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 많은 그대에게
2024년 06월 20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04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6.06MB)
- ISBN 9791191107517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온종일 머릿속을 따라다니는 걱정 근심 때문에 끙끙 앓아 본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은 걱정에 중독된 우리들의 삶을 인정하고 들여다봐야 한다고 말한다. 다정하고 사려 깊은 저자의 조언에서 영혼이 조금씩 생기를 찾아가는 느낌을 받는다. 책은 걱정을 싸워 없앨 대상으로 보지 말고 긍정하도록 이끈다. 모든 근심 걱정이 없는 상태가 이상적이지만 걱정이 없으면 발전도 없다. 걱정을 최소화하고 나아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인생의 고비마다 넘어지지 않고 행복해지고 싶지만 길을 몰라 헤맬 때, 일에 지치고 관계에 상처받을 때 읽으면 좋을 책이다. 불안과 걱정을 자양분 삼아 세상에 맞설 용기를 낼 작은 실마리를 찾게 해준다.
◆ 조급해하지 말자. 저마다의 화양연화가 있다.
문득 자신의 길에 대한 의심이 들 때, 끝이 없는 터널에 갇혀 빠져나올 수 없을 것 같은 무기력에 사로잡힐 때가 있다. 그럴 때조차 행복하게 사는 법은 없을까? 우리를 비극으로 몰아가는 것은 의외로 우리 안의 걱정, 두려움일지 모른다. 이 책은 무기력과는 거리가 멀다. 희망, 도전, 받아들임, 긍정 같은 희망이 한결같은 메시지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걱정의 화살을 온몸에 맞으며 견디고 나니 허우적거리던 시간도 사라지고 눈물이 웃음이 되고 춤이 되더라. 적당히 소금기를 품어 제 맛을 내는 간고등어처럼 마음이 간간해져 웬만한 걱정에도 흔들리지 않더라.” 저자의 말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저자 역시 “살아온 시간이 송두리째 흔들리기도 한” 경험을 했다. 저자의 인생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책의 메시지는 이렇게도 읽힌다. “인생은 길고, 모든 이의 삶엔 저마다의 화양연화가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자.”
PART 1 안녕한가요?
희망아? 어디에 있니
마음을 살찌우는 힘
성공의 이름
그대는 안녕한가요?
스톱워치는 ‘째깍째깍’ 소리를 내며 달립니다
벽을 타고 넘는 담쟁이처럼
나만의 길을 내고 나만의 무늬를 찾아
어제는 바꿀 수 없지만
나로 살게 하는 깨우침
시작은 하얀 도화지
기회는 1분마다 찾아올까요?
성공하세요
레시피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나요?
PART 2 한번은 길을 잃고 한번은 길을 만든다
세잎클로버를 찾으시나요?
한번은 길을 잃고 한번은 길을 만든다
몸은 안녕한가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누릴 수 있는 조건, 자격이 갖추어진 최고의 날
흔들리며 피는 꽃
목적어의 힘
행복하고 싶으세요?
한 조각의 행복
힐링의 시간
삶의 밭이 푸르렀다
삶에 대한 예의
나를 사랑하는 힘
PART 3 길은 어디에나 있고 누구나 갈 수 있다
나이가 들면
자존감의 힘
외롭고 고독한 승부
그림은 완성
감동의 욕구
나의 버킷리스트
걱정이 많은 그대
기억을 리셋하려면
말은 약속
기대고 싶은 어른
패자가 되지 않으려면
길은 어디에나 있고 누구나 갈 수 있다
PART 4 기다리는 달
아버지의 마음
괜찮은 사람
사랑한다는 것은
기다리는 달
베풂, 누군가를 살게 하는 힘
길들임은 쌍방통행
사랑이 오고 있습니다
결혼에 대한 예의
백마 탄 왕자, 황금마차를 탄 공주
PART 5 행복한가요?
열정과 신념으로 똘똘 뭉쳐 있으면
나에게 말을 걸다
사랑도 연습이 필요하다
절대 포기하지 말길!
