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속으로 떠나는 명상 여행
2024년 02월 14일 출간
국내도서 : 2023년 11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6.60MB)
- ISBN 9791191653113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여기저기서 타로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구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B.O.T.A.’라는 덱을 알게 되었다. 78장의 카드 중 22장에 해당하는 메이저 아르카나를 훑어보니 라이더-웨이트-스미스 덱과 거의 비슷했다. 그나마 눈에 띄는 차이점이 있다면, 제목 옆에 히브리 문자가 적혀있고 그림이 흑백이었다는 점이었다. 같은 흑백 덱인 헤르메틱 타로는 그래도 그림이 화려하고 상징체계도 풍부해서 흥미로웠지만, 라이더-웨이트-스미스 덱에 이미 익숙해진 상태에서 접한 B.O.T.A. 덱은 뭐랄까, 무미건조하고 심심했다.
B.O.T.A. 덱에 대한 관심이 서서히 사라져갈 무렵, 《키발리온》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1908년에 ‘The Three Initiates(세 명의 입문자)’라는 익명의 저자(들)가 헤르메스 철학의 일곱 가지 기본 우주 법칙을 주제로 출간한 책이었다. 저자의 실체가 그 이후 밝혀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해 봤더니 윌리엄 워커 앳킨슨과 이번에 출간하는 책의 저자이기도 한 폴 포스터 케이스라는 미국의 신비주의자/작가를 저자로 지목한 글이 몇 개 보였다. B.O.T.A. 타로 덱을 만든 장본인이 《키발리온》의 저자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이 단순해 보이는 덱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났고, 폴 포스터 케이스가 타로와 카발라를 주제로 여러 권의 책과 교재를 집필하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인터넷에서 폴 포스터 케이스가 출간한 타로 책을 몇 권 구하여 읽어본 후, B.O.T.A. 덱은 단순히 점을 보기 위한 용도로 제작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오컬트 이론 공부에만 국한된 덱도 아니었다. 이 덱을 이용하여 명상하는 습관을 기르면 다양한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놀랍고 흥미로웠다. 기억력을 향상하고, 건강상태를 개선하고, 행운을 끌어당기고, 삶에서 닥치는 어려운 문제들의 본질을 파악하여 해결하고, 눈에는 보이지 않는 힘을 내 의지대로 다스림으로써 ‘기적’이라 불릴만한 일들을 해내고…. 독자들이 사기라고 욕할까 봐 서문에서 계속 나열하기 꺼려질 정도로 놀라운 이야기들마저 설득력 있게 풀어내고 있었다.
이 책은 폴 포스터 케이스가 생전에 출간한 짧은 책자, 《타로 명상 개요(원제: Tarot Highlights)》와, 22장의 메이저 아르카나를 대상으로 명상하는 방법을 다룬 강의자료, 《타로 명상(원제: Introduction to Tarot)》을 한 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제1부에 해당하는 《타로 명상 개요》는 《타로 명상》의 예고편으로, 타로를 이용하여 의식을 계발하는 심도 있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하는 일종의 준비운동이다. 제2부, 《타로 명상》에서는 매주 두 장의 카드를 대상으로 명상을 수행하는 방법과 각 카드에 담긴 숨겨진 의미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 명시된 저자의 지침에 따라 22장의 카드를 대상으로 꾸준히 관찰하고, 명상하고, 각 카드와 연결된 키워드들을 충실하게 익혀 나의 일부로 만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새로운 내가 탄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일러두기’에 명시한 링크를 통해 카드 이미지를 구하여 직접 색칠하는 작업까지 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제1부. 타로 명상 개요
타로 개요
타로의 역사
타로에 관한 저명인사들의 견해
나의 타로
타로의 상징체계
0. THE FOOL (광대)
I. THE MAGICIAN (마법사)
II. HIGH PRIESTESS (여사제)
III. THE EMPRESS (여황제)
IV. THE EMPEROR (황제)
V. HIEROPHANT (법황)
VI. THE LOVERS (연인)
VII. THE CHARIOT (전차)
VIII. STRENGTH (힘)
IX. THE HERMIT (은둔자)
X. WHEEL OF FORTUNE (운명의 수레바퀴)
XI. JUSTICE (정의)
XII. HANGED MAN (거꾸로 매달린 자)
XIII. DEATH (죽음)
XIV. TEMPERANCE (절제)
XV. THE DEVIL (악마)
XVI. THE TOWER (탑)
XVII. THE STAR (별)
XVIII. THE MOON (달)
XIX. THE SUN (태양)
XX. JUDGEMENT (심판)
XXI. THE WORLD (세상)
각 카드의 오컬트 속성
카드를 색칠해야 하는 이유
카드를 색칠하는 방법
맺음말
제2부. 타로 명상
타로 명상이란?
