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시가 될때
2025년 08월 19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1.61MB)
- ISBN 9791175433601
- 쪽수 52쪽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를 되돌아보며 자신에게 건네는 작은 속삭임, 얼마나 간절한지... ...
우리는 모두 그렇게 살아왔습니다.
아빠의 목소리와 이별하고, 활기찬 모습과 이별하고, 마지막엔 아빠와 이별하며 "조금씩 조금씩 쌓여가던 이별"을 연습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적응은 되지 않았지만요.
50이라는 나이 즈음, 우리는 깨달았습니다. "기다림은 미련한 짓"이라 말하면서도, 정작 "한 발짝 내가 마음을 내어 다가가기만 하면" 기다림이 즐거움이 되고 즐거움이 행복이 된다는 것을. 그래서 이제는 "행복을 향해 먼저 한 발짝 나아가자" 다짐합니다.
이 시집의 한 줄 한 줄은 우리가 살아온 증거입니다.
"참 예쁘다"라는 짝꿍의 한 마디에 온종일 설레던 마음, "미안해" 한 마디가 용서이자 사랑이었던 순간들, 퇴근 시간을 기다리고 잠자는 시간을 기다리며 "내가 기대하고 있는 이 세상 모든 기다림은 그 자체로 나에게 행복"이었던 평범한 일상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기차처럼 "침묵의 침목을 베고 누워" 평행선을 달려왔습니다. "때론 빛처럼 빨리, 때론 소달구지보다 더 덜컹대며" 한 치도 멀어지거나 가까워지지 않고 곁을 지키며 살아온 우리들. 이제 "어느 이름 모를 간이역에 내려" 그 기나긴 여정을 뒤돌아보며 마주 보고 웃을 수 있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30년이 지났다네. 너의 그 시절이 아직도 내겐 생생하게 남아 있는데" 하며 시간의 신비로움 앞에 서기도 하고, "그가 나를 보고 웃는다. 두근두근 심장은 요동치고" 첫사랑 같은 설렘을 아직도 느끼기도 합니다.
때로는 "보리가 익어갈수록 그리움은 춤을 춘다" 하며 오감으로 추억을 불러오기도 하고, "수레국화"처럼 "보일 듯 말 듯 " 고운 파란 자태로 일상에 인사를 건네는 소소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이야기들이 우리가 써 내려간 시가 되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진실하.....
박춘이
유효순
서유미
황미희
정영희
송화숙
박명주
홍헬렌송귀
윤미라
인물정보
저자(글) 최경규의 행복학교
우리의 시, 거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살아온 만큼, 사랑한 만큼, 아파한 만큼 진실합니다.
그 진실함이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고, 누군가에게는 용기가 되고, 누군가에게는 사랑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모든 생명이 아름다운 것처럼, 우리의 이야기도 아름답습니다.
박춘이
유효순
서유미
황미희
정영희
송화숙
박영주
홍헬렌송귀
윤미라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