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레바퀴 7
2023년 05월 02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5월 02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27.67MB)
- ISBN 979116836870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퇴직 후 비로소 인생을 반추하게 된 한 노교수의 이야기, 그 일곱 번째 편
한 치 앞도 모르는 것이 인생이며, 그러므로 우리는 최선을 다해 즐겨야 한다. 사람은 온정을 통해 다시 인생을 배우고, 인생을 통해 이별을 배운다. 예기치 못한 작별 뒤에는 예기치 못한 만남이 뒤따르는 법. 매일 다르게 마주하는 세상이 색다른 하루를 선사해 준다.
코로나19가 점차 사그라들 때쯤 다시 마주한 식구와 친구들의 부재 그리고 반가움이 글 안에 가득 묻어나 있지만, 그 또한 인생 아니겠는가. 그러니 인생이 마음처럼 흘러가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 경험을 발판 삼아 다시금 나아가는 것에 있어서 두려움이라는 감정은 시간 낭비일 것이다.
저자는 여전히 글을 쓰고 싶어 한다. 담백하고 깔끔한 문체에 오롯한 나의 일상이 담기길 바라며 무엇이라도 써 보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굳건하게 곁을 지켜 주는 가족과 친지 그리고 친구에 대한 애환과 애정은 여태껏 쌓아 둔 삶에 대한 추억, 덧붙여 남은 삶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될 것이다.
3월의 날씨는 매서운데 분명 매화가 피었다. 우리는 청와대 쪽 길을 따라 올라갔다. 청와대 사랑채 쪽에 있는 커피집을 찾아갔다. 그곳은 조용했다. 커피를 마시며 각자의 자신의 힘든 삶을 말했다. 대부분 나이가 가득 찬 아들과 딸이 결혼을 못 해서 힘들어했다.
p.32
그런데 노인이 되어 가면서 나는 지겹다던 음식 만들기를 즐기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그냥 즐겁다. 온갖 채소를 썰어 놓고 필요에 따라 넣는 것도 즐겁다. 내가 좋아해서 맛있게 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은 정말 행복했다.
p.101
산에서 불어오는 솔바람처럼 문장이 시원하고 향기로우면 좋겠다. 문장이 쇠심줄처럼 질겨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솔바람이 불어서 내 몸으로 흘러오면 두 팔을 벌려 춤을 추고, 마음의 향기가 문장이 되면 좋겠다.
p.182
서서히 안개가 거쳐 갔다. 태양이 보이면서 시야가 훤해졌다. 태양이 빛났다. 이거였다. 시원했다. 어깨가 펼쳐졌다. 공이야 잘 나가면 고맙고 못 나가도, 헛곳으로 달려가도 상관없었다. 나만 즐거우면 되는 것이었다. 태양이여! 태양이 진정으로 나를 즐겁게 행복하게 하는 것이로구나.
p.261
아련한 젊었을 때의 생각이 났다. 큰애가 돌을 지났고 옆집에 사는 준이 엄마가 아침마다 시멘트 벽담 위로 아기를 앉히고, 진아를 불렀던 기억. 그 동네 살던 태화, 동화네, 한수네가 팝송 칭기즈 칸의 노래와 섞였다. 한참을 술 마시고 안주를 씹으며 하루의 일을 마무리했다. 샤워를 하고 정리를 하며 잠을 잤지만 금세 깨어 잠을 설쳤다. 늙음의 징조이리라.
p.332
인생이란 참 묘했다. 성공이라는 기준은 없지만 70세 이상이 되어 자기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살 수 있으면 그것이 성공이 아니겠는가. 친구가 하나씩 죽어 가는 마당에 특별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말이다. 젊어서 똑똑하고 영리하며, 대단한 존재였는데, 어쩌다가 오랫동안 아파서 죽었다는 친구를 보면 인생이 허무했다.
p.424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