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볼까? 동화 속 주인공의 인권 1
2024년 06월 14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9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4.17MB)
- ISBN 9791156228844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인어공주는 육지 왕자를 향한 사랑으로 익숙한 고향을 등지고 낯선 물 밖으로 나갑니다. 지느러미로 헤엄치던 인어공주에게 인간의 다리는 익숙하지 않은 기관입니다. 육지 사람들에게 인어란 설화에나 등장하는 상상 속 동물이었죠. 다리를 얻고 자신들과 섞여서 사는 인어공주를 모두가 좋아하고 인정했을까요?
인권 강사 강영식 선생님의 ‘찾아볼까? 동화 속 주인공의 인권’ 시리즈는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한 인권 침해에 관해 동화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에서 우리가 놓친 권리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그림작가의 말 ㆍ 6
1. 양치기 소년, 왕 앞에 서다: 우리는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ㆍ 13
2. 인어의 노래에 담긴 의미: 다름은 강합니다 ㆍ 97
아벨이 사는 마을에서는 집마다 돌아가며 마을 전체의 양들을 몰아 언덕에서 풀을 먹인다. 작년까지만 해도 아벨의 집 차례가 되면 아버지께서 언덕에 오르셨지만, 아버지께서 발을 헛디디어 다치신 후 그 일은 온전히 아벨 몫이 되었다. 그리고 오늘은 아벨이 그 일을 위해 언덕에 올라야 하는 날이다.
-14p
새카맣게 타버린 장작 같은 검은색 털을 가진 녀석은 수풀 사이에 잔뜩 웅크리고 있었지만, 형형한 눈빛만은 선명했다. 깜빡거리지도 않고 이쪽을 바라보는 녀석의 파란 눈빛에는 등줄기의 땀마저 얼릴 듯한 한기가 서려 있었고 한기가 심장까지 닿았는지 아벨은 숨을 쉬는 것조차 어려울 지경이었다.
-28~29p
에리얼은 자신을 위해 바다 마녀에 맞서 용감하게 싸운 왕자와 영원히 함께하기로 결심하고 곧장 에메랄드 해변으로 향했다. 그리고는 머멘의 삶을 택한 다른 인어들이 그랬던 것처럼 해변에서 지느러미를 말리고 다리를 얻게 되었다
-102p
새벽의 장미호가 침몰했다는 소식이 나라 전체에 퍼지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사람들의 애도와 슬픔이 이어졌다. 그리고 인어와 머멘들에 대한 비난이 계속되고 심지어는 머멘들을 모두 쫓아내 버려야 한다는 목소리들이 커졌다. 왕궁에서는 곧 왕이 인간들 세상에 있는 머멘들을 모두 내쫓거나 모조리 사형시킬 수 있다는 흉흉한 소문도 돌았다.
내가 알던 주인공들, 내가 모르던 이야기들
전래동화로 알아보는 아동 권리 침해 사례
양치기 소년은 정말 거짓말을 했을까요? 여름 내내 노래만 부르는 베짱이를 게으름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편견 때문에 손가락질받은 주인공들의 억울함을 이제 우리가 풀어줘야 합니다.
날개옷을 훔쳐 선녀를 아내로 맞은 나무꾼은 선녀가 아이들을 데리고 하늘로 올라가며 가족과 헤어지는 비극을 맞습니다. 그렇다면 옷을 빼앗기고 원치 않은 결혼생활을 했던 선녀의 일생은 누가 보듬어주나요? 나무꾼의 행동이 심판받지 못한다면 선녀와 같은 피해자는 계속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동화 속 이야기와 비슷한 인권 침해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도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직 교사이자 인권 강사로 활동 중인 강영식 선생님은 인권의 중요성을 아이들과 나누고자 동화를 썼습니다. 당연하게 누리고 있기에 오히려 그 소중함을 잊고 있었던 건 아니었나요? 익숙한 동화 주인공들이 새롭게 펼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에서 우리의 소중한 인권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