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안 해본 걸 해보세요 새로운 걸 한번 해보세요

원래 그래 옛날부터 그랬어
주식회사 이에스

2024년 08월 31일 출간

(개의 리뷰)
( 0%의 구매자)
eBook 상품 정보
파일 정보 ePUB (10.61MB)
ISBN 9791198541215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sam 무제한 이용가능
  • sam 프리미엄 이용가능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9년 동안 토마 활동을 하면서 많은 연설을 해왔다.

그중에 입상한 대회의 연설문을 포함하여 최고라 생각하는 연설 10개를 추려 한국어와 영어로 내놓게 되었다. 연설문 10개 중 6개는 대회에서 입상한 연설문이며, 나머지 4개는 필자가 추천하고 싶은 연설문을 담았다.

입상 대회 연설문들은 한국어와 영어를 번갈아 가며 입상을 한 연설문이며, 약 9년에 걸쳐서 느끼고 생각한 부분을 함축해서 책에 담아냈다.

그리고 토마의 기본적인 소개를 담았고 연설을 잘하기 위해서 해야 할 5가지를 요약했다. 우선 토마 회원들이 읽으면, 연설문을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일상에 지쳐 탈출구를 찾거나 변화를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책을 읽으면 알겠지만 변화와 자신감을 많이 언급하고 있다. 그만큼 필자에게 있어 변화와 자신감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덕목이다. 이 책에서 변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과 시도, 그리고 자신감을 찾아가는 여정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무대를 피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변화된 삶을 원하십니까?
사람들 앞에 서는 게 두렵습니까?
자신감, 용기를 얻고 싶습니까?

그럼 이 책을 꼭 읽기를 바랍니다.
프롤로그
작가 소개
책 소개

PART 1. 토스트마스터즈(토마) 소개

1. 개요
2. 연설 대회
3. 특징
4. 스케줄 및 커리큘럼 예시
5. 역할 소개

PART 2. 연설을 잘하기 위해서 준비할 것 5가지

1. 많은 무대 경험
2. 쉽고 짧은 연설
3. 대본 만들고, 외우고, 수정하기
4. 리허설 및 피드백
5. 몸에서 힘 빼기 (많이 웃기), 실수하겠다는 마음먹기

PART 3. 토스트마스터즈(토마) 연설문

1. 토마 입상 연설문

원래 그래, 옛날부터 그랬어. (바꿔보자) (2019년, 5월)
That's the way it is (Let’s change)

하루 한 번 (습관) (2017년, 5월)
Once a day (Habit)

같이 춤출까요 (칭찬) (2023년, 5월)
Let’s dance together (Compliment)

중급 코스 (더 높은 단계 도전)(2016년, 5월)
The intermediate course (Challenge the upper lever)

커피 (허풍 연설 - 고통 없인, 얻는 것도 없다) (2017년, 11월)
coffee (Tall tale speech - No pain no gain)

먼지 (허풍 연설) (고정관념 버리기) (2017년, 11월)
Dust (Tall tale speech - Let go of stereotypes)

2. 작가 추천 연설문

아무도 모릅니다. (얘기해 주지 않으면)
Nobody knows (Until you say)

나를 달리게 하는 사람들 (동기 부여자)
My pacemakers (Motivator)

용기를 주세요! (나의 실수, 누군가에겐 용기)
Give courage! (My mistake = Courage to someone)

힘을 빼란 말이야! (마음의 힘)
Take it easy! (Strengh of mind)

PART 4. 연설 평가 유형

1. 일반적인 연설 평가 유형
2. 연설문 “원래 그래, 옛날부터 그랬어.” 평가 문

에필로그

<책 속에서>

"1924년 미국에서 시작해 올해 딱 100년이 되는 토마는 국제 비영리 교육 단체로 전 세계 148개국, 14,200여 개 클럽에서 270,0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한국에는 전국에 60여 개 이상의 클럽이 있다. 비영리단체지만, 회비는 있다. 1개월에 7.5 달러이다. 대체로 6개월 회비를 내고 있으니, 6개월에 45 달러가 되겠다. "

"매년 연설대회가 열린다. 코로나 전에는 1년에 두 번 개최되었다. 클럽, 에어리어, 디비전 대회를 거쳐 최종 디스트릭 대회에 8명이 참가한다. 영어와 한국어 두 개로 나뉘니 총 16명이 대회를 치른다."

