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요괴
2024년 03월 12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02월 01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25.00MB)
- ISBN 9791170820512
11분 25.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999개 먹고 가만 생각해 보니, 사람 간만 먹어본 적 없네.
간 크다고 소문난 김 생원 찾아가 간 빼 먹으려 하니,
요놈 김 생원 더 맛난 간 주겠다며 간 커질 일 해 보겠다 하네.
옳다구나 그러라고 하니 김 생원 하는 말에 천하의 여우 요괴, 얼이 빠져 버렸네.
내가 먹을 마지막 간은 바로 네 간이로다
옛날 옛적 하늘에서 정기 받고, 땅의 기운 담아 천하무적 도력을 닦은 존재가 하나 있었으니, 그게 바로 여우 요괴이렷다. 여우 요괴 간 1,000개 먹으면 소원이 이뤄진다나, 이놈 간 저놈 간 다 빼 먹고 살았네. 그런데 가만 생각하니 사람 간만 못 먹어 봤구나! 산해진미 사람 간 찾아, 간 크다고 소문난 김 생원 찾아갔네.
간이 크다 크다 하더니 김 생원, 여우 요괴 찾아와도 눈 깜짝 안 하는구나. 김 생원 주절주절 늘어놓는 말에 하루 이틀 더 살려 두었더니, 이제는 천하의 여우 요괴도 얼이 빠질 말을 하네.
하루가 이틀 되고, 이틀이 이 주 되고, 한 해, 다섯 해, 쉰 해를 그렇게 살다 마침내 그날, 여우 요괴 소원 성취할 날 다가왔네.
익숙한 듯 낯선 이야기 틈에서 펼쳐지는 핏빛 사랑 이야기
일상에 숨은 이야기를 새롭고 독특한 시각으로 풀어내는 정진호 작가가 이번에는 등골이 오싹한 구미호 전설로 찾아왔습니다. 너무나 친숙한 나머지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질 수 있는 이야기가 눈물이 뚝 떨어지는 사랑 이야기로 탈바꿈할 수 있었던 건, 김 생원만큼이나 대담한 정진호 작가의 스토리텔링과 표현 덕분입니다.
여우 요괴와 김 생원의 이야기는 어딘가 생경합니다. 흔히 사람을 홀리는 여우는 백여우로 묘사되지만, 여우 요괴는 밤처럼 까만 털을 가지고 있어요. 자신을 사람이라고 속이는 구미호나, 결국엔 둘만의 신의를 저버리고 마는 사람은 온데간데없고, 대놓고 네놈 간을 빼 먹겠다며 호기롭게 나타나는 여우 요괴와 신의를 저버리기는커녕 눈감는 날까지 한마음으로 여우 요괴 옆을 지키는 김 생원이 등장하지요.
정진호 작가의 ‘낯설게 하기’는 이야기에서만 끝나지 않아요. 표현 기법 역시 흔히 전래 동화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사뭇 다릅니다. 판에 박힌 먹그림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붉은색을 전면에 드러내고, 단순하고 간결한 선에 그래픽 디자인을 결합했습니다. 현대적인 이미지에 판소리를 연상케 하는 글의 조화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건 사랑이렷다
호랑이고 귀신이고 나발이고, 여우 요괴만 봤다 하면 너나 할 것 없이 줄행랑치기 바쁩니다. 여우 요괴는 나도 너에게 기대한 것 하나 없었다는 듯 가차 없이 배를 갈라 간을 꺼내 먹지요. 여우 요괴에게 타자란 그저 배를 불리고, 소원을 이루게 할 도구일 뿐입니다. 그런 여우 요괴 앞에 김 생원이 등장했습니다. 집채만 한 간을 가진 김 생원은 여우 요괴를 봐도 도망치거나 혼비백산하지 않습니다. 그 덕에 늘 도망치는 뒤꽁무니만 봐 오던 여우 요괴는 처음으로 누군가와 얼굴을 마주하게 되지요.
눈은 감정의 거울이고, 눈 맞춤은 관계의 시작이라고 했던가요, 김 생원이 자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똑바로 바라보며 하는 말에 여우 요괴는 이상하게 다 따르게 됩니다. 냅다 자기 손을 붙잡고 혼인하자고 외치는 얼빠지는 말에도 말이지요. 어쩌면 김 생원은 여우 요괴의 빨간 눈동자 속에서 외로움을 보았을지 모릅니다. 눈 맞춤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여우 요괴의 마음속에 김 생원의 자리도 커져만 갑니다. 김 생원 역시 두려움에 가슴 뛰지는 않아도, 설렘으로 가슴 뛰는 날들을 함께 보내지요. 그렇게 쉰 해가 지난 어느 날, 세상 무서울 게 없던 여우 요괴는 처음으로 두려움을 느낍니다.
얼어붙은 땅을 녹이는 건 따듯한 봄바람이고, 나그네의 옷을 벗기는 건 해님이듯, 폭력과 혐오가 넘실대는 세상에서 결국 우리를 구원하는 건 사랑일 겁니다. 잔인하기만 했던 여우 요괴를 바꾼 건, 요괴보다 더 무서운 괴물이 아닌 김 생원의 가만한 눈 맞춤이었지요. 세상에서 가장 무섭고 강한 것도, 세상에서 가장 약하고 여린 것도 바로 사랑인가 봅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정진호
이야기가 담긴 집을 꿈꾸며 건축을 공부했지만 지금은 그림책 속에 집을 짓고 있습니다.
2015년과 2018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두 차례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 『위를 봐요!』 『벽』 『별과 나』 『3초 다이빙』 『나랑 놀자!』 『심장 소리』가 있고,
그린 책으로 『노란 장화』 『루루 사냥꾼』 『아빠와 나』 『작은 연못』 등이 있습니다.
낭독 공준호
KBS 39기 성우. 한국성우협회 정회원,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조합원, 한국방송실연자권리협회 협회원.
주요출연작
TV: 『TV조선 예능 대세남』 『JTBC TV정보쇼 아지트』
Radio: 『KBS 1Radio 글로벌 한국사, 그날 세계는』 『SBS LOVEFM 이숙영의 러브FM』 『SBS LOVEFM 허지웅쇼』
Game: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원신』
Audiobook: 『삼국지』 『카라마조프네 형제들』 『김연수 산문 청춘의 문장들』 『아가사 크리스티 오리엔트 특급 살인』
Podcast: 『SBS 씨네타운 나인틴』 『공준호의 책 읽는 라디오』
낭독 민아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