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자격증
2024년 11월 11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218.00MB)
- ISBN 9791192817668
12분 16.00MB
15분 21.00MB
11분 16.00MB
7분 9.00MB
9분 13.00MB
20분 27.00MB
9분 12.00MB
18분 25.00MB
26분 36.00MB
26분 36.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시모네 학교에서는 한 달에도 몇 명씩 전학을 갑니다. 아마 전국에서 가장 학생들이 전학을 많이 가는 초등학교일 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모, 찬이, 채민이 삼총사는 함께 오랫동안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채민이가 시모와 찬이에게 아무런 말 없이 전학을 가 버립니다. 시모와 찬이는 당황스러운 마음으로 채민이의 집을 찾아가는데, 채민이 엄마가 채민이의 가방을 끌어안고 현관에 앉아 울고 있었습니다. 놀란 시모와 찬이가 채민이는 어디로 갔냐고 묻자 채민이 엄마는 갑자기 그건 말해 줄 수 없다고 화를 내며 아이들을 쫓아냅니다. 그런데 며칠 후 갑자기 채민이의 엄마가 시모를 찾아와서 채민이에게 편지를 전해 달라고 합니다. 본인은 채민이와 헤어지고 싶지 않았고, 시모는 언젠가 채민이를 만날 수 있을 거라는 이상한 말을 하면서요. 우연히 이 상황을 본 시모의 엄마는 불같이 화를 내며 편지를 빼앗고 채민이 엄마를 쫓아냅니다. 채민이는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그리고 채민이 엄마의 편지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었을까요?
2. 비밀의 유리
3. 푸른 몽고반점
4. 고물상에 버려진 아이
5. 울보 전학생
6. 빗물처럼 증발되다
7. 구겨진 편지
8. 전학 가기 싫어
9. 아이 대체 테스터 봇 NO. 9946-1664
10. 이걸로 충분해
작가의 말
우리 학교는 아마 전국에서 전학을 제일 많이 가는 학교일 거다. 다른 학교는 어떨지 몰라도 우리 학교는 전학을 가고, 오는 아이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이번 달만 하더라도 우리 반은 벌써 세 명이 전학을 갔고, 네 명이 전학을 왔다.
- 57쪽
집에 돌아와서도 채민이의 얼굴이 잊히지가 않았다. 아침에는 파랗게 빛나던 눈빛이 오후에는 빨갛게 변했다. 울고 있었던 걸까. 아니면 찬이 말대로 빗물이 눈에 들어가서 눈이 충혈된 걸까. 휠체어에 타고 있었던 아이도 눈이 빨갰고, 채민이도, 그리고 언젠가 채민이가 뉴스에서 보았다던 작은 꼬마도 눈이 빨갰다고 했다. 모두들 울어서 그랬던 걸까. 난 운 기억이 없어서 그런지, 내 눈동자가 빨개진 적은 없었던 것 같은데……
- 65쪽
아이들은 태어나는 것만으로도 세상에 큰 기쁨을 안겨 주는 아주 소중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한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점점 태어나는 아이가 줄어들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출생률 감소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애쓰는 이 상황에서, 슬프게도 학대받는 아동은 꾸준히 늘어갑니다. 소중한 생명을 낳아 놓고도 아이를 방임하거나, 끔찍하게 학대하는 부모들이 너무 많습니다. 힘들고 아픈 삶을 살아가는 아이들이 이렇게나 많은 상황에서 아이를 더 낳으라고만 말하는 건 왠지 아이들에게 무책임한 어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자는 아이들이 부모와 사회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아야 하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모든 어른들이 도와줘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 책을 썼습니다. 그래서 아무나 부모가 되어 아이들을 학대하지 못하도록,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부모에게만 엄마 아빠가 될 수 있는 자격증을 준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에서 출발하여 시모의 이야기가 탄생했습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키키유
어릴 적부터 자연과 동물, 생명 존중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와 간호사로 일하며 틈틈이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 ‘대산대학문학상’, ‘대교눈높이 아동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부글부글 도깨비 셰프』, 『바다 청소 로봇 씨싹』, 『깡통 바이러스』, 『나의 보디가드 로봇』, 『저승 변호사 왈왈』, 『그림자 낚시꾼』, 『삐용삐용 마녀네 덜컹 보건실』이 있습니다.
낭독 임승미
[오디오북/교재]
<그리운 것들은 산 뒤에 있다> (창비)
<엄마의 말 공부 1,2> (카시오페아)
<이성과 감성> (민음사)
시원스쿨 중국어교재 녹음
[광고/홍보/스팟]
아모레 퍼시픽, 롭스, SBS 생방송 모닝 와이드 광고
국립중앙박물관, 서울시립미술관, 창경궁 안내 녹음
현대카드, 삼성카드, 하나투어 사내 안내 방송
낭독 조송희
[오디오북]
<일의 기쁨과 슬픔> (창비)
<우리는 이별에 서툴러서> (몽실북스)
웅진북클럽 동화 녹음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