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의 황혼
2024년 10월 24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1.19MB)
- ISBN 979117319820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나는 망치를 들고 질문한다"라는 선언과 함께 시작되는 이 책은, 이성과 도덕이라는 인류의 오랜 미신을 해체하고 재평가한다. 니체는 플라톤의 이데아부터 근대의 진보 사상까지, 서구 문명을 지배해온 모든 절대적 가치들을 의심의 망치로 두드려본다. 이 완역본은 니체 특유의 신랄하고 도발적인 문체를 그대로 살려냈다. 격언과 아포리즘 형식으로 이루어진 원문의 날카로운 통찰과 리듬감을 최대한 충실히 옮겨, 독자들이 니체의 파괴적이면서도 창조적인 사유를 직접 체험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했다.
『우상의 황혼』은 인류의 미래를 위한 니체의 절박한 외침이자, 새로운 철학의 여명을 알리는 선언이다. 영원불변하다고 믿었던 모든 가치들이 황혼을 맞이하는 순간, 니체는 그 폐허 위에서 인간 본연의 생명력을 되찾으려 한다. 간결하면서도 힘 있는 문장들로 구성된 『우상의 황혼』은 지금도 현대 철학과 사상의 중요한 토대가 되며, 진정한 자유와 가치의 재평가를 위한 필독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격언과 화살
소크라테스의 문제
철학에서의 "이성"
자연의 적으로서의 도덕
4대 오류들
인류의 "개선가들"
독일인들에게 결여된 것들
시대와의 전쟁에서의 격전
고대인들에게 빚진 것들
망치가 말한다
연보
작가정보
저자(글) 프리드리히 니체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 1844-1900)는 서구 철학의 패러다임을 뒤흔든 혁명적 사상가다. 스물네 살의 나이에 바젤 대학 최연소 교수가 된 그는 곧 기존 학문의 한계를 깨닫고, 자유로운 정신의 철학자로 변신했다.
그의 사상은 『비극의 탄생』으로 시작하여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선악의 저편』, 『도덕의 계보학』을 거쳐 『우상의 황혼』과 『안티크리스트』에서 절정을 이룬다. 이 과정에서 니체는 '신의 죽음', '초인', '영원회귀' 등 현대 철학의 핵심 개념들을 발전시켰다.
니체는 전통적인 철학 논문의 형식을 거부하고, 격언, 시, 우화 등 다양한 문학적 실험을 감행했다. 이러한 파격적 글쓰기는 20세기 철학과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광기에 빠져 생의 마지막 10년을 보낸 니체의 사상은 오랫동안 오해와 왜곡의 대상이 되었다. 하지만 오늘날 그는 포스트모던 시대를 예견한 선구자이자, 서구 형이상학 전통에 대한 가장 철저한 비판자로 평가받고 있다.
니체의 사상은 철학을 넘어 문학, 예술, 정신분석, 포스트모더니즘 등 현대 사상의 모든 영역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저작들은 오늘날까지도 끊임없이 새로운 해석과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현대인들에게 삶과 문명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요구하고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