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루 SOPRO
2024년 04월 30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10월 27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10.54MB)
- ISBN 9791159924002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포르투갈어로 ‘숨·숨결’을 의미하는 〈소프루sopro〉는 문학적 상상력과 시적 언어를 바탕으로 동시에 연극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티아구 호드리게스의 대표작으로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작가의 작품이다.
〈소프루〉는 무대 아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배우에게 대사를 일러주는, 지금은 사라져가는 직업인 ‘프롬프터prompter’를 무대 위에 등장시켜 극장과 무대 뒤편의 삶, 나아가 잊혀 가는 존재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품에는 실제 40년 넘게 프롬프터로 살아 온 포르투갈의 마지막 프롬프터, 크리스티나 비달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어두운 프롬프터 박스에서 나와 처음으로 무대 위에서 관객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그녀는 인생의 절반 이상을 보낸 극장에서의 기억을 하나 둘 속삭인다. 그녀의 기억을 통해 극장이라는 특별한 장소가 가진 영혼의 숨결을 들여다보고, 삶과 연극, 현실과 허구 사이를 잇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을 시작한다.
〈소프루〉는 프롬프터에 빗대어, 보이지 않는 사람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사라지는 존재에 대해 기억하고자 하는 작품이다. 프롬프터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몰리에르, 라신, 체호프 등 고전 희곡의 서사가 교차하며, 눈에 보이지 않지만 살아 숨쉬는 존재들, 환상과 실재, 연극과 삶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가는 이 희곡을 기억에 대한 연극이라고 설명하면서 “기억하는 것이 곧 저항이자 삶”이라고 전했다.
“연극과 연극을 창조하는 이들에 대한 장대한 헌사”_르 피가로
“아름다움과 지성으로 빛나는 작품”_르 몽드
“숨,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말인지 《소프루》를 통해 배운다. 숨은 태어나게 하는 것, 일으키는 것, 움직이게 하는 것. 그것은 끝의 반대이고, 폐허의 희망이다.
이제는 사라진 직업, 리스본 국립극장에 마지막 남은 실제 프롬프터, 크리스티나 비달이 연극 〈소프루〉의 프로타고니스트가 되어 태어나게 하는 사람이자 일으키게 하는 사람으로 폐허의 희망이 된 것만으로도 이 연극이 존재해야 하는 이유로 충분하다. 우리는 모두 소멸의 운명을 지녔으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망각과 싸우기를 원하니까. 기억하기를 희망하니까. 우리가 발견한 진실이, 우리가 만난 아름다움이 숨에서 숨으로 전해지길 원하니까”._옮긴이의 말에서
이 희곡집에는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인 〈그녀가 죽는 방식〉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그녀가 죽는 방식〉은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로부터 영감을 얻어 창작된 희곡으로 욕망, 사랑, 신념, 질투 등 인간의 감정과 사회 구조에 대해 《안나 카레니나》가 현재, 그리고 극중 60년대 생인 두 쌍의 연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분석하고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그녀가 죽는 방식〉은 리스본 도나 마리아 2세 국립극장 가레트 홀에서 2017년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네덜란드어로 초연되었다.
그녀가 죽는 방식 .. 99
옮긴이의 말 .. 188
작가정보
1977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태어났다. 배우, 극작가, 연출가로 활동하면서 2003년 극단 ‘문두 페르파이토’를 설립, 20여 개국에서 약 30회의 공연을 선보이며 명성을 쌓고 있다.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리스본 도나 마리아 2세 국립극장 최연소 예술감독으로 활동하였고, 2022년에는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 예술감독으로 선임되었다. 대표작으로 〈소프루〉 〈그녀가 죽는 방식〉 〈창문이 열리려면〉 〈기억하여〉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등이 있다. 문학적 상상력과 시적 언어를 바탕으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긴 여운과 감동을 주고 있다./디자인 설치 사진 등 다양한 시각매체와 책이 상호 연결되고 보완되는 과정에 주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작가이자 번역가. 파리 8대학에서 연극학 석사과정을 마쳤다.옮긴 책으로 아니 에르노의 『빈 옷장』 『남자의 자리』 『세월』 『사진의 용도』 『진정한 장소』, 에르베 기베르의 『연민의 기록』, 마티외 랭동의 『에르베리노』, 티아구 호드리게스의 『소프루』와 엮고 옮긴 프랑스 근현대 산문선 『가만히, 걷는다』,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생텍쥐페리의 문장들』이 있으며, 산문집 『창문 너머 어렴풋이』 『몽 카페』 『열다섯 번의 낮』 『열다섯 번의 밤』, 소설 『그렇게 우리의 이름이 되는 것이라고』를 지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