꿈은 밥이다
행복은 무엇일까
기대치를 낮추면 만족은 커진다
자존감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책은 멘토 1
책은 멘토 2
문학에서 답을 찾다
첫걸음은 사랑과 존경으로
결심했으면 당당해지기
서른, 홀로 건너야 할 강
사연 없는 사람 없고 상처 없는 사람 없다
신은 누구에게나 자기 그릇만큼의 어깨를 짓누르는 무게를 안겨주었습니다. 스스로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짐을 어깨에 실어주었습니다. 그 무게를 스스로 인내하며 감당해 내야 그 무게만큼의 행복을 안게 됩니다.
-35쪽
나도 누군가의 꿈이 되겠다는 간절함으로 현재의 ‘소속’에 머물지 말고 미래의 ‘소속’을 향해 뛰어야 합니다. 훗날 이 순간을 추억할 때 ‘그때 그렇게 살지 말걸’이 아니라 ‘그때 참 멋있게 살았어’라고 떠올릴 만큼 정성을 다하면 됩니다.
-59쪽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삽니다. ‘그릇’이 큰 사람이 있고 작은 사람이 있습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겠지만 어떤 부모에게서 태어나느냐 어떤 환경에서 자라느냐에 따라 삶은 달라집니다. 그럼에도 현실을 받아들이며 아모르파티, 내 인생을 사랑하며 즐겁게 살아야 합니다. 즐거움은 명예, 돈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삶의 본질은 행복이고 진정한 행복은 누구처럼이 아니라 나 자신이 되는 것(Be yourself), 나답게 사는 것입니다.
-126쪽
어른이 된다는 것은 내 자리를 스스로 노력해서 만든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반듯한 내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죠. 가정에서의 내 자리, 직장에서의 내 자리, 다시 말해 누구를 만나든 분명한 내 자리가 존재하는 것을 말해요. 어디를 가나 자리를 찾지 못해, 자리가 없어 서성이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분명한 내 자리가 없으면 이 자리에 앉아보고 저 자리에 앉아보고 하면서 허둥대잖아요.
-157쪽
가장 큰 상처를 받는 사람은 상대방이 아니라 나 자신입니다. 용서해야 될 대상도 자신입니다. 상처에서 헤어나려면 지나친 기대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상대방이 어머니처럼 나를 돌보아 주고 헤아려 주기를 기대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대를 낮추면 적게 실망하고 적게 상처를 받습니다. 부모와 자식, 형제, 친척, 동료, 그리고 친구일수록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면 기대를 낮추고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239쪽
이 세상에 필요 없는 경험은 없습니다. 나쁜 경험이든 좋은 경험이든 삶의 과정이고 성공으로 가는 간이역일 뿐입니다. 아픔을 겪어야 진정으로 남을 이해하고 위로해 줄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위로한다는 것은 자신의 아픔을 다시 꺼내는 일입니다. 한평생을 살면서 사연 없는 사람 없고 상처 없는 사람 없습니다. 다만 말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생각해 보면 위로받는 사람이나 위로하는 사람이나 모두 고통스럽습니다. 같은 사건을 겪은 사람들끼리 서로의 경험을 나누면, 다른 사람의 마음도 나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266쪽
작가정보
경상북도 상주 출생.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문학세계〉에 시 ‘오늘도 난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외 4편으로 데뷔했다. 스무 해 남짓 해오던 교직생활을 그만둔 뒤, KBS 라디오 청소년광장 집필위원·교육부 교육마당21 현장편집위원·국회의원 정책팀으로서 일했다. 현재는 시인과 에세이스트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발한 집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은 책으로 《오늘부터 재미있게 살겠습니다》, 《난 그대를 만날 때보다 그대를 생각할 때가 더욱 행복합니다》, 《나와 당신의 거리》, 《괜찮은 위로》, 《소중한 사람에게 주는 사랑의 말》, 《나는 아직 괜찮습니다》, 《고마운 당신을 만났습니다》, 《새벽 2시에 생각나는 사람》, 《고마워요 내 사랑》, 《잘 있었나요 내 인생》, 《바람이 데려다 줄 거야》, 《여자의 생각》, 《나를 찾아가는 여행》, 《내 마음 들여다보기》, 《멀리 있어도 사랑이다》, 《때로는 달처럼 때로는 별처럼》, 《조금은 서툴고 흔들리는 그대에게 왜 사느냐고 묻거든》, 《그대에게 띄우는 편지》, 《울지 마라, 다 지나간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사랑》, 《너를 사랑하다 사랑하는 법을 배웠다》,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토닥토닥 힘내세요 당신》 등 30여 권의 시집과 산문집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