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사라진 날
2024년 05월 10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05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58.42MB)
- ISBN 978892710853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스마트폰에 중독된 요즘 사람들
담이는 스마트폰을 하며 길을 걷다가 교통사고를 당할 뻔해요. 담이처럼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면서 주변을 살피지 않고 길을 걷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스몸비’라는 말도 생겼어요. 스몸비는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에 빠져 좀비처럼 생각 없이 행동하는 이들을 가리켜요. 사실 담이뿐 아니라 담이네 가족 모두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했어요. 심지어 집에서도 메신저로 대화를 나눌 정도였죠. 하지만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생활이 제대로 될 리가 없어요. 엄마는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보면서 저녁 식사를 준비하다 가스레인지 불 켜는 것을 깜빡해서 익지 않은 삼계탕을 식탁에 내놓고, 아빠는 스마트폰 주식창만 들여다보다 증조할아버지 제사를 잊어버려 할아버지에게 혼이 나고, 담이는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 원격 수업을 빼먹는 바람에 다음 날 학교에 나오라는 선생님의 연락을 받아요.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를 겪는 담이 가족의 모습은 우스꽝스럽게 느껴지지만 가만히 우리의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여러분은 하루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날이 있나요? 당장 눈앞에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하지 않나요?
담이는 교통사고를 당할 뻔했음에도 여전히 폰을 하다가 잠이 들어요. 그런데 다음 날 담이의 스마트폰이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그날로부터 100여 년을 거스른 1905년. 고래울골 손준화 의원 집 아들 국영은 나무 밑에서 스마트폰을 발견해요. 국영은 신문물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왕성했어요. 하지만 아버지는 국영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나무라기 일쑤였어요. 전날도 국영은 신식 학교에 있는 덕률풍(‘텔레폰’을 한자로 쓴 것으로 오늘날의 전화기를 뜻하는 말)을 구경하고 왔다가 아버지에게 크게 혼이 났어요. 그런데 이튿날 국영 앞에 마법처럼 스마트폰이 놓여 있었어요.
내용요약
담이는 원격 수업을 들어야 한다는 걸 까맣게 잊은 채 길거리를 걸으며 스마트폰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할 뻔해요. 결국 선생님으로부터 학교로 나와 수업을 들으라는 전화를 받죠. 그런데 다음 날 아침 스마트폰이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결국 담이는 스마트폰 없이 학교에 가게 되었죠. 그런데 담이의 스마트폰은 100여 년의 시간을 거슬러 1905년, 손준화 의원 집 마당에서 발견돼요. 평소 신문물에 관심이 많아 아버지 손준화 의원과 부딪히던 국영은 스마트폰을 사용할수록 자기도 모르게 점점 빠져들어요.
스마트폰 없이 학교 간 날 ………… 30
1905년 고래울골 손준화 의원 ………… 55
스마트폰 없이 살 수 있을까? ………… 94
여보세요? 여보세요! ………… 117
작가의 말
내용 요약
시대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두 가지 이야기
이야기는 2023년 고래울 시티에 살고 있는 담이와 1905년 고래울골에 사는 국영, 두 아이의 하루가 번갈아 전개돼요. 스마트폰 없이 학교에 간 담이, 그리고 우연히 스마트폰을 갖게 된 국영 모두 잊지 못할 특별한 하루를 보내게 되죠.
늘 집에서 원격 수업을 듣던 담이는 교실에서 반장인 은송이를 만나고, 은송이가 매일 학교에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 돼요. 처음 담이는 스마트폰 금단 증상을 겪어요. 불안해하면서 어떻게 해서든 스마트폰을 손에 넣으려고 했어요. 하지만 스마트폰 없이 밥을 먹으니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고, 화장실에서도 더 수월하게 볼일을 볼 수 있었어요. 또한 늘 화가 난 것처럼 보였던 반장 은송이와 대화를 나누면서 은송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생각이 깊은 아이라는 걸 알게 돼요. 화면으로 수업을 듣고 채팅창을 통해 소통하는 모습은 코로나 팬데믹 시기 시행했던 온라인 수업을 떠올리게 해요. 당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한 방법이었지만 직접 얼굴을 보고 소통하는 경험을 하지 못한 아이들은 친구를 사귀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해요.
