로서 나는 어찌해야 할까, 하는 고민은 늘 했지만 파렌틴 아저씨가 던진 질문은 조금 달랐다. 나린이는 말했다. “모르겠어요.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은 아니라서요.” 말하고도 좋은 대답은 아니다 싶었다. 파렌틴 아저씨가 픽, 웃었다. “마지못해서 하는 거야?” 파렌틴 아저씨는 “인류가 참 불쌍하네. 세상을 구할 우투리가 자기 일을 억지로 하고 있다니.” 하고 중얼거렸다. 나린이는 다시 말했다. “억지로 하는 건 아니에요.” - 70쪽
◆ 책의 특징 ◆
휼의 비밀이 밝혀지면서 시작되는 최대의 딜레마
우투리 하나린의 여덟 번째 이야기는 사하크에게 몸과 정신까지 모두 점령당한 이준의 모습에서 시작한다. 이준은 죽었던 수아를 다시 살렸다. 그리고 예전과 달리 끔찍하게 변해 버린 수아에게 휼을 잡아 올 것을 명령한다. 그런데 하나린은 죽여도 상관없다면서 휼만은 꼭 살려서 데려오라고 한다. 왜일까? 휼의 비밀이 무엇이기에 이준은 그러한 명령을 내리게 되는 것일까? 이준은 배에 타고 있던 휼과 하나린 일행을 악어 괴물로 위협해서 무인도에 기진맥진한 상태로 상륙하게 하고, 사자 괴물과 함께 하나린을 공격해서 정신없게 만든 다음 휼을 납치한다. 이런 과정 속에서 수아는 하나린과 처절한 결투를 벌인다.
하나린의 누란을 탐내고 있는 이준이기에 하나린을 공격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왜 휼만은 꼭 살려서 데려 오라고 했을까? 기억을 되찾은 휼은 스스로 자신의 비밀을 밝히고, 하나린은 휼을 통해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이준과 휼의 관계가 드러나면서 하나린은 복잡한 감정에 빠진다. 손쉬운 승리를 눈앞에 두지만 이것이 정말 맞을까? 그리고 올바른 것일까? 도덕적 딜레마의 대명사인 ‘트롤리 딜레마’를 생각나게 하는 문제가 우투리 하나린 앞에 놓이게 된다.
서로 떨어졌기에 더욱 성숙해진 나린이와 주노
〈우투리 하나린〉 시리즈는 초등 6학년이던 서주노가 어느 날 같은 반 하나린이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하나린과 주노는 그 후 제이든의 음모를 밝혀내고, 이준과 대결을 펼치면서 중학교 3학년의 나이로 훌쩍 성장하였다. 표면적으로 〈우투리 하나린〉은 액션 판타지 드라마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속에 담겨 있는 것은 하나린과 주노의 성장 드라마이다. 부모를 비롯해 많은 이들이 죽으면서 세상을 홀로 헤쳐 나가야 하는 하나린과 주노의 모습은 극단적이기는 하지만 사춘기에 접어 든 아이가 세상에 맞서 홀로 서 가는 과정을 그린다. 하나린과 주노는 그 속에서 많은 좌절과 희로애락의 극한 감정을 맛보며 컸다. 여러 사건을 겪으며 하나린과 주노는 대부분 또래 어린이, 청소년처럼 자신의 꿈과 존재 의미, 세상의 부조리와 희망에 대해서 깨달아 간다.
특히 〈우투리 하나린 8. 휼의 비밀〉에서는 하나린과 주노가 크게 다투고 서로 헤어진 상황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면서 이준과의 대결을 준비해 나가는 과정이 펼쳐져 있다. 그 속에서 하나린은 자신이 우투리로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마음을 정리해 나가고, 주노에게 미안한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며 책임감 있게 성장한다. 주노의 경우도 하나린이 우투리로서 무거운 책임을 지고 살아가는 마음을 이해하면서 자신의 지난날을 돌아본다. 둘 다 현실과 이상 속에서 균형을 찾는 계기를 갖고 험난한 세상과 맞서 싸워 나갈 준비를 해 나가는 것이다.
대단원의 결말을 향하는 마지막 퍼즐 맞추기
우투리 하나린은 이야기를 거듭해 나가면서 하나씩 그 비밀을 풀어 놓기도 하며 거대한 세계관을 형성해 나갔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휼의 정체와 함께, 이준의 지금까지의 삶, 그리고 하나린의 출생의 비밀이 벗겨진다. 어쩌면 남아 있던 우투리의 비밀을 거의 다 밝혀지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대단원의 결말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마쳤다.
이뿐 아니라 마지막 이준과의 대결을 이기기 위해 꼭 필요했던 전설의 무기, 샤파를 찾는 과정도 그려진다. 하나린은 예전에 샤파를 찾아 우투리 동굴을 갔다가 주노를 크게 다치게 한 적이 있었다. 그렇지만 샤파가 없이는 이준과의 마지막 대결을 이기긴 어렵다는 것을 아는 하나린은 하얀힘을 훈련하면서 샤파를 찾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한다. 이때 휼이 마지막 퍼즐을 맞춰 주면서 하나린은 샤파를 손에 쥐게 되었다. 이제 이준과의 마지막 대결을 위해 준비된 하나린은 이준이 있는 시리아를 향한다. 그리고 주노도 하나린과의 앙금을 털고 아미라를 만나며 이준과의 마지막 대결을 위한 나아간다.
◆ 주요 내용 ◆
이준은 에아의 반대편에 서 있는 사하크에 의해 완전히 몸을 점령당했다. 그런 이준은 배를 타고 오는 하나린 일행을 공격해 휼만은 꼭 산 상태로 데려오라고 수아에게 지시한다. 한편 나린이를 떠나 홀로 남겨진 주노는 아미라에게 가던 도중, 쿠르드족 페드라를 만나 아이에스의 공격에 대비한다. 그런데 아이에스 공격 사이에서 등장한 알란. 하나린은 수아와 전투를 벌이고, 주노는 알란과 대결을 하게 된다. 그 속에서 서서히 밝혀지는 휼의 정체와 하나린의 비밀은 무엇일까?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