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원서 읽기 1 <나메토코산의 곰>
2024년 07월 1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1.58MB)
- ISBN 979119867883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좋은책의 일본어 원서 읽기 시리즈는 일본어 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일본 문학 원서 읽기 시리즈입니다.
이 책은 단어 풀이와 한국어 번역, 두 종류의 낭독 파일을 제공합니다.
줄거리에 집중할 수 있는 전체 낭독과 청해에 도움이 되는 구간별 낭독을 통해 자연스러운 일본어를 접해 보세요.
본문에 수록된 한국어 번역을 이용해 독해 능력을 기르고 직역과 번역을 비교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수록된 <나메토코산의 곰>은 시인이자 동화작가인 미야자와 겐지의 동화입니다.
작가는 서로 죽이고 죽임을 당하는 곰과 인간의 이야기를 통해 ‘타자와의 공존’, ‘격차’, ‘착취’, ‘남획’ 등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무섭고 현실적이지만 아름다운 동화 <나메토코산의 곰>.
이제 미야자와 겐지가 써 내려간 문장 그대로, 원작의 매력을 느껴 보세요.
일본어 원서 읽기 이렇게 사용하세요 8
본문1 13
본문2 17
본문3 22
본문4 27
본문5 33
본문6 38
본문7 43
본문8 50
본문9 57
본문10 64
해설 ‘살기 위한 살생’과 ‘살리기 위한 죽음’ 68
小十郎はなぜかもう胸がいっぱいになってもう一ぺん向うの谷の白い雪のような花と余念なく月光をあびて立っている母子の熊をちらっと見てそれから音をたてないようにこっそりこっそり戻りはじめた。風があっちへ行くな行くなと思いながらそろそろと小十郎は後退(ェ「ェネェコェオ)りした。くろもじの木の匂においが月のあかりといっしょにすうっとさした。
고주로는 왠지 모르게 가슴이 벅차올라 다시 한번 건너편 골짜기의 하얀 눈처럼 보이는 꽃과 하염없이 달빛을 받으며 서 있는 곰 모자를 힐끗 쳐다보고는 소리가 나지 않도록 살금살금 돌아가기 시작했다.
바람아, 저쪽으로 불지 말아라, 저쪽으로 불지 말라고 생각하며 고주로는 슬금슬금 뒷걸음질 쳤다. 조장나무 향기가 달빛과 함께 은은하게 밀려왔다.
‘살기 위한 살생’과 ‘살리기 위한 죽음’
『나메토코산의 곰』은 미야자와 겐지가 사망한 이듬해에 발표된 동화입니다.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곰, 곰을 죽여 생계를 유지하는 사냥꾼, 사냥꾼에게 곰을 헐값에 사들이는 상인의 관계를 통해 곰과 대치하며 살아가는 주인공의 삶이 그려집니다.
작가는 이 작품에서 ‘살기 위해 동물의 목숨을 빼앗는 행위’와 ‘살리기 위해 받아들이는 죽음’에 대해 언급합니다.
‘살기 위한 살생’이라는 주제는 미야자와 겐지의 작품에 자주 등장하지만, 『나메토코산의 곰』에서는 더 깊이 있게 파고들어 죽임을 당하는 쪽의 입장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살기 위한 살생’을 그리는 동시에, 곰의 관점에서 ‘살리기 위한 죽음’을 그리고 있는 셈입니다.
인간과 곰은 같은 자연의 섭리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결코 ‘인간 vs 곰’의 구도가 아닙니다.
별이 반짝이고, 차가운 눈이 남아있는 동화의 마지막 장면은 그래서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미야자와 겐지
이와테현 하나마키시 출신의 시인이며 동화작가. 고향의 농업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농촌의 비참한 현실을 두고 볼 수 없어, 30세가 되던 해에 농민의 삶으로 뛰어들어 농민 계몽과 농촌 발전을 위해 매진했다. 농민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실천 활동을 이어갔지만, 폐렴으로 37세에 짧은 생을 마감했다. 생전에 남긴 작품은 자비 출판한 시집 『봄과 아수라』, 동화집 『주문이 많은 요리점』 단 두 권뿐이었다. 삶에 관한 진지한 탐구와 인간의 근원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시와 동화로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번역 조문주
일본 梅光女学院大学에서 고전문학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완역 해설 봄과 아수라>, <일본에 관한 12가지 질문>, <오키나와여 어디로 가나>, <해설이 있는 시집 나는 가난뱅이랍니다>. 함께 지은 책으로 <영화인문학 산책>, <무서운 것을 모르는 소년>, <마법에 걸린 왕자>, 일역서日譯書로 <シンバラム経営がもたらした奇跡>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