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에게 다정해지는 연습
2025년 05월 14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127.00MB)
- ISBN 9791172956394

13분 18.00MB
13분 18.00MB
11분 15.00MB
11분 15.00MB
26분 36.00MB
18분 25.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우리는 나 자신에게 좀 더 다정해질 필요가 있었다.
1. 나에게 잠을 허하노라
: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하루 24시간. 잠자는 시간을 뺀 만큼만 내가 쓸 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했다. 조금이라도 덜 자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뭔가를 이룰 수 있을 거라 여겼다. 로망이었던 '미라클 모닝'을 현실로 겪고나서 비로소 잠에 대해 너그러워지게 된 이야기. 잠과의 힘겨루기를 끝내고 이제는 무엇을 위해서도 잠을 양보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2. 오지라퍼가 세상을 구할 수 있다면
: 사람과 세상에 대한 관심이 천성인지 길을 걸으면서도 두리번거리고, 관찰하는 것이 일상화된 생활. 모두 앞만 보고 타인의 삶에는 관심이 없는데 천성적 오지라퍼의 눈에는 도와주고, 함께해 줘야 할 일들이 수두룩하다. 그러나 험한 세상에 선의의 오지랖은 때론 오해를, 때론 위험을 초래하기도 해서 가족들의 걱정이 많으니. 그래도 오지라퍼의 성품으로 태어나게 해주신 부모님이 감사하고, 내 아이들도 옆눈 가리개보다는 가끔 오지랖의 폭을 넓히는 삶을 살기를 바라며 쭉~늙어갈 것이다.
3. 삽질의 미학
: 꿈에 그리던 미국 유학 생활에서 배운 건 오롯이 삽질. 삽질 한번을 시작으로 어쨌든 한번 해보는 '해봄'의 가치가 삽질 스킬 만렙을 만들어줬다. 그동안 불평하며 했던 삽질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고 성장 시켰기에 더 많은 사람이 주저 없이 삽질을 시도하길 바란다. 삽질도 하나의 위대한 경험이 되어 공감을 얻고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4. 문득 생각나는 그녀의 세상 살아가는 법
: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열등감 중의 하나였던 촌스런 이름이지만 이제는 그런 “나”라도 의미 있다며 스스로를 예뻐해 주려고 합니다. 여자라서 소심한 성격이라서, 이제는 나이 많아서라는 여러 이유로 매일 작아지는 자신이지만, 긴 세월을 견딘 건 잘한 거라고 나를 응원해 주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하루를 견딘 모두를 응원합니다.
5. 대충 대충 살아도 잘 살아지더라
: 목표 없이 계획 없이 대충 대충 살았던 나의 모습. ‘쉽게 생각하고, 쉽게 가자.’라는 생각으로 가벼웠던 지난날, 가던 길 잠시 되돌아보고 조금은 진중하고 새롭게 나아가고 픈 인생에 안녕을 꿈꾸며, 모든 삶에 쉼터가 되고픈 나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
6. 오늘 행복하겠습니다
: ‘오늘이란 너무 평범한 날이면서, 동시에 과거와 미래를 잇는 가장 소중한 시간’이라는 괴테의 말처럼, ‘오늘 하루 행복하겠습니다.’라는 선언으로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작가정보
1. 나에게 잠을 허하노라 - 카밍
: 일상에서의 사소한 경험에서 얻은 통찰을 나누고픈 에세이 작가 카밍입니다. 내면의 성장과 돌봄의 방식을 배우고 녹여내며, 그 경험을 마음이 힘든 분들을 치료하는 한의사로 일하며 나누고 있습니다. 2024년 필사를 함께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필사, 손으로 쓰고 마음으로 읽다>를 공저로 출간했습니다.
2. 오지라퍼가 세상을 구할 수 있다면 - 윤선
:사람의 선함과 진실함을 느낄 때 행복에 젖고, 그런 세상을 글로 나타내고 싶은 글쟁이 연옥 선입니다. 30여 년을 교직에 있으면서 수없이 만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배웠습니다. 퇴직 후 그들에게서 깨달은 가치를 세상에 알리고 싶어 첫 단추로 블로그를 시작하였으며 이제 다시 시작된 인생 후반전을 라디오 작가로 뛰어보려 합니다. 송파신문 문예점에 입상하여 "송파 문학" 창간호에 수필이 실린 적도 있지만 직장 생활로 인해 끊어졌던 글쓰기에 대한 열망, 행복감의 길을 본격적으로 걸어가겠습니다.
3. 삽질의 미학 - 스윗드림
:일상을 여행처럼 기록하는 작가 스윗드림입니다. 스무 살부터 지금까지 30여개국을 여행과 출장으로 다닌 기억을 끄집어 내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걸 즐깁니다. 오늘 하루가 즐거웠고 행복했으면 좋은 기억을 안고 잠자리에 들고, 기분이 안좋았다면 그래도 하루 잘 버텼다는 위로를 하며 편안하고 평안한 밤이 되도록 외치는 주문으로 필명을 지었습니다.
"미국의 리비에라(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지중해 연안)"라 불리는 산타바바라에서 1년 동안 거주한 순간은 인생을 바꾸게 한 첫 번째 큰 울림을 준 추억을 엮어 2022년 첫 책 <나의 첫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여행에세이를 출간했습니다. 삽질하더라도 어쨌든 한번 해보는 "해봄"의 가치를 믿으며 시간은 쏜살같이 흐르지만 사랑과 영감이 잘 견뎌줄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4. 문득 생각나는 그녀의 세상 살아가는 법 - 문득
: 32년째 직장을 습관처럼 다니면서도 늘 꿈은 퇴사입니다. 숙제처럼 결혼을 했고, 생기지 않은 아이를 만들기 위해 병원을 오가며 과학과 주술로 늦게 아이를 낳았습니다. 가정에도 직장에도 전력투구하지 못해 늘 미안해만 합니다. 항상 허둥지둥 뛰어다닙니다. 체력은 바닥이고 여전히 여유 없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마구 뛰어가지만 어디로 가는지 몰라 두리번거리다가는 또다시 뛰어갑니다. 이제는 잠시 하늘을 봅니다. 숨을 한번 내쉬고 어디로 가야 할지 살펴보고 싶습니다. 꿈이 없어도, 목적지가 없어도 그냥 길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제부터라도 나를 인정하고 나답게 살아보려고 첫발을 내디뎌봅니다.
5. 대충 대충 살아도 잘 살아지더라 - Love Muse 정연
: 일상과 인생을 글로 풀어가는 작가 Love Muse 정연입니다. 가끔씩 일생과 인생에 지쳐서 쉬고 싶을 때 머무를 수 있는 쉼터가 되어 드리고 싶어 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목소리와 글이 많은 분들에게 힐링과 쉼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6. 오늘 행복하겠습니다 - 유용신
: 항공기 객실 승무원으로, 인문학 기행 진행자로, 세상 구경 신나게 하며 살았습니다.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모두가 오늘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제 글이, 제 목소리가 누군가 에게 행복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