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
2022년 11월 30일 출간
국내도서 : 2018년 10월 22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52.00MB)
- ISBN 9788980715343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불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나라는 무엇일까?’ ‘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 ‘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무엇이 오고 갈까?’와 같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질문들을 읽어 나가면, 나라의 기본 개념과 문화, 역사, 인종, 언어 등에 대한 가치 있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왜 나라끼리 분쟁이 일어나는지, 어떤 불평등이 존재하는지, 나라들이 왜 서로 돕고 살아야 하는지 등 깊이 있는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풍부한 지식과 함께 생각의 화두를 던져, 나라와 세계에 대해 새로운 질문이 샘솟고 곰곰이 생각하게 하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b>나라를 알면 세계가 보여요. 가장 큰 이웃, 나라를 만나는 첫 그림책</b>
가족이 모이면 이웃이 되고, 이웃이 모이면 동네가 됩니다. 동네가 많이 모이면 나라가 되고, 나라가 많이 모이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됩니다. 나라와 나라는 물리적인 거리가 있지만, 세계라는 한 마을에서 같이 살고 있는 이웃이에요. 내가 하는 행동이 이웃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한 나라가 하는 행동이 다른 나라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는 나라와 세계에 대해 알고, 세계 시민으로서 사고해야 합니다. 자기 나라만이 아니라 세계 전체를 위해서 행동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먼저 나라와 세계를 알고 이해해야 하기에 《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를 만들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부터 세계 끝까지, 각 나라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전통문화와 특징, 음식, 역사를 다룹니다. 나라와 나라 사이를 오가는 사람과 물건의 종류와 이동 수단, 서로 오고 가는 이유,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나라와 세계를 끊임없이 오고 가는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나라와 세계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을 따라 책장을 넘기다 보면 나라와 세계에 대한 지식을 쌓고, 세계화 시대의 지구촌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서에서 설명하는 지식을 기본으로 하면서 더 다양하고 폭넓은 정보를 다루기에, 교과서와 함께 읽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나라와 세계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b>나의 생각을 바꾸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어요!</b>
어느 나라의 어린이가 학교에 가서 공부할 때, 어느 나라 어린이는 농장과 탄광, 공장에서 고된 노동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서 밤에 전기를 켤 때, 어느 나라에서는 전기가 모자라고 비싸서 사용하지 못해요. 또 어느 나라에서는 깨끗한 물을 사용하지만, 어느 나라에서는 마실 물조차 모자라 고통받지요. 우리는 지구라는 한배를 탄 친구이지만, 모두가 같은 조건인 건 아닙니다. 그리고 전쟁, 환경 오염, 자원 고갈, 세계화 등 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수많은 문제들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는 세계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가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 되는 세계의 문제를 가감 없이 전합니다. 한 나라의 문제는 모두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전 세계의 모든 나라들이 함께 나서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사람들 간의 교류가, 우리의 고민이, 연대하고 행동하는 것이 다른 나라를 돕는 방법이라고도 알려 주지요. 어린이들이 생각을 바꾸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해 나간다면 더 나은 세계가 될 것입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와 바른 생각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책입니다.
<b>흥미를 더하고 지식의 깊이를 더하는 퀴즈</b>
《나라와 나라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는 《아름다운 가치사전》 《나는 나의 주인》 《생각한다는 건 뭘까?》와 같은 책으로 어린이들에게 바른 생각과 가치를 전한 채인선 작가의 새로운 책입니다. 작가는 바른 정보를 전하기 위해, 몇 년간 꼼꼼하고 철저한 자료 조사를 하고 이 책을 썼습니다. 그중 본문 속에서 담아내지 못한 나라와 나라 사이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나 정보는 퀴즈로 만들었습니다. 독자들은 퀴즈를 풀면서 미처 몰랐던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 정답을 찾아 나가며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울 수도 있어요.
작가정보
작가의 말
나라와 나라 사이에 벌어지는 일들은 한 교실에서 내 옆의 아이와 나 사이에 벌어지는 일과 같아요. 만약 여러분이 그 아이와 다투지 않고 지낸다면 세계도 그렇게 될 거예요. 만약 여러분이 그 아이와 다투더라도 바로 화해를 한다면 세계도 그렇게 될 거예요. 만약 여러분이 그 아이와 서로 도와 바닥의 휴지를 줍는다면 세계 어디엔가 공원이 하나 더 생길 거예요. 지구 반대편의 어떤 아이를 위해 여러분이 옆의 아이와 함께 무언가를 한다면 그 아이의 삶은 훨씬 나아질 수 있어요.
지금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이 10년 후, 20년 후에는 나의 행동이 됩니다. 지금 내가 세계 시민으로서의 생각을 갖고 있으면 20년, 30년 후 이 세계는, 아니 지구 전체는 무언가 조금은 달라져 있을 거예요. 조금은 더 살기 좋은 곳이 되어 있을 거예요.
- 채인선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