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 한 뭉치
2024년 03월 22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8.00MB)
- ISBN 9788911128228
6분 8.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2024년 현재 세계 유일 분단국인 한반도를 말이죠.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포격 사건 같은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꿈꿔 봅니다.
<털실 한 뭉치>는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이 담긴 그림책입니다.
남북 분단 현실을 다룬 최초의 그림책이자 그리움을 안고 사는 이들의 슬픔을 위로하는 책입니다.
털실 뭉치가 멀리멀리 날아갑니다.
혼자 놀던 아이가 뻥 찬 털실 뭉치가 어느 시골 목장의 암소 앞에 떨어집니다.
암소가 뒷발로 찬 털실 뭉치는 할아버지 앞에 떨어집니다.
할아버지가 지팡이로 때린 털실 뭉치는 산을 넘고 강을 건너 한 아이 앞에 떨어집니다.
털실 한 뭉치는 무엇을 싣고 왔을까요?
목숨을 걸고 우리 땅을 찾은 어린아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새터민 아이들이지요.
고통스러운 굶주림과 감시에서 벗어나려고 몇 개국을 거쳐 도착한 남한.
새터민 아이들은 남한 사람들의 따뜻한 눈빛과 살가운 손길을 기대하지만, 남한의 생활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북한에서 함께 놀던 동무가 그리운 아이들. 그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 털실 뭉치가 멀리멀리 날아갑니다.
1998년 6월 16일과 10월 27일에 남북 평화의 기원이 담긴 소 1,001마리가 판문점을 거쳐 북한으로 보내졌습니다.
북한에 보내진 엄마 소를 그리워하는 암소의 마음이 담긴 털실 뭉치가 멀리멀리 날아갑니다.
임진각 망배단에서는 북한 고향을 조금이라도 가까이에서 보고 싶은 실향민들이 명절에 모여 조상과 가족들에게 배례합니다. 갈 수 없는 고향이라 더 그립고 그립습니다.
실향민 할아버지를 통해 작가가 말합니다.
"나 대신 너라도 가 보려무나."
늘 고향이 그리운 실향민의 마음을 싣고 털실 뭉치가 멀리멀리 날아갑니다.
1953년 7월 27일 이후 지금까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 비무장지대.
그곳을 밤낮으로 지키는 남과 북의 군인들.
아무도 지키지 않아도 되는 곳, 휴전선도 철책선도 없는 평화로운 곳을 희망하는 털실 뭉치가 멀리멀리 날아갑니다.
멀리멀리 날아간 털실 뭉치가 한 아이 앞에 떨어집니다.
"와! 요래 포근포근한 것이 뭐이야?"
아이가 털실 뭉치를 주워 가슴에 꼭 품은 채 말합니다.
"아- 따뜻해!"
작가정보
저자(글) 홍종의
어릴 때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입에 달고 살았어요. 아마 노래를 불러 상도 받았을 걸요? 지금도 잘 부를 수 있답니다. 동화를 쓸 때마다 마음에 품고 있는 따뜻한 털실 뭉치를 조금씩 풀어내었지요. 이번에는 그 털실을 끝까지 다 풀어 보았어요. 그랬더니 놀랍게도 남과 북이 통일이 되더라고요. 《똥바가지》 《초록말 벼리》 《하늘매, 붕》 《내가 이상합네까?》 등 그동안 지은 동화책이 아주아주 많답니다.
낭독 국민서관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