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문명
- 발행기관
- 개인저작물
- 저자명
- 김오식
- 간행물 정보
- 『개인저작물 - 공학』제14권 10호, 46~54쪽, 전체 9쪽
- 주제분류
- 공학 > 개인저작물
- 파일형태
- 발행일자
- 2014.null.null

국문 초록
전생의 전승(前乘)에서 내면적·뇌리적으로 전달되는 ‘주는 것 없이 미워지는 느낌’의 살(煞)은 부부 사이에도 존재하고, 부모와 자식 사이에도 존재하고, 시어머니와 며느리 사이에도 존재하고, 친구 사이에도 존재하고, 타인과 타인 사이에도 존재한다. 심지어 텔레비전에 나오는 탈렌트·연예인이나 정치가와 나 사이에도 살(煞)은 존재하기도 한다. 그 煞(살)의 크기와 대소가 다를 뿐이다. 이렇게 존재하는 살(煞)이 인간 사이에 상당한 스트레스와 갈등을 낳고 있다.
가족 구성원과 직장 구성원 사이의 원천적 살(煞)에서 생겨나는 스트레스는 가족 구성원 누군가는 ‘원래적으로 보기 싫은 살(煞)의 스트레스’로 존재하고, 직장 상사·동료·아랫사람 중의 누군가는 ‘속내적으로 보기 싫은 살(煞)의 스트레스’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살(煞)의 스트레스는 전생(前生)의 전승(前乘)으로부터 이승으로 전승(傳承)된 잠재적(潛在的)인 스트레스(stress)이므로, 되도록이면 “맞대면”(face-to-face confrontation)을 줄이는 방향으로 길들이기 해야 한다.
가족이든 직장이든 친구관계이든, 원천적인 살(煞) 및 살(煞) 스트레스가 많든적든 존재한다고 느껴지는 경우에는 그러한 살(煞) 스트레스를 길들이기 해야 한다. 인간 사이에 살(煞)이 존재하다고 느껴지는 때에는 말·언변(言辯)으로 인간관계를 이끌어내는 맞대면 소통을 가급적 최대한으로 줄이고, 문자·이메일·리포트 등과 같은 글과 문장(文章)으로서 맞대면 하지 않은 소통을 이루어가야 한다.
영문 초록
목차
목차
초록
1. 스트레스는 모든 갈등의 원인
2. 스트레스는 인정하고 길들여야!
3. 스트레스는 육체적 살(殺)과 정신적 살(煞)로부터!
4. 살(煞) 스트레스는 개인적으로만 존재한다!
5. 살(煞) 스트레스의 대처방안
6. 참고문헌
해당간행물 수록 논문
참고문헌
최근 이용한 논문
교보eBook 첫 방문을 환영 합니다!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