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과 표현 - 문장강화. 7
2019년 01월 2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3.12MB)
- ECN ECN0111201900100000866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1. 인물의 표현
2. 자연의 표현
3. 사태의 표현
1. 인물의 표현
표현하려는 대상에 인물처럼 복잡다단한 것은 없다. 늙은 코끼리가 제아무리 체구가 광대하여도 한 소녀의 심리의 복잡을 당치 못한다. 인물이란 외모부터도 만인만색(萬人萬色)인데다 인물을 전적으로 대표하는 성격이란 대이대차(大異大差)가 있고, 동일인의 성격으로도 그 정서, 행동은 경우를 따라 천변만화(千變萬化)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려움엔 또한 법(法)의 묘함이 있다. 인물 만화를 보라. 그 소박한 몇 조(條)의 단색선으로 그 복잡한 두뇌자들인 히틀러도 튀어나오고, 무솔리니도 튀어나온다. 묘법(妙法)이란 별것이 아니다. 그 인물의 외형으로 도는 내면으로 특징만 붙잡아 놓으면 꼼짝못하는 것이다.
▲ 현진건의 소설「지새는 안개」에서
군수(君秀)는 얼굴은 거무테테하였으되 키가 설멍하게 큰데다가 떡 벌어진 어깨와 길고 곧은 다리의 임자이니 세비로나 입고 금테안경이나 버티고 단장이나 두르고 나서면 그 풍채의 훌륭하기가 바로 무슨 회사의 사장이나 취체역같이 보이었다. 그는 쾌활한 호인물이었다. 결코 남을 비꼬든지 해치지 않는다. 혹 남이 제 귀에 거슬리는 말을 해도 마이동풍(馬耳東風)으로 흘려 들었다. 그는 재판소와 도청에 출입하는 기자인데 아침에 들어오면 모자를 쓴 채로 단장을 휘휘 내두르며 편집실로 왔다갔다하다가 누구에게 향하는지 모르게 싱긋 웃으며
"인제 또 가 봐야지."
하고 홱 나가 버린다. (중략)
세환(世煥)은 군수와 정반대로 키도 작달막하고 몸피도 가냘펐다. 얼굴빛까지 해끔하되 새까만 눈썹과 오똑한 코며 얼굴의 째임째임이 제 체격과 어울리게 매우 조직적이었다. 대가리를 까불까불하며 궁둥이를 살랑살랑 흔들며 걸어다니는 모양은 일본 사람으로 속게 되었다. 그는 경찰서를 도는 기자인데 군수와 달라 자료를 다부지게 수집도 하고 기사도 곧잘 만들어 쓰되, 제 쓴 것이 실리지 않는다든지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듣는다든지 하면 온종일 입을 꼭 다물고 쌔근쌔근하다가 기사 한 줄 안 쓰고 홱 뛰어나간다.
작가정보
상허(尙虛) 이태준은 1930년대 구인회 활동, <문장> 소설추진위원회 활동, 해방 이후에는 조선문학건설본부를 조직하여 활동하다가 월북했다. 한국전쟁 때에는 종군기자로 활동했으나 전쟁 후 임화, 김남천 등과 함께 숙청당하고 말았다. 소설 외에 <문장론>, <문장강화>같은 뛰어난 저작물을 남기기도 했다. - 1904년 강원도 철원 출생 / 1921년 문고등보통학교에 입학, 중퇴하고 1928년까지 일본 죠오치(上智)대학에서 수학 / 1925년 단편 <오몽녀>로 등단 / 1932년 <불우선생> 발표 / 1933년 김기림, 정지용 등과 함께 <구인회> 결성 / 1934년 소설집 <밤> 발표 / 1935년 <손거부> 발표 / 1936년 <까마귀> 발표 / 1937년 <복덕방> <구원의 여상> 발표 / 1938년 <화관> 발표 / 1941년 <이태준 단편집> 발표 / 1943년 <돌다리>, <왕자호동> 발표 / 1946년 단편 <해방전후> 발표. 조선문학가동맹이 제정한 제1회 해방기념 조선문학상 수상 / 1948년 <농토> 발표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