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낸 세상 구원의 공식
2025년 08월 23일 출간
국내도서 : 2015년 04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97.90MB)
- ISBN 978898752357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저자는 지금 사는 내 모습이 바로 자기 마음의 표현이라 말한다. 즉, 우리가 지금 사는 이 세상은 세상 사람들의 마음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는 말과 같다.
‘행복하고 따듯하고 아름다운 세상...’ 인류 모두가 바라는 세상이지만 실제 현실은 어떠한가. 우리가 꿈꾸는 그런 이상적인 세상과 같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우 명 선생은 그런 세상은 ‘마음을 비워 진리인 본성을 회복할 때 이뤄진다’고 말한다. 바로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이룰 때 비로소 가능하다는 것이다. 문제는 방법이다. 이 또한 우 명 선생은 아주 명쾌하고 쉽게 설명한다. 이른바 ‘진리가 되는 공식’이다.
공식은 매우 간단하다.
우주에서 내 몸과 마음을 빼고(버리고) 내 관념 속에 있는 망념의 우주마저 없애면 진리인 허공만 남고, 이 허공인 우주의 몸 마음으로 나면 그것이 바로 진리 자체이기에 영원히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즉 모든 종교의 궁극적인 목적도 그렇게 자기 속에 갇힌 인간마음에서 벗어나 진리인 참마음으로 참세상에서 사는 것이고, 그것이 구원이라는 것이다.
2005년 초판 발행 당시, 독자들의 놀라움은 컸다. 진리와 깨달음, 그 심오하고 무거운 이야기를 공식 하나로 정리한 것은 물론, 그 공식이 나오기까지의 배경과 이유 또한 아주 진솔하게 써내려 갔기 때문이다. 그리고 10년. 독자들의 한결같은 관심을 받아온 본 저서는, 2015년 봄 양장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1장 진리를 알고 진리를 펴기까지
2장 어떻게 해서 진리가 될 수 있을까, 왜 진리가 되지 않으면 안 되는가
3장 천지개벽은 정신개벽이다
하늘은 무대 만상은 배우 / 무지한 사람 / 무대란 하늘이라 하늘이 무대라 / 망념의 우주와 참 우주 / 세상의 종말 / 생명수를 마시면 과거의 나를 망각한다 / 천지개벽은 정신의 개벽이다 / 사람은 마음에 가진 만큼 산다 / 사람은 진리를 못 본다 / …
4장 완성을 이룬 미국인 목사 조 거티스Joe Gattis와의 대화
5장 詩
빛의 나라 / 마음이 하나인 자 잘 산다 / 하늘의 뜻 / 인간의 죄란 / 없되 있고 있되 없다는 말의 참뜻은 / 다 죽은 자란 / 신의 뜻 / 객지 / 고향 / 산 자가 없구나 0/ 푸른 산은 산이라 / 참 되면 / 자기가 없으면 /참 자유 / 마음속의 참 / …
학교 다니는 공부는 세상 사는 공부이고 마음 닦는 것은 진리가 되는 공부라. 사람 속에 진리가 있으면 사람이 진리라 진의 삶 살고, 사람 속에 천국이 있으면 천국 있어 천국에 사는 것이고 그 마음에 가진 만큼 사람은 살기에 진리나라에 자기의 복을 쌓는 자는 영원히 그 나라에서 그 복으로 사는 것이라.
-p53 ‘사람은 마음에 가진 만큼 산다’ 중에서
진리가 어떻게 생겼느냐 하면 삼라만상 일체가 진리라. 그 원래의 진리는 우주의 허공이지만 그 자체의 자식으로 난 일체는 또 진리 자체라. 물질과 비물질은 그냥 하나 자체라. 일체가 진리인 것이라. 사람은 자기 모양만한 좁아빠진 자기중심의 집착된 마음 때문에 진리를 못 본다. 진리인 창조주만한 마음 가질 때 진리를 볼 수가 있는 것이다. 자기가 없고 그 자체가 될 때 보고 될 수가 있는 것이라.
- p55 ‘사람은 진리를 못 본다’ 중에서
우리는 세상 살면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사람을 지혜자라고 한다. 그러나 진리를 아는 것이 지혜의 근본인 것이다. 진리를 안다는 것은 진리가 된 것이고 이 대우주의 살아 있는 진리의 신 자체가 되어 그 지혜가 사람 속에 있으면 일체를 깨치고 일체를 다 아는 참 지혜자다.
