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경의 백가지꽃 이야기 1. 무궁화
2024년 04월 18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56.04MB)
- ISBN 979119754712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https://contents.kyobobook.co.kr/sih/fit-in/458x0/pdt/480D240434290.jpg)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한의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칼럼니스트의 솔직한 생각들을 써내려 간 도서입니다.
첫 번째로 무궁화 꽃에 대한 소재로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독자 분들의 작은 힐링을 위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차,백가지꽃 이야기 ------ 08
꽃차의 기원이야기 ------ 11
01_무궁화꽃이야기 ------ 16
무궁화꽃차 만들기 ------ 21
무궁화 미니 구슬밥 ----- 23
무궁화잎나물 & 메밀전-- 25
프롤로그
2020년 11월 26일 - 첫 칼럼이 시작되던 날의 기억_
뉴스N제주 현달환 국장님께서 처음 칼럼을 써보라시는 제안에 피식하는 웃음만 났습니다.
茶를 배운지 몇년 되지도 않은 저에게 너무나 뜻밖의 일이었고 아직은 좀 더 배움의 자세로 임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되어 차일 피일 미룬 것이 벌써 몇 달이 되어가네요.
국장님께서는 敎學相長이라는 말씀을 계속 하시었고 저에게 큰 의미 보다는 좀 더 공부하는 계기가 되지 않겠느냐는 의중을 잘 알고 있기에 용기를 내어 조심스럽게 글을 써가려 합니다.
함께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독자 여러분들과 茶에 관한 작은 나눔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가져봅니다.
벌써 4년 전의 일로 거슬러 가는 동안 아직도 글을 연재하는 중이다. 그동안 학업도 병행해야 했고 나름의 핑계 거리가 많이 있었다. 칼럼을 쓰면서 공부도 되었지만 이제 다시 전자책과 종이책 으로 출간을 하려 하니 사실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다.
필자는 그동안 편집 디자이너로서의 삶이 더 길었던 세월이다.
그렇다고 훌륭한 직업 의식을 가지지는 않았지만 그냥 꾸준히 항상 편집디자인이라는 일이 익숙했기 때문에 늘 무슨 일을 하던 필요한 분야인 건 분명했다.
그냥 필자가 하는 모든 일이 연줄로 이어져 자연스러웠고 지금의 책을 필자 스스로 편집하고 있지 않은가. 또 차를 배우고 꽃차를 만드는 과정에서도 늘 꽃차 만드는 pan 앞에선 어떤 모양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으면 예쁠지 구상이 먼저 되었다.
필자에게는 작은 캔버스처럼 즐거운 상상이 되었고 무엇 인가를 만든다는 것은 새로운 창작물처럼 느껴져 지루하지 않았다.
처음 차를 만들게 되었을 때는 밤이 새도록 팬들이 돌아갔다. 몇 년 동안 쉼 없이 그저 다양한 차를 만지작 거리며 만들어서 나눔 하는 것들이 보람이 있었다. 자연은 그러는 동안 필자에게 감사하게 되는 것과 모든 우주에 살아서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생명의 경이로움을 알게 해준 나의 스승이었다. 좀 더 낮추고 사소한 풀들도 지나가다 바라보고 눈에 띠는 색은 자연스레 눈길이 갔다. 자연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 준 셈이다. 아직은 미숙하지만 그래도 필자 나름대로의 작은 필력으로 나마 차에 대한 솔직한 생각들을 기록하려 한다.
차의 기원이야기
꽃차를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의 인류의 차(茶)역사는 기원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훨씬 이전부터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지역적인 배경과 민족이 다양하고 기후와 풍토,관습까지 영향을 끼쳐 여러 형태의 음용방식에 따라 차는 다양한 음다문화(飮茶文化)를 가지게 되었다. 차는 세계적으로 6대 다류와 이어 7대 다류에 한 몫을 하게될 대용차가 있다. 차나무는 학명이 Camellia sinensis 라는 식물명으로 최근에 통일하게 되어 쓰이고 있는데 대용차는 이의 범주에 들지 않는 차를 말한다. 꽃차는 바로 대용차에 속하고 커피나 다른 Herbal Tea 들도 모두 이 대용차에 속하게 된다.
백가지 꽃 이야기를 한의학이론과 다양한 시선으로 대중적으로 다가서려고 한 점과 무궁화 꽃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하게 해 주는 인상 깊은 책입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장미경
저자, 장미경(한의학 박사)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한의학과 한의학 박사 취득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석사
(약선식료학 전공)
전,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조리식품산업학과 ‘한방과 약선요리연구’ 강사
뉴스N제주 TEA 칼럼 ‘장미경의 백가지꽃 이야기’ 를 연재 중
한국허브티앤푸드연구소를 운영하며 한방약차 및 허브차등 자격과정과 TEA 전반에 걸쳐 교육, 약선차와 푸드, 한방티 블렌딩 상품 연구를 하고 있다.
국제차문화학회 이사 한국연구재단(KCI)
사단법인 국제티클럽 강사 / MASTER급 심사위원
사)국제건강차문화원장
淼繡茶(묘;수다) TEA 대표
시(時)인 <등단작 - 탱자꽃>
한방신경정신과 M&L 심리치료 프로스킬 트레이닝 어드밴스코스 수료
<세계홍차100선> 공저
http://www.khteanfoodlab.com/
감수 배기상
감수_ 배기상
한의학 박사
현,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한의학과 교수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교보e캐시 1,000원](https://contents.kyobobook.co.kr/resources/dig-fo/dig/images/ink/etc/img_eCash@2x.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