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국 7
2024년 12월 20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11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3.53MB)
- ISBN 979113883880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중원이 온통 전쟁에 휩싸인 동안, 고국원제는 백제원정에 나섰으나 〈패하참사〉에서 전사한다. 391년 영락제(광개토대왕)는 즉위하자마자 이듬해부터 백제 및 거란 응징에 나선다. 10년 뒤에는 전격적인 해상원정으로 백제를 평정하고, 이제 좌절한 부여백제의 여휘왕은 일본열도로 이주exodus를 단행, 야마토(대왜)의 응신천왕에 오른다. 이로써 일본열도가 비로소 문명의 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김씨 내물왕이 다스리던 사로에선 모용선비의 패잔병이 들어와 새로이 마립간시대를 열고, (험독)평양으로 천도한 장수대제는 436년 〈북연〉을 멸망시킨 뒤, 탁발선비 〈북위〉의 존숭을 받으며 오랜 평화를 누린다. 백제는 여씨 비유왕이 피살당한 후 개로왕이 들어서지만, 북위를 끌어들여 고구려 협공을 시도하려다 475년 장수제의 한성 침공으로 목이 베이고, 문주왕은 웅진으로 천도한다. 5세기 대륙의 백가제해 및 모용선비에 의한 2차 반도 이주러시는 고구려의 반도경략과 서부여 세력의 일본열도 이주를 야기함으로써 동북아의 역사가 격랑에 휩싸이는 시기다. 《삼국사기》가 밝히지 못한 베일에 싸인 5세기의 역사와 더불어, 광개토대왕비와 칠지도, 임나일본부와 인덕천왕의 고분 등을 둘러싼 엄청난 비밀을 《고국》 7권을 통해 제대로 알아보자!
1. 중원의 新삼국시대
2. 전연의 몰락
3. 고국원제의 전사
4. 여구왕의 대마 원정
2부. 부여백제의 열도행
5. 비수전투와 전진의 멸망
6. 중원 삼강의 몰락
7. 내물왕 모루한
8. 왜왕이 된 여휘
9. 광개토대왕
3부. 선비, 신라를 차지하다
10. 신라 마립간시대
11. 장수제와 북연의 멸망
12. 부여씨 비유왕
13. 아차산의 비극
제7권 후기
고국원제가 전사한 〈패하참사〉는 광개토대왕의 반도 원정을 야기하고, 이는 다시 서부여 이주 세력의 일본열도행을 촉발, 4C말 동아시아 역사를 격랑의 시대로 몰아간다!
고구려를 꺾은 〈전연〉은 〈전진〉에 망하고, 전진은 동진에 패하면서 중원은 5호 16국 시대의 정점을 향해 치닫고, 〈북위〉와 〈송〉으로 대표되는 남북조시대가 열린다!
사로국에서는 광명후가 김씨 미추에 이어 석씨 유례와 기림, 흘해왕까지 4명의 왕을 모시며 여인천하의 전성기를 누렸다. 310년 흘해가 부군에 올라 국호를 〈신라〉로 바꾸었으나, 다시 김씨 내물왕계로 왕위가 돌아간다. 환도성을 불태운 〈전연〉은 4년 뒤인 346년, 2백 년 왕조 〈서부여〉를 멸망시킨 뒤 현왕과 5만 양민을 끌고 가고, 3년 후에는 숙적 〈후조〉마저 꺾는다. 중원은 하북의 〈전연〉과 서쪽의 〈전진〉, 장강 아래 사마씨의 〈동진〉이 3강 구도를 이루지만, 370년 전진의 부견이 〈전연〉을 무너뜨리고 절대 맹주에 오른다. 이때 업성의 문을 열어젖힌 이는 서부여 왕자 여울이었다.
