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메디에벌
2025년 08월 0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02MB)
- ISBN 979117500961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저자는 현대의 기술과 정치, 문화 현상을 단순한 진보나 퇴보가 아니라 ‘네오 메디에벌’이라는 새로운 문명적 전환기로 해석하며, 중세의 봉건주의, 영지, 주권 개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AI가 ‘디지털 사제’로 부상하고, 플랫폼 기업들이 ‘디지털 영주’로 군림하는 현상, 그리고 공동체보다 개인을 강조하는 근대적 인간관이 무너지고 위계와 소속을 중시하는 중세적 인간관이 다시 대두되는 양상까지, 오늘날 세계의 복잡한 권력 관계와 인간 조건을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책은 총 9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국 없는 시대의 권력’, ‘봉건화하는 글로벌 질서’, ‘도시국가의 귀환’, ‘디지털 성과 가상 영토’, ‘종교의 부활과 믿음의 정치’, ‘중세적 불안과 안전의 재편’, ‘AI, 연금술, 그리고 지식의 권력’, ‘중세적 인간관: 소속, 위계, 정체성’, 그리고 ‘네오 메디에벌 이후의 세계’까지, 중세적 사고가 현대에 어떻게 재현되고 진화하는지를 단계별로 설명한다.
‘Prologue’에서는 21세기를 흔드는 네오 메디에벌의 징후들을 소개하며, ‘Epilogue’에서는 근대가 실패한 이유와 중세가 아니라면 무엇이 오늘날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는지를 성찰한다. 이 책은 중세와 근대, 미래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해명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깊은 통찰과 사유의 지평을 제공한다.
현대 사회와 문명의 구조적 변화를 중세적 관점에서 통찰하고자 하는 학자, 정책가, 일반 독자 모두에게 필독서로 추천할 만한 중요한 작업이다.
Prologue. 중세는 끝나지 않았다
Chapter 1. 제국 없는 시대의 권력
Chapter 2. 봉건화하는 글로벌 질서
Chapter 3. 도시국가의 귀환
Chapter 4. 디지털 성과 가상 영토
Chapter 5. 종교의 부활과 믿음의 정치
Chapter 6. 중세적 불안과 안전의 재편
Chapter 7. AI, 연금술, 그리고 지식의 권력
Chapter 8. 중세적 인간관: 소속, 위계, 정체성
Chapter 9. 네오 메디에벌 이후의 세계
Epilogue. 우리는 왜 다시 중세를 말하는가
참고문헌
부록
판권 페이지
작가정보
저자(글) 정광일
저자는 인문학, 철학, 경제학,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저자입니다. 제 직장생활은 여러 가지 도전과 기회를 제공해 주었으며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시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독서는 제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틈틈이 책을 읽으며 인문학의 깊이와 철학적 사유의 중요성을 느끼고 경제학적 관점에서 사회를 바라보는 법을 배워왔습니다. 특히 기술의 발전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데 많은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관심사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제가 쓴 글에서도 그 연관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독자 여러분께서 이 글을 통해 새로운 통찰을 얻고 삶의 여러 측면에서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식의 공유는 서로를 성장시키는 좋은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그 결과를 독자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배움의 여정을 이어가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