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영화로 역사와 인물을 읽다 1
2024년 02월 11일 출간
국내도서 : 2024년 01월 1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25.88MB)
- ISBN 979119371631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40편의 영화로 만나는 역사적 인물과 대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인물이나 역사를 다룬 영화를 감상하면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어디까지가 픽션이고 어디까지가 진실이었을까? 누구나 한 번쯤 영화를 본 뒤 인터넷 창을 열고 검색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영화에 미처 담기지 못한, 담을 수 없었던 진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예를 들면 스페인 내전부터 일본군의 난징대학살, 진주만 피습, 미드웨이해전, 미국 남북전쟁, 타이타닉호 침몰, 십자군 전쟁, 1929년 미국 대공황 등이 그것이다. 이 책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영화를 감상하는 즐거움은 물론 풍성한 인문학적 소양을 듬뿍 안겨 줄 것이다.
명작 영화와 함께 소개하는 여러 편의 역사적인 대사건들과 인물들을 찬찬히 살펴보면 오만과 독선, 광기와 편견, 탐욕 등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악덕들은 지금도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는 현상이기도 하다. 한편으로는 희생과 헌신, 창의와 혁신, 용기, 도전 정신 등의 덕목도 역사 속 바퀴의 한 축이 되어 굴러왔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여러 역사적 대사건과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예지와 성찰과 교훈을 선사해 줄 것이다.
1장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스페인 내전, 독재자 프랑코 총통
2장 〈닥터 지바고〉
러시아혁명과 내전
3장 〈링컨〉
링컨의 일생과 여러 일화들
4장 〈마지막 황제〉
마지막 황제 푸이의 일생, 푸이의 여인들
5장 〈진주만〉
진주만 피습과 둘리틀 폭격대 일본 공습
6장 〈바이킹〉
바이킹족의 등장과 진출, 그리고 문화와 영향
7장 〈분노의 포도〉
1930년대 먼지 폭풍, 1929년 대공황, 프랭클린 루스벨트
8장 〈빠삐용〉
앙리 샤리에르 이야기
9장 〈새벽의 7인〉
프라하의 도살자 하이드리히 암살 작전
10장 〈스팔타커스〉
로마 최대의 노예 반란 스파르타쿠스의 난
11장 〈씬 레드 라인〉
과달나칼 전투, 연안 감시대, 설리번 5형제의 비극
12장 〈아버지의 깃발〉
이오지마 전투, 스리바치산 성조기 게양
13장 〈알라모〉
알라모 및 샌 하신토 전투, 텍사스주 독립
14장 〈엘 시드〉
엘 시드의 일생, 스페인 국토수복운동
15장 〈워터 디바이너〉
연합군이 참패한 갈리폴리 전투
16장 〈전쟁과 평화〉
나폴레옹의 러시아 침공과 퇴각
17장 〈진링의 13소녀〉
일본군의 만행, 난징대학살
18장 〈인생〉
대약진운동, 문화 대혁명
19장 〈천일의 앤〉
헨리 8세와 그의 여인들
20장 〈킹덤 오브 헤븐〉
십자군 전쟁(1차, 3차, 4차)
“그녀가 촬영장에 도착했을 때 모두가 깜짝 놀랐다. 버그먼이 소설의 주인공 마리아처럼 머리를 짧게 치고 나타났던 것이다. 버그먼은 이미 완전한 마리아의 화신이 되어 있었다. 머리를 짧게 자른 버그먼의 신선한 매력은 그들을 놀라게 한 것 이상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정종화, 『영화에 미친 남자』, p297).”
p.17
푸이의 주변에는 평생 다섯 명의 여성이 있었다. 매력적이고 미모가 뛰어난 동갑내기 완룽과 1922년에 결혼했지만 결혼 생활은 그다지 행복하지 못했다. 만주국 황제가 된 푸이가 일본의 손아귀에 놀아나는 것을 완룽이 못마땅하게 여기면서 둘 사이에는 더욱 골이 깊어졌다.
p.78
1919년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1920년대의 미국의 경제는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했다. 미국 경제의 호황을 선도한 산업은 자동차와 석유, 가전, 건축업이었다. 19세기 후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각종 가전제품들이 1920년대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일반 가정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p.132
비행장을 사이에 두고 상륙한 일본군도 밤이면 밤마다 끊임없이 ‘반자이’를 외치며 무모한 만세 돌격을 시도했다. 미 해병대는 최악의 환경에서도 일본군과 싸우는 방법을 배우며 전황을 점점 유리하게 이끌다가 점차 육군 병력으로 대체되었다. 이 대체된 육군이 일본군과 전투하는 얘기를 담은 영화가 바로 〈씬 레드 라인〉이다.
p.194
실화를 소재로 한 이 영화는 초짜 감독인 러셀 크로우의 연출력에 대해 호평이 쏟아졌다. “전쟁의 절망에서 헤쳐 나오려는 안타까운 부성애를 감동적으로 그려낸 영화”라는 찬탄과 함께 특히 서로 간에 피 터지는 전투를 벌였던 당사국들인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튀르키예에서는 엄청난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p.257
1949년 중국 통일 후 1950년대 중반까지 100∼300만 명을 처형해 가며 사상 개조를 끝낸 마오쩌둥은 근대적인 공산주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담당 조직으로 인민공사를 설립하고 빠른 성과를 내기 위해 대약진운동을 전개했다.
p.312
작가정보
6·25 동란이 터지던 1950년, 난리 통에 인천에서 태어나 6살 때부터 서울에서 자랐다. 용산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감사실에서 잠시 근무하다가 코트라(KOTRA)에 입사했다. 이후 호주 멜버른과 시드니 무역관에서 근무했고 이스탄불 무역관장(2회), 휴스턴 무역관장, 블라디보스토크 무역관장, 광주 전남 무역관장을 지냈다.
블라디보스토크 무역관장 재직 시, 『하바롭스크를 주목하라』, 『극동 러시아,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를 집필 · 출간했다. 평생을 영화와 역사에 천착해 온 저자는 은퇴 후 영화와 역사 이야기 3부작인 『명작 영화와 함께 읽는 역사와 인물』, 『명작 영화로 미국 역사를 읽다』, 『불멸의 명작영화 50선』을 펴냈다. 이번에 1부작인 『명작 영화와 함께 읽는 역사와 인물』을 『명작 영화로 역사와 인물을 읽다』로 개칭하고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I, II권으로 새로이 펴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