369년 부여백제의 여구왕은 대마 원정에 나서 임나 7국을 정복하고, 영산강 일대 옛 마한의 잔류국들을 평정하면서 한강 이남의 서쪽을 장악한다. 고구려는 동쪽 백제 원정에 나서지만 고국원제가 전사한 〈패하참사〉 이후로는 소수림제와 고국양제에 이르도록 소강상태를 유지한다. 신라에서는 모용황의 고구려 2차 침공 때 북군에 속했던 흉노선비 무리가 금성으로 들어와 자리를 잡고, 390년경 그 수장 모루한이 권좌에 오른다. 기존 김씨 내물왕을 밀어내고 김씨로 성을 세탁한 이들이 바로 5C 마립간(매금)시대를 열었으니, 경주시내 대형 봉분과 기마인물상, 스키타이식 황금보검의 주인공들로 그 후예들이 삼한일통의 주체세력이 된다.
전진왕 부견은 383년 백만대군으로 동진 공략에 나섰지만, 〈비수전투〉에서 1/10에 불과한 동진군에 참패해 멸망의 길로 들어선다. 전연과 전진의 몰락은 모용수의 〈후연〉과 탁발규의 〈북위〉, 강족 요장의 〈후진〉 後3강 시대를 열고, 중원은 5호 16국 시대의 정점을 향해 내달린다. 391년 마침내 태왕에 오른 영락제(광개토대왕)는 이듬해부터 백제와 거란에 대한 응징에 나서고, 396년에는 전격적인 해상원정으로 부여백제 여휘왕을 무릎 꿇린다. 좌절한 여휘왕이 이후 일본열도행을 택하고, 그를 따라 한동안 백제인들의 엑소도스가 펼쳐진다. 오사카 인근에 정착한 여휘왕은 야마토의 응신천왕에 오르고, 이로써 일본열도가 비로소 문명의 시대로 접어드는 전기를 맞이한다.
407년경 〈후연〉을 멸하고 친 고구려 정권인 〈북연〉이 들어선다. 내물마립간 사후 실성왕이 고구려의 후원에 신라 김씨 왕조를 되돌리지만, 끝내 눌지마립간에 권력을 내준다. 고구려와 왜에 인질로 간 눌지왕의 두 아우를 구출해낸 후 희생당하는 충신 박제상과 그의 아내 치술의 사랑이야기는 자명고 만큼이나 슬프고도 비장하다. 부여백제가 떠난 백제는 427년 여씨 비유왕이 들어서고, 눌지마립간의 신라와 〈나제동맹〉으로 고구려에 맞선다. 험독평양으로 천도한 장수제는 〈북연〉을 멸하고, 북위를 끌어들이려던 개로왕은 475년 장수제의 남정에 아차산에서 목이 베인다. 문주왕이 웅진으로 천도하고 전후수습에 나섰지만, 〈삼국협상〉의 영웅 곤지와 더불어 피살당하는 시련을 겪는다.
《고국》7권은 광개토대왕이 대활약하는 4, 5세기의 삼한과 중원의 역사를 다룬다. 대왕은 강역의 확대보다는 반도의 백제와 신라를 제압하고, 서부여 백가제해 세력의 일본이주를 유발함으로써 동북아 역사에 획기적 변화를 일으킨 주역이었다. 이제 5백 년 最古의 왕조 고구려는 사방으로부터 존숭받으면서 한민족 역사 최고의 전성기를 누린다.
작가정보
1959년생, 남성, 한국외대 졸업 제해
- 주요경력 : 33년간 3개 정부금융기관을 거친 금융인 출신으로, 주로 기획리서치, 기업신용조사 등을 담당했고, H금융공사에서 리스크관리부장, 경제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 집필계기 : 저자는 광복 80년이 임박하도록 엉터리 반도사관에 머물러 있는 현실에 크게 실망했다고 한다. 그 대안으로 역사의 강역을 북방민족으로 크게 확대하되, 《삼국지》처럼 재미있고 쉽게 기억될 만한 역사소설이 절실하다고 판단했다. 퇴임 후 우리 상고사의 원형을 끝까지 추적하기로 결심한 뒤, 6년에 걸쳐 역사자료조사 및 소설 집필에 매달린 결과, 정통 대하역사소설, 총 9권, 300만 자에 달하는 《고국》을 완성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