담이는 스마트폰 게임을 하면서 손가락으로 화면을 눌러 캐릭터를 달리게 하고, 활을 쐈어요. 담이의 세상은 화면 속에만 존재했죠. 하지만 담이가 운동장에서 뛰어 놀면서 손바닥만 했던 담이의 세상이 커졌어요. 더 넓어진 세상에서 담이는 몸으로 노는 재미를 느껴요. 그러다 번쩍! 콰과광! 번개가 하늘을 가르고, 곧이어 천둥소리가 울려요.
1905년 고래울골에도 먹구름이 드리우더니 번개와 천둥이 쳤어요. 국영은 화면을 만질 때마다 인터넷 검색 결과가 뜨고 게임도 켜지는 스마트폰이 신통하고 놀라웠어요. 종일 작은 스마트폰 화면만을 들여다보았죠. 그러다 비를 피해 창고로 들어간 국영은 게임에 푹 빠졌어요. 어느 순간 주변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어요. 마치 길에서 스마트폰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할 뻔한 담이처럼 스몸비의 기운이 스멀스멀 국영을 감싸요.
마음을 나누는 소통의 도구, 스마트폰
윤선아 작가는 스마트폰이 우리 삶을 망가뜨렸다고 말하려는 것이 아니에요. 스마트폰으로 인한 수많은 문제는 스마트폰이 아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우리의 태도가 잘못되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니까요. 스마트폰은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전화기예요. 국영이 살고 있는 1905년의 전화기는 멀리 있는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도구였고, 그로 인해 사람의 목숨을 살리기도 했어요. 하지만 오늘날 스마트폰이 편리하다는 이유로 모든 소통을 스마트폰에 의존하게 되자 오히려 소통이 단절되는 결과를 낳았어요. 채팅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만 상대의 표정이나 말투를 알 수 없어 오해가 생기기 쉬워요.
스몸비가 되었다가 깨어난 국영은 자신이 게임에 빠져 있는 사이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고 슬퍼해요. 하지만 2023년에서 걸려 온 전화를 통해 아버지의 진심을 알게 되죠. 그제서야 국영은 스마트폰이 왜 자신 앞에 나타났는지 짐작해요. 뒤늦게나마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고, 스마트폰처럼 새로운 것이 수없이 존재하는 미래를 자신의 눈으로 끝까지 지켜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지요.
스몸비 증상을 겪은 담이를 위해 스몸비 클리닉에 다녀온 엄마가 알려준 치료법도 스마트폰을 빼앗고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 아니었어요. 엄마는 담이에게 앞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게임을 하고 웹툰을 같이 보자고 제안했어요. 스마트폰을 통해 부모와 자식 간의 소통을 늘리는 것이었죠.
스마트폰이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준 건 맞아요. 하지만 우리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는 동안 많은 것을 놓치고 있는 것 역시 분명해요. 또한 기술과 시스템은 불완전하다는 것을 늘 염두에 두어야 해요. 갑작스러운 정전이 일어나자 최첨단 스마트 스쿨도 무용지물이 되었고, 더 이상 수업을 진행할 수 없었어요. 이럴 땐 아날로그적인 방식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어요. 나무토막에 적어 선생님께 내려보낸 메시지처럼 말이에요. 이제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고 고개를 들어 옆에 있는 사람의 얼굴을 바라보세요. 두 귀를 막고 있던 이어폰을 빼고, 소리 내어 이야기를 나누고, 빗소리를 들어 보세요. 우리 주변에 있었지만 느끼지 못했던 것들을 새롭게 발견하게 될 거예요.
작가정보
작가의 말
이야기 속에서 담이의 보물 1호 스마트폰은 나무토막으로 변했어요. 하루아침에 보물 1호를 잃어버린 담이는 당황하지만 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보내고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돼요. 담이에게 어떤 물건과도 바꿀 수 없는 보물은 바로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었어요.
여러분도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소중한 사람들의 얼굴을 떠올려 보면 어떨까요? 보물 같은 이들과 눈을 맞추고 도란도란 정답게 이야기해 보세요.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