제1강 (1주차)
0. THE FOOL (광대)
I. THE MAGICIAN (마법사)
제2강 (2주차)
II. HIGH PRIESTESS (여사제)
III. THE EMPRESS (여황제)
제3강 (3주차)
IV. THE EMPEROR (황제)
V. HIEROPHANT (법황)
제4강 (4주차)
VI. THE LOVERS (연인)
VII. THE CHARIOT (전차)
제5강 (5주차)
VIII. STRENGTH (힘)
IX. THE HERMIT (은둔자)
제6강 (6주차)
X. WHEEL OF FORTUNE (운명의 수레바퀴)
XI. JUSTICE (정의)
제7강 (7주차)
XII. HANGED MAN (거꾸로 매달린 자)
XIII. DEATH (죽음)
제8강 (8주차)
XIV. TEMPERANCE (절제)
XV. THE DEVIL (악마)
제9강 (9주차)
XVI. THE TOWER (탑)
XVII. THE STAR (별)
제10강 (10주차)
XVIII. THE MOON (달)
XIX. THE SUN (태양)
제11강 (11주차)
XX. JUDGEMENT (심판)
XXI. THE WORLD (세상)
P.15 하지만 타로 공부를 통해 쉽게 영적 성장을 이룰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실망할 것이다. 쉬운 길은 없다. 영적 성장은 밖에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성장은 본질적으로 내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타로는 이 원리를 활용하여 구도자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도구다.
P.15 타로는 우리 안에 잠재된 강력한 의식의 힘을 확장함으로써 삶에서 맞부딪히게 되는 어떤 문제에도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세상에서 겪는 모든 일에 담긴 영적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영원불멸의 존재인 인간과 세상의 관계를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물질 세상에 태어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 원리를 이해하고, 이 원리에 따라 살고 체험하면서 배우는 것이다.
P.20 이 마스터들은 그림이라는 기본적인 틀에 서양 신비주의의 카발라에서 가져온 숫자와 문자체계를 덧입혀 영적 진화의 도구를 완성했다. ‘이스라엘의 비밀 지혜’로도 불리는 카발라는 기원전부터 구전되어 온 견고한 학문체계로, 역사적으로 많은 구도자가 이 체계를 통해 깨달음에 이른 바 있다. 따라서 타로를 온전하게 이해하고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발라의 지식도 요구된다.
P.21 “세계 최고의 미스터리를 설명하는 기록물 중 가장 돋보이는 세 가지는 바로 성경, 이집트의 대피라미드, 그리고 타로다. 세상의 유일한 진리를 각각 간직한 이 셋은 서로를 보완하는 관계에 있다.”
P.22 “위대한 단어(Grand Word)와 위대한 비밀(Great Secret)을 손에 넣고자 하는 자는…. 타로의 알파벳에 지정된 순서에 따라 지식을 분류하고, 작업의 방향을 정해야 한다.”
P.25 마법사의 의연한 모습에서 의구심이나 불확실성은 찾아볼 수 없다. 그는 그저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한데 집중하고 있다. 이 카드를 통해 우리는 ‘집중’의 본질을 배울 수 있다. 마법사의 진지한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뭔가에 집중해야 할 때, 몸과 정신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P.26 타로의 활용을 일상화하면 누구나 고차원의 의식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자기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정신과 감정의 균형 상태에 도달하고, 우주 생명과 조화를 이루는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P.26 타로를 장난이나 취미로 여기지 않고 소중한 보물로 대하며 존중해야 한다. 타로를 스승으로 삼으면 어둠과 무지 상태에서 해방되어 이해와 진리의 빛으로 충만하고, 궁극적으로는 우주의식과 하나가 될 수 있다.
P.28 타로 공부에서 점성학 용어가 등장하는 이유는, 점성학의 상징체계가 보편적이기 때문이다. 점성학은 인류 역사 초기부터 인간의 의식에 자리 잡은 오래된 전통과 개념을 간직하고 있다. 타로를 공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별과 행성들이 인간의 운명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지, 주지 않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점성학은 타로를 개발하기 위해 사용된 언어체계의 한 부분이며, 따라서 점성학에 관한 지식이 있으면 타로를 이해하는 데 그만큼 도움이 된다.
