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경사 바틀비
2021년 04월 29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17MB)
- ISBN 9791157273973
- 쪽수 29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 과학이 발달하고 인공 지능이 인간의 노동력을 대체하는 21세기에도 인간이 행하는 노동의 가치는 19세기와 별반 달라진 것이 없다. 여전히 보이지 않는 유리 천장이 존재하며 노동의 종류에 따라 인간의 가치가 평가되고 대접이 달라진다.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대립이 커지면서 노동자가 노동자를 비판하고 폄훼하고 헐뜯는다. 세상은 무한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반대로 인간의 삶은 끊임없이 도전을 받고 있다.
인간은 노동을 할 수 있는 권리와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모두 가지고 있다. 그러나 노동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는 최저 생계비를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치는 저소득층에게는 엄청난 사치처럼 여겨진다. 일하고 싶어도 일자리를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적인 모순이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인간의 삶이 노동에 예속되었다고 할 수는 없다. 그래도 인간은 여전히 인간다운 삶을 원한다. 그런 점에서 바틀비의 이야기는 현실과 전혀 동떨어져 있다고 할 수 없으며, 노동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그때 내가 본 젊은이의 모습은 창백할 정도로 깔끔하고 측은할 정도로 수수하며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로 암울해 보였다! 그 사람이 바틀비였다.
-안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아, 행복은 빛을 끌어들인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이 밝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불행은 외진 곳으로 숨는다. 그래서 우리는 불행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절망하며 죽어 간 사람들에게 용서를, 체념하며 죽어 간 사람들에게 희망을, 구제받지 못한 재난으로 억눌려 죽어 간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는 편지도 있다. 삶을 위한 심부름이 담긴 이런 편지들은 순식간에 불길 속으로 사라진다.
작가정보
1819년 뉴욕에서 부유한 무역상 집안의 8형제 중 셋째로 태어났으나, 13세 때 아버지가 파산하고 죽으면서 학교를 중단하고 은행과 상점의 잔심부름, 농장 일, 학교 교사 일을 하였다. 20세에 상선의 선원이 되었으며 22세에 포경선의 선원으로 일했고 1844년 군함의 수병이 되어 귀국하였다. 이런 경험이 주로 작품의 소재가 되었다. 1846년 포경선에서 탈주하여 식인 마을에 살았던 경험을 그린 《타이피 족, Typee》을 발표하면서 작가 활동을 시작하였다. 대표작으로 작은 보트로 고래를 쫓는 포경선 선원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그린 《백경, Moby Dick》이 있다. 근대적 합리성을 거부하는 철학적 사고, 풍부한 상징성이 작품의 본질이었으며, 뒤늦게 상징주의 철학적 작가로 평가되고 있다. 작품으로는 《피에르, Pierre》, 《사기꾼, The Confidence Man》, 《필경사 바틀비, Bartleby The Srivener》, 《베니토 세레노 선장, Benito Cereno》, 《빌리 버드, Billy Budd》 등 소설과 몇 편의 시집이 있다.
번역 김정숙
경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5년 동안 기획, 편집, 출판 일을 하였다. 대학 시절부터 번역서에 관심이 있었으며 결혼한 이후 아이들과 영어 원서와 DVD를 보며 번역가의 꿈을 키웠다. 바른 번역 글밥 아카데미 출판k 번역 과정을 수료하였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