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 가루의 소설
2025년 04월 07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6.61MB)
- ISBN 979119420250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러브크래프트는 아서 매컨의 두 단편 「백색 가루의 소설 The Novel of the White Powder」과 「검은 인장의 소설 Novel of the Black Seal」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두 단편 모두 단편적 사건들로 이루어진 『세 사칭자 The Three Impostors』에 각각의 에피소드로 수록되어 있죠. 러브크래프트는 이 두 단편에 대해 “아마도 매컨이 공포의 직조자로서 도달한 가장 높은 수준의 작품들”이라고 평했습니다. 그 영향이 러브크래프트의 작품들 속에 스며있는데, 「백색 가루의 소설」과 러브크래프트를 연결하는 지점은 ‘바디 호러’입니다.
신체 훼손과 변형의 바디 호러에 대해서는 앞서 러브크래프트 서클에서 소개한 에드워드 루커스 화이트(Edward Lucas White)의 「루쿤두&아미나」 편에서 자세히 다루었는데요. 매컨의 「백색 가루의 소설」은 남매 사이인 헬렌 레스터와 프랜시스 레스터의 이야기입니다. 둘 다 독신인데, 누나 헬렌은 법학자로서 학문에 매진하겠다는 동생 프랜시스를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합니다. 그런데 집에만 틀어박힌 채, 자고 먹는 시간도 아까워하며 학문에만 매달리는 프랜시스는 누나의 걱정대로 건강을 해치죠. 가족 주치의의 처방대로 약국에서 조제한 약을 복용하면서 프랜시스의 건강이 처음엔 회복되는가 싶었는데 나중에 상상을 초월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약국에서 받은 정체불명의 백색 가루는 주치의가 처방한 약이 아니었는데요. 주치의가 그 백색 가루의 정체를 밝혀가는 과정에서 섬뜩한 공포와 오컬트의 문이 열립니다.
「백색 가루의 소설」은 러브크래프트의 평처럼 아서 매컨의 소설 중에서 고강도의 공포를 담아낸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백색 가루의 소설
저자 역자 소개
작가정보
저자(글) 아서 매컨
아서 매컨(Arthur Machen)
판타지, 호러 작가. 1863년에 작지만 유서 깊은 칼레온(Caerleon)에서 태어났다. 칼레온은 영국에서 가장 흥미로운 로마 유적지이자 아서왕의 전설(카멜롯과 칼레온이 동일시되는)이 숨 쉬는 곳이다. 헤리퍼드 가톨릭 학교를 마쳤으나 가정 형편 때문에 대학 진학은 꿈도 꾸지 못하였다. 그리고 매컨은 그 무렵 이미 글쓰기에 매료되어서 작가가 되겠다고 결심한다. 문학적 가능성을 보여준 장시 『엘레우시나Eleusina』를 자비로 출판한 이후 1884년에 런던으로 향한다. 런던에서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며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글을 쓰는 생활을 한다. 이후 수년 동안 작가로서의 평가는 꾸준히 높아졌으나, 경제적 어려움은 그대로였다. 1894년 『위대한 목신The Great God Pan』에 이어 이듬해에는 『세 사칭자The Three Imposters』 등 대표작들이 연달아 출간되었다. 이 공포 소설들은 이후 러브크래프트를 비롯한 많은 작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20세기를 얼마 남겨두지 않은 기간, 매컨은 오스카 와일드 같은 런던의 문학 거물들과 교류를 넓혀가면서 언론관련 일과 작가로 생계를 꾸려간다. 1887년에 결혼했으나, 1899년 아내 에이미가 암으로 사망한다. 큰 절망에 휩싸인 매컨은 밤이고 낮이고 런던 시내를 정처 없이 배회한다. 이런 방황의 시기에 무작정 걸으면서 건물과 거리를 바라보다가 불현듯 평범해 보이는 일상의 공간 너머에 숨겨진 삶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때 오컬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오컬트 단체인 황금 여명회(Hermetic Order of the Golden Dawn)에 가입하기도 한다. 평범과 정상 너머를 바라보는 것을 계기로 이후 그의 작품들은 심리지리학(psycho-geography, 인공적이거나 자연적인 지리환경이 인간의 감정과 행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지리학의 한 분야) 개념이 도입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그린 「화이트 피플 The White People」(1904), 은폐된 생명체들을 다룬 1923년작 『땅으로부터Out of the Earth』가 대표적인 예다. 매컨의 최대 회심작이라고 평가되는 『꿈의 언덕The Hill of Dreams』이 집필을 끝낸 지 한참 만에 출간된 것도 20세기 초반(1907)이었다. 1906년에 글쓰기를 재개하면서 1890년대에 완성된 단편 중에서 걸작들을 모아 『영혼의 집The House of Souls』을 출간했다. 1920년대는 매컨의 전성기였다. 전작들까지 연이어 재출간되면서 호응을 얻는다. 그러나 1926년에 접어들면서 이런 열기는 사그라지기 시작했고, 매컨은 여러 신문과 잡지에 자신과 다른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평론을 기고하면서 줄어든 수입원을 만회하려고 노력하지만 또 다시 경제적 어려움에 봉착한다. 결국 80회 생일을 맞아 막스 비어봄(Max Beerbohm), 엘리어트(T. S. Eliot), 버나드 쇼(Bernard Shaw), 맨스필드(John Masefield), 앨저넌 블랙우드 등 기라성 같은 문인들이 참여한 문학 모금이 성황리에 끝남으로써 매컨은 1947년 사망할 때까지 비교적 안락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번역 미스터고딕 정진영
옮긴이 미스터고딕 정진영
함께 기획하고 번역하는 팀이다. 미스터 고딕은 숨은 보석 같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때 특히 기쁘다. 그런 기쁨을 출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정진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검은 수녀들』, 『잭 더 리퍼 연대기』, 『광기를 비추는 등대 라이트하우스』 등을 번역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