"KISS (Keep It Simple and Short) 쉽고 짧은 연설이 외우기도 편하고 청중들에게 어필하는데 그만이다. 내 연설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단어도 쉽고 문장도 단문이 많다. 예를 들면 though, even though 대신에 however, but 을 사용하는 것이다. "

"우선 대본을 7분으로 만들지 말고, 3분짜리로 만들어라. 그럼 참 쉽다. 우선 본론 부분에는 에피소드를 넣고, 서론과 결론을 낸다. "

"계속 리허설을 하고 피드백을 받아서 고쳐나가며 반복해서 외운다. 모든 피드백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라. 그러는 중에 또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것이다."

"다른 사람의 연설에 집중하며 많이 웃어라. 너무 웃어서 무대에 올라갈 힘이 없을 만큼 웃어라."

"우리는 실수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특히 실수할수록 격려와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주는 ‘토스트마스터즈’ 에서 실수하는 연습을 많이 하고 내성을 쌓아야 한다."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많은 고정관념을 가지게 됩니다. 생각해 보면 같은 행동을 하니 생각이 바뀌지 않는 게 아닐까요? 다른 행동, 새로운 행동을 해보세요. "

"We have many stereotypes without even realizing it. If you keep doing the same thing, it is hard to change your mind about stereotypes. Try new actions to change your mind about them. "

"하루 한 번, 매일 할 수 있는 것을 찾으세요. 조금이라도 매일 할 수 있는 게 중요합니다. 습관만 되면 하는 게 정말 쉽습니다. 많이 하려고 하지 말고 아주 조금, 하지만 매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속도는 습관이 되면 자동적으로 붙더라고요. "

"I don't think there is anything better than praise. When I get compliments, my self-esteem and confidence just goes up. I think confidence and praise are inseparable. Let's give each other a compliment and confidence. The important thing is to continue to praise with confidence without breaking down."

"물론 고통 없이 얻어지는 것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오래 가진 못할 겁니다. 고통 없이 쉽게 얻어지는 건 쉽게 사라질 겁니다."

"Of course, some will be obtained without pain. But you won't have long. Anything that is easily obtained will go away easily."

"우리는 그냥 다 안다고 생각합니다. 상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르는 게 너무 많습니다.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쩌면 오만한 생각일 수 있습니다. 판단하고 재단하기 전에 궁금증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We just think we know everything. We think it's common sense. But there are so many things we don't know. It's probably arrogance to think we know. "

"등대는 수많은 배들을 어둠 속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빛을 비추어 인도해 줍니다. 우리를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끊임없이 자극을 주는 그런 등대 같은 사람을 지표로 삼아 계속 같이 성장해 나아가야 합니다."

"We must select a person who leads us in the dark like a lighthouse and continues to stimulate us to move forward without stopping, and grow together."

"많이 웃으며 몸에서 최대한 힘을 빼야 합니다. 몸에서 힘을 빼면, 마음에서 힘이 생겨 자연스럽게 일을 뜻한 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When we change our mind, we see a new path. Rather than being afraid of making a mistake and ruining things, our fear disappears and we gain confidence when we think that our mistake may help someone else."

저자 Bob님을 만난 그 당시 상황이 선명하다.

유튜브를 통해서 강연을 볼 때만 해도 범상치 않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봤을 때의 그 충격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다.

직설적인 연설문 뒤에 숨겨진 철학적인 메시지에 가슴이 뭉클했다.

쉽사리 지나칠 수 있는 일반적인 관습에 저자는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불합리하거나 진취적인 의견을 내는데 서슴지 않았다.

