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 서유동
2024년 07월 29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9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5.09MB)
- ISBN 979119315223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줄거리
열 살이 된 서유동은 멋진 사나이가 되겠다고 마음먹는다. 동네 형에게 맞서는가 하면 시장 노점 할머니를 도와드리고, 구걸하는 할아버지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민다. 엄마가 다시 회사에 다니기로 하자 떼를 쓰며 말리지만 결국 막지는 못한다. 덜렁이에 개구쟁이인 서유동은 엄마 대신 생활을 챙기며 잔소리를 퍼붓는 이모와 갈등하다 끝내 날카롭게 부딪히는데…….
나도 이제 10대라고요
봄은 마술사일까?
엄마의 직업
덜렁덜렁 덜렁이
왜 나만 가지고 그래!
강아지가 강아지를 키우면
앞으로 나한테 절대로 꼬마라고 부르지 마. 절대로!”-15p
할아버지는 어디로 가셨을까? 어쩌면 봄이 할아버지를 따뜻한 곳으로 데려갔는지도 몰라. 엄마가 그랬잖아. 봄은 사람들 마음에도 꽃을 피우는 굉장한 마술사라고. -31p
그때 유동이는 엄마를 이해하기로 했었다. 그렇지만 이해하는 것은 이해하는 거고 싫은 것은 싫은 거였다. 막상 엄마가 다음 주부터 회사에 다니게 되었다고 하자, 갑자기 떼를 써서라도 말리고 싶었다.-33p
그런데 힐끗 돌아보니, 차 안에서 엄마랑 이모랑 뭔가 속닥이며 낄낄거리고 있었다. 왜 저러지? 게다가 이모는 차를 천천히 몰며 유동이를 따라왔다. 무슨 일인가 하고 유동이가 멈춰 서자, 엄마와 이모가 싱글싱글 웃으며 차창 밖으로 고개를 내밀더니 크게 소리쳤다.
“멋쟁이, 멋쟁이! 서유동, 멋쟁이!” -53p
“잔소리 듣기 싫단 말이야. 이모도 쩝쩝거리면서 밥 먹을 때 많아. 이모도 깜박 잊어버릴 때 있고, 이모도 방 어지럽힐 때 있어. 이모도 잘 못할 때가 많다고. 근데 왜 이모는 안 혼나고 나는 혼나야 해? 이모는 왜 나만 가지고 그래!”-67p
“아아, 졸려. 강아지 키우는 거 되게 힘드네.”
유동이가 눈을 비비며 중얼거리자, 이모가 핀잔을 주었다.
“며칠이나 됐다고 벌써 힘들어?”
“인석아, 너 키우는 건 더 힘들었어. 어이구, 강아지 키우는 거에 비할까?”
할머니도 한마디 거들었다.
“그래도 저는 귀엽잖아요.”
“하이고, 멍멍 강아지도 귀엽긴 귀엽네요!”
이모의 말에 모두들 깔깔 웃었다. -97p
막 10대가 된 열 살 서유동의 유쾌 발랄한 성장과
사람 사는 소리로 가득한 집의 알콩달콩한 이야기.
장난과 농담, 웃음이 스스럼없는 가족들과
명랑 소년 서유동의 소소한 행복 엿보기.
10대가 된다는 것
열 살이 된 서유동은 드디어 10대가 된 것을 자축하며 멋진 사나이가 되기로 결심한다. 서유동은 중학생 형에게 맞서기도 하고, 시장의 노점 할머니를 돕는가 하면, 구걸하는 할아버지에게도 온정의 손길을 내민다. 하지만 어른스러워지고 싶은 마음과 달리 덜렁대기 일쑤다. 외투를 운동장에 두고 오는가 하면 준비물을 깜빡 잊고 학교에 가기도 한다. 한편 잔소리 왕 이모와 날카롭게 다투기도 하고 엄마에게 응석을 부리기도 하며 할머니와 신경전을 벌이기도 한다.
열 살 서유동은 그맘때 어린이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10대는 자아 정체성을 찾고 부모의 품을 떠나 스스로 서고 싶은 욕구가 커지는 시기다. 자기 삶의 주인으로 독립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기간이다. 열 살이란 이제 막 그런 시절로 접어들었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서유동은 이전과 다른 존재라도 된 양 의기양양하고, 가족들에게 의젓하고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다. 아직 서툴고 미숙하지만 서유동은 명랑하고 건강한 열 살을 당당히 살아간다.
행복한 가정의 풍경이란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고 싶고, 행복한 가정에서 살고 싶어 한다. 그렇다면 행복한 가정이란 어떤 모습이며 왜 행복할까?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 첫 문장을 상기해 보자. ‘행복한 가정은 다 비슷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모두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행복한 가정이 서로 닮았다는 게 공통 조건으로 뭔가 엄청난 것을 갖추었다는 뜻이 아니다. 그 가정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는 게 아니다. 물론 이 비슷비슷한 모습이 저절로 생기지는 않는다.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소소한 재미와 즐거움, 기쁨의 빈도가 행복을 결정한다. 별로 대단하지 않은 작은 일로 즐겁고 기쁘고 그래서 웃는 경험이 많을수록 행복하다는 말이다. 반대로 이런 경험이 적을수록 불행에 가깝다. 서유동 가정은 장난과 농담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한마디로 사는 재미가 있는 집이다. 행복이 가까이 있을 수밖에.
《열 살 서유동》은 막 10대가 된 서유동의 유쾌한 성장 이야기다. 더불어 모두가 꿈꾸는 행복한 집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는 작품이다. 당연한 듯 당연하지 않고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가족이라는 관계에 대해. 남에게 보여주는 과시적 행복이 아니라 내적 만족에 가까운 행복에 대해.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 일상의 소소한 기분 좋음에 대해.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