P.28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용어와 개념은 최고의 마스터들이 명확한 의도를 가지고 기록한 것이다. 지금 당장 이해되지 않더라도 좌절하거나 포기하면 안 된다. 독자들 모두 놀라운 지식의 습득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고 정진하기 바란다.
“황금새벽회(Hermetic Order of the Golden Dawn)가 집대성한 타로의 핵심 체계를 기반으로 20세기 타로 연구에 지대한 공헌을 한 세 명의 선구자가 있다. 이 세 명은 바로 아서 에드워드 웨이트, 폴 포스터 케이스, 그리고 앨리스터 크로울리다.”
- ‘Book of T (LIBER θ)’ 중에서
이처럼 쉬운 방법으로 뭔가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타로를 발명한 고대의 조상들은 정신을 다스리는 일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를 도울 수 있는 이처럼 단순한 방법을 찾아냈다.
수천 년 전부터 심리학자들은 인간에게 놀라운 힘이 잠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또한 정신을 통일하고 집중하면 영원토록 마르지 않는 샘물과도 같은 이 힘의 원천에 접근하고, 특정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지금도 시중에는 집중력 향상을 다루는 책들이 넘쳐나고 있다. 그런데 이런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집중력을 계발하는 일이 더욱 어렵게 느껴진다.
오래전에 이 땅에 살았던 동양의 한 작가에 따르면 단지 몇 분 동안이라도 머릿속에서 하나의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으면 마스터의 경지에 거의 다다른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한다. 외부의 도움 없이 이런 경지에 이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티베트와 힌두교에서는 집중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만다라(Mandala)라는 도구를 개발했다. 신의 형상을 묘사한 그림이나 조각도 유사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인간의 실제 정신 활동을 이미지로 표현한 도구는 타로뿐이다. 정신을 집중하면서 카드를 5분간 관찰하는 타로 명상은 오래전에 타로를 발명했던 위대한 현자와 같은 의식 상태에 도달함으로써 자신의 정신을 탐구하는 신성한 시간이다. 타로 명상을 하는 5분 동안만큼은 독자들도 마스터의 경지에 이른 상태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가정보
(1884~1954)
미국의 오컬티스트, 프리메이슨, 음악가, 요가 수행자, 타로와 카발라를 주제로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한 저자/학자. B.O.T.A.(Builders of the Adytum; 성전(지성소) 건축자들)를 설립하고 입문자들을 위해 다년간 강좌를 진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1907년에 윌리엄 워커 앳킨슨(William Walker Atkinson; 1862~1932)의 저서를 접한 후 그와 친분을 맺었다. 1918년에는 현대의 타로와 카발라의 체계를 집대성한 오컬트 단체, 황금 새벽회(Hermetic Order of the Golden Dawn)의 전통을 계승한 ‘알파와 오메가(Alpha et Omega)’에 입문하였다. 1922~23년경에 B.O.T.A.를 설립한 후, ‘시대를 초월하는 지혜(Ageless Wisdom)’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애썼다.
17년간의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2013년에 윤앤리 퍼블리싱 출판사를 차렸다. 2017년부터는 ‘마름돌’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거칠고 울퉁불퉁한 돌을 꾸준히 다듬고 연마하여 널리 쓰일 수 있는 단단하고 매끈매끈한 마름돌을 탄생시키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는 이름이다.
번역서: 《내 인생이잖아》 《파워 오브 러브》 《돌아보고 발견하고 성장한다》 《별자리 심리학》 《동화 속의 심리학》 《혼점》 《음악의 심리학》 《생각이 만든 감옥》 《절망 속에서 태어나는 용기》 《환생, 카르마 그리고 죽음 이후의 삶》 《나는 다시 태어나기로 했다》 《진짜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어떻게 살아야 해요?》 《천사가 된 악마》 《신비주의 기독교》
저서: 《태양 아래 새로운 명언은 있다》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아주 오래된 노래》 《테이프에 담긴 추억 (공저)》 《센과 치히로의 신곡》 《죽음의 무도》
카페 https://cafe.naver.com/ynl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yoonandle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on.min.10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on.min.10
블로그 https://blog.naver.com/krysialove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