무엇보다 더욱더 의미가 있는 것은 이러한 과정을 연설문에 녹아내는 저자의 특별한 능력과 그 상황을 위하여 상시 오픈 되어 있는 그 마인드는 존경받아 마땅하다.

이제는 때가 된 듯하다. 저자가 느끼고 표현하고 싶었던 그 철학적이고 세상을 향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이제 독자들도 만끽하였으면 한다.

작가정보

김문찬 (Bob Kim)

@ 혈액형은 극 Small인 aaa형이고, MBTI도 INFP로 어릴 때부터 장난스럽기만 했지 극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이었다.

회사에서도 발표가 너무 두려워 단학선원(단전호흡 배움), 심리 변론 학원(성인 웅변학원) 등 여러 방법을 시도했지만 결국 무대 공포로 회사를 그만두고 무대 공포 및 발표가 없는 곳을 피해 다녔다.

그러던 중 영어 향상을 위해 ISTM(Ilsan Standard Toastmasters)(일산 토스트마스터즈, 일산 토마)에 우연히 가입을 했고, 처음에는 역시나 무대 공포로 약 3개월간 떨기만 했다. 하지만 반복되는 무대 연습과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인해 차츰 나아지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특히 영어 연설 대회에서 2번이나 우승하신 Jacky님의 말씀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Bob 님 은 3개월을 못 버티고 나갈 줄 알았는데…” 사실 3개월이 아니라, 한 달도 버티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이미 6개월분의 회비를 냈기 때문에 도중에 그만두기에는 가슴이 쓰렸다. 또한 아쉬운 마음과 오기가 발동했다. 처음에는 6개월만 하려고 했는데 어느새 9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란 말이 있듯이 꾸준히 하다 보니 좋은 결과를 내게 되었다.

9년간, 6번의 한국 최종 무대인 디스트릭트 대회에 참가하여 한 번의 영어 연설(허풍 연설) 대회 우승과, 두 번의 한국어 연설대회 우승을 했다.

디스트릭트(Distirct)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지역에서 가장 소규모인 클럽(Club) 대회 에서 시작하여 -> 에어리어(Area) -> 디비전(Division) 대회를 거친 연설가에만 자격이 주어지기에 더더욱 뜻깊은 무대가 아닐 수 없다.

꾸준한 무대 경험이 내성적인 나를 조금씩 바꾸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현재는 3개의 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다.

ISTM(Ilsan Standard Toastmasters) 일산 토요 토마 (영어 클럽),
ITTM(Ilsan Tuesday Toastmasters) 일산 화요 토마 (영어 클럽)
훈민정음 토마(훈토마) (한국어 클럽).

토스마스터즈 모임 및 연설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환영하며, 아래 이메일로 연락 주기 바랍니다.
이메일 : cks11cks@naver.com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Klover리뷰 안내
Klover(Kyobo-lover)는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운영 원칙 안내
Klover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 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 입니다. 교보eBook 앱에서 도서 열람 후 문장 하이라이트 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교보eBook 첫 방문을 환영 합니다!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교보e캐시 1,000원
    TOP
    신간 알림 안내
    안 해본 걸 해보세요 새로운 걸 한번 해보세요 웹툰 신간 알림이 신청되었습니다.
    신간 알림 안내
    안 해본 걸 해보세요 새로운 걸 한번 해보세요 웹툰 신간 알림이 취소되었습니다.
    리뷰작성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감성 태그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사진 첨부(선택) 0 / 5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차단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문장수집 작성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P.
    안 해본 걸 해보세요 새로운 걸 한번 해보세요
    원래 그래 옛날부터 그랬어
    저자 모두보기
    낭독자 모두보기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이용권입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이용권입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프리미엄 이용권입니다.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결제완료
    e캐시 원 결제 계속 하시겠습니까?
    교보 e캐시 간편 결제
    sam 열람권 선물하기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
      0권 / 1
    • 받는사람 이름
      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이 상품의 총서 전체보기
    네이버 책을 통해서 교보eBook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교보e캐시 1,000원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네이버 책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
    구글바이액션을 통해서 교보eBook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교보e캐시 1,000원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바이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