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 여는 세상(2022년 여름호 82호)
2024년 06월 20일 출간
국내도서 : 2022년 06월 02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45.95MB)
- ISSN 3022-79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정치의 변혁이 문학에 미칠 자장에 대한 상념을 갖게 하는 요즘이다. 여름의 시작인 5월은 축제의 달이자 혁명의 달이다. 5월 11일은 동학농민군이 황토현 전투에서 거둔 대승을 기리는 동학농민혁명 기념일이고, 1968년 5월에 일어난 프랑스 학생 봉기는 새로운 혁명의 물결이 세계를 휩쓸게 만든 도화선이기도 했다.그러니 5월은 또 다른 방향에서 새로운 시작의 달이라고 할 수도 있는 시기에 계간 시전문지《시로여는세상》은 새로운 세상을 기대하며 여름호(통권 82호)를 발간한다. 계간《시로여는세상》은 시와 평론을 주로 다루는 문예지로 이번 호는 통권 82호이다. 정직하고 치열한 시 정신을 추구하고 예술 전반으로 시야를 확대하는 일은 이번 호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책머리는 시단 선후배 시인의 대담 지면인‘시심전심(詩心傳心)’으로, 관찰의 힘에 상상력이 발휘된 시를 쓰는 길상호 시인과 시인의 정서와 가장 가까운 생명에 대한 물음에 답하는 작업을 하는 이근일 시인이 언어 또는 시의 본질이면서, 기분 좋은 균열인 시에서의 미끄러짐에 대한 담론을 이어가며 신작과 근작시를 보여준다.‘비평가의 시선’코너에는 이성혁, 신수진 두 평론가가 비평을 통해 공통장 속에서 시가 지닌 감염력이 더욱 가동될 수 있도록 정치와 비평과의 연계성에 주목하며 비평의 미래를 전망한다.
시와 인접 예술과의 접목을 시도한‘시와 예술’에서는 영화평론가인 양진호가 최근작인 영화『운디네』속에 투영된 물의 문학적 이미지를 분석해서 투명한 내면으로 우리를 초대하며,‘예술가의 서재’에서 전시기획자며 시인인 박동기는 칼릴 지브란의『예언자』가 예술작업에 끼친 영향에 대한 근접을 보여주는 서평을 통해 예술 전반으로 시야를 넓히려는 시도를 이번 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이번 여름호 신작시에는 홍신선, 장 석, 백 현, 조성국, 이선이, 홍일표, 유종인, 안차애, 정혜영, 김남규, 임재정, 성은주, 이해존, 이송우, 유은고 시인의 작품과‘어른을 위한 동시’코너에서는 조정인의 동시를 감상할 수 있다.
‘세상의 생명들2 ’지면은 강원도 정선에서 농사를 지으며 자연과 더불어 지내는 신승근 시인의 연재로, 자연을 경의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시인의 시선을 발견할 수 있다. 한정된 지면을 넘어서서 SNS 상에 활발한 집필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문예비평가 김미옥의 연재 ‘인플루언서의 현장’에서는 『아스트리스 린드그랜 평전』속에 보이는 여성의 지위에 대한 논의를 확인할 수 있다.
젊은 평론가인 ‘김주원의 시집읽기’에는 주목받는 시집 문태준의『아침은 생각한다』와 장혜령의『발이 없는 나의 여인은 노래한다』평을 통해 평론가의 눈에 포착된 시를 심도 있게 짚어본다.
마지막 코너인 ‘에디터의 Pick’에는 본지 편집주간 김병호 시인이 한 계절 관심 있게 주목한 김참, 박완호, 박유하, 송진, 이병국 시인의 시집에서 Pick한 시와 함께 시인의 서재와 독자들에게 보내는 글을 함께 게재해 독자들에게 한 걸음 시에 가깝게 다가서도록 기획한 지면으로, 편파적이지 않고 밝은 눈으로 독자들이 좋은 시집들을 읽을 수 있도록 짧은 서평을 곁들이고 있다.
작가정보
저자(글) 시로여는세상 편집부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