- p119 ‘참 지혜’ 중에서
자기마저 부인하고 우주의 모든 상마저 없애면 진리가 되니 자기의 관념 관습이 깨어진 만큼 진리로 갔기에 또 진리가 되었기에 깨침은 버릴 때만 깨쳐지는 것이지, 가지려 하고 성인의 말을 듣고 보고 하여 집어넣는 데에는 깨침이 없다.
- p120 ‘깨침은 버릴 때만 있다’ 중에서
신의 뜻은 일체가 끊어진 없는 마음이다. 신은 살아 있어 천인지 일체를 살리는 것이 신의 뜻이다. 신의 완성은 있음의 일체를 신이 되게 하여 신의 나라에 빛과 에너지로 영원히 살리는 것이 신의 뜻이다. 신의 나라 주인은 유정인 신인 사람이 주인인 것이다. 유정의 삶은 모두가 사람이 있어 있고 사람이 없으면 아무런 뜻과 의미가 없는 것이라.
- p282 ‘신의 뜻’ 중에서
삶과 죽음은 무엇이며, 인간의 고통과 짐, 기쁨과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존재의 구원은 어떻게 가능한가. 이 근원적인 질문에 대해 답을 주는 책이다.
저자는 구원이라는 것은 사람을 참인 진리가 되게 하는 것이라 말한다.
진리란 언제나 변함없는 하늘 자체의 마음이며, 그 진리가 되는 방법을 ‘공식’으로 명쾌하게 제시한다.
즉 인간 존재의 구원은 인간의 마음세계를 다 버려야만 하는데, 그 방법을 저자만의 공식으로 풀어내고 있는 것이다.
우 명 선생이 말하는 세상 구원의 공식은 매우 간단하다.
“우주에서 내 몸과 마음을 빼고 내 관념 속에 있는 망념의 우주마저 지우면 진리인 우주허공만 남고, 이 허공인 우주의 대영혼으로 나면 그곳이 천국이고 영원히 사는 것이다. 마음을 버리면 본성을 되찾고, 상대는 물론 세상과 하나가 된다.”
지금까지 흔히들 천국, 혹은 극락은 죽어서 가는 곳이라고 말해왔지만, 천국은 죽어 가는 곳이 아니라 살아서 구원되어, 즉 진리가 되어 사는 것이 천국에서 사는 것이며, 그 천국이란 다른 곳이 아닌 바로 이 세상이라고 알려준다.
창조주가 창조하신 이 세상 이대로가 천국이건만, 사람이 이 세상에 살지 못하고 허상인 자기 마음세상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천국을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했다는 것.
따라서 인간이 스스로 만든 자기 마음세상과 그 속에 살고 있는 자기를 다 버리고 원래의 세상으로 나오는 것이 바로 구원이며, 그 원리와 방법에 대해 매우 명료하게 ‘빼기 공식’으로 설명해준다.
또한 저자는 이렇게 인간이 본성을 회복하고 참인 진리가 되는 길만이 인류가 잘 살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한다.
인물정보
마음수련 명상의 창시자이며 인간 완성의 철학과 방법을 알려온 철학가, 강연가, 저술가이다. 삶과 존재에 대한 깊은 성찰 끝에 진리가 된 후, 사람들이 진리가 될 수 있도록 가르치는 데 헌신해왔다.
저서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 영문판은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기록하였으며 다수의 철학 분야 도서상을 수상했다.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 영문판은 미국 에릭 호퍼 어워드에서 수여하는 ‘몽테뉴 메달’(2014)을 한국인으로서는 처음 수상했다.
〈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은 미국에서 영역본 〈How to Have a Meeting with God, Buddha, Allah〉가 먼저 출간되었고 월스트리트저널, 반스앤노블 베스트셀러 종합 1위, 아마존닷컴 철학 영성 분야 베스트셀러 1위, USA투데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살아서 천국 극락 낙원에 가는 방법〉 또한 영문 〈How to Go and Live in Heaven, Paradise, and the Land of Bliss while Living〉이 먼저 발행되며 화제가 되었다.
이외에도 〈살아서 하늘사람 되는 방법〉 〈세상 너머의 세상〉 〈하늘의 소리로 듣는 지혜의 서〉 등 진리에 관한 저서 십여 권을 출간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