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숭가 사가 : 왕자 시그루드 이야기
2025년 04월 3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3.55MB)
- ISBN 979117103042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사가(Saga)란 무용담 혹은 모험담을 뜻하며, 특히 중세 및 고대 북유럽 전설을 칭할 때가 많다. 《볼숭가 사가》 는 고대 사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로, 게르만 영웅 전설을 다룬 영웅 사가의 일종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이야기가 이 책에서 소개한 유복자로 태어난 왕자 시구르드 이야기다. 그가 용 파프니르를 죽이고, 파프니르가 지키던 난쟁이의 저주받은 반지를 얻은 후 숨을 거둘 때까지의 모험을 소개한다.
시구르드(고대 노르드어: Sigurðr)는 노르드 신화의 영웅으로, 그에 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11세기에 바위에도 남아 있다. 고대 룬스톤에는 시구르드의 이름이 시구르스(Sigruþr)라고 새겨져 있으며, 간혹 시바르드(Sivard)로 새겨져 있기도 하다. 이 이름들은 모두 "승리"를 의미하는 어근 Sig-를 공유한다.
시구르드 이야기는 후세에 많은 영감을 끼쳤다. 등장인물이나 세부 줄거리는 조금씩 바뀌었지만, 큰 줄거리는 13세기 아이슬란드에 쓰여진 전설을 토대로 한다. 그는 대륙 게르만의 중세 서사시 《니벨룽의 노래》와 리하르트 바그너의 오페라에서는 지크프리트(독일어: Siegfried)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또 중세 스칸디나비아 발라드에서는 시바르드 스나렌스벤(Sivard Snarensven)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남다른 출생과 성장, 영웅적 모험 끝에 보물과 사랑을 엇지만, 보물 특히 난쟁이의 저주가 서린 반지로 인해 끝내 비극적 결말을 맞는다는 서사는 오늘날까지 독자를 매혹한다. 영화로도 만들어져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영국 신화를 다룬 장편 소설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
1. 시구르드의 탄생
2. 명마 그라니와 보물
3. 시구르드, 용을 무찌르다
4. 파프니르의 심장
5. 브린힐트를 구하다
6. 엇갈린 결혼
7. 안드바리의 저주
- 작품 및 저자 소개
판권 페이지
작가정보
저자(글) 앤드류 랭
앤드류 랭 (Andrew Lang, 1844년 3월 31일 ~ 1912년 7월 20일)은 스코틀랜드의 시인, 소설가, 문학 평론가, 인류학 분야의 공헌자이다.
1844년 3월 31일, 영국 스코틀랜드 지역의 경계 부근에 있는 셀커크에서 태어났다. 부친은 셀커크 지방정부 서기관을 지낸 존 랭이며, 모친 제인 플렌데리스 셀러는 서덜랜드 공작 가문 출신이다. 8남매의 맏이로 태어난 앤드류는 셀커크 중등학교와 로레토 학교, 에딘버러 아카데미,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과 옥스포드에서도 가장 역사가 깊은 발리올 대학에서 교육 받았다. 1868년 옥스퍼드 머튼 대학 펠로우(특별 연구원)을 거쳐 명예 펠로우가 되었다.
그는 전 세계 최고의 민담 및 신화 수집가로 평생에 걸쳐 엄청난 저서를 남겼다. 어린 시절부터 각국의 민속 및 신화, 종교에 대한 비상한 관심이 있었다고 한다. 1875년 봄 레오노라 블랑쉐 알레인과 결혼했는데, 부부가 함께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편집 출간하였다. 특히 각국에서 수집한 민담과 신화를 집대성해 각각 파란색, 초록색, 붉은색, 오렌지 색 등 각 색깔의 이름을 붙인 민담집으로 연속 출간했다. 앤드류 랭의 이 민담집 혹은 요정 이야기 시리즈(Andrew langs Fairy Tales)는 그 풍부한 내용만큼이나 아름다운 삽화로도 유명하다.
종교의 기원 탐구 및 인간 심리 연구에도 조예가 깊어 초심리학(Parapsychology)을 다루는 "심리 연구(psychical research)의 창시자 중 하나로, 인류학에 대한 관련 저서도 남겼다. 1911년에는 《심리학 연구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19세기와 20세기 유럽 영성주의를 폭넓게 인용하여, 영혼이나 정령주의에 대한 믿음은 본질적으로 비합리적이라는 그의 스승 타일러의 입장에 도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유물론의 모순을 지적할 때는 타일러 및 자신의 연구 성과를 공히 동원하여 인류학적 문제 제기를 하기도 했다.
이처럼 각국 민속 문화 보존 및 정리, 심리.....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