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영 포에버

마크 하이먼 지음 | 황선영 옮김
세종서적

2023년 12월 20일 출간

종이책 : 2023년 11월 20일 출간

(개의 리뷰)
( 0% 의 구매자)
eBook 상품 정보
파일 정보 ePUB (25.23MB)
ISBN 9788984078468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sam 무제한 이용불가
  • sam 프리미엄 이용가능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이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나이가 더 중요한 시대다. 같은 40세, 50세라도 신체 나이의 격차는 더욱 크게 벌어져, 50대인데도 30대처럼 보이거나, 70대인데도 40대 같은 사람을 볼 수 있다. 그 원인이 단지 타고난 유전자의 차이 때문일까?
기능의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마크 하이먼은 타고난 유전자보다 후성유전체에 주목한다. 당뇨, 고혈압, 브레인포그, 우울증 등 만성 질환은 후성유전체에 변화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결과다. 마크 하이먼은 후성유전체를 통제하는 우리 주위의 환경, 즉 엑스포좀의 중요성을 설파한다. 엑스포좀이란 노출(exposure)과 염색체(chromosome)의 합성어로, 엑스포좀을 조절하면 이로운 유전자를 켜고 나쁜 유전자를 끌 수 있기 때문이다.
마크 하이먼이 제안하는 ‘영 포에버 프로그램’에 따라 엑스포좀을 조절해 핵심 체내 시스템의 균형을 회복하면 건강을 되찾고 신체 나이를 되돌릴 수 있다. 이 책에는 개인별로 결함이 있는 체내 시스템을 진단해볼 수 있는 상세한 자가진단표가 수록되어 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페건 식단이나 운동법, 개인별 맞춤형 영양 보충제 복용법 등 맞춤형 장수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고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는 찬물 샤워(한랭 요법)나 간헐적 단식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커피나 올리브유를 섭취하는 방법 등 생활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장수 전략도 풍부하게 담았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들어가기 전에

Part 1 우리는 왜, 어떻게 늙는가
Chapter 1 우리가 영원히 살 수 있을까
Chapter 2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Chapter 3 생물학적 나이와 실제 나이는 다르다
Chapter 4 노화를 알리는 열 가지 징후
Chapter 5 너무 많거나 너무 적으면 죽는다

Part 2 우리 몸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라
Chapter 6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의 균형을 맞춰라
Chapter 7 우리 몸의 핵심 시스템을 지키는 식사 전략
Chapter 8 핵심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비결, 운동
Chapter 9 나를 돌보는 생활방식을 습관화하라
Chapter 10 치유와 복구 메커니즘을 활성화하는 호르메시스 전략
Chapter 11 젊음을 되돌려주는 혁신 기술

Part 3 25세의 활력을 95세까지, 영 포에버 프로그램
Chapter 12 영 포에버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Chapter 13 내 몸의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을 진단하라
Chapter 14 음식을 약으로 써라
Chapter 15 음식으로도 부족한 영향은 보충제로 더하라
Chapter 16 생활 속에서 장수 스위치를 활성화하는 법
Chapter 17 핵심 시스템의 불균형을 치료하라
Chapter 18 하이먼 박사의 영 포에버 프로그램

마치며 | 이 시대의 위험성과 미래 전망

감사의 글
용어 설명
특별 정보

누군가가 죽음을 부르는 가장 큰 위험 요인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뭐라고 대답하겠는가? 아마 심장 질환이나 암이라고 대답할지 모른다. 이 두 가지 질병이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이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심장 질환과 암을 지구상에서 없애버리더라도 인간의 수명은 5~7년밖에 늘어나지 않는다. 그런 날이 오더라도 우리가 원하는 것처럼 100세나 120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는 없다. 한편, 흡연과 비만이 만성 질환과 죽음의 가장 큰 위험 요인이라고 대답하는 사람도 있겠다. 부분적으로는 옳은 말이다. 하지만 30세의 흡연자와 70세의 비흡연자를 놓고 비교해보자. 둘 중 누가 암, 심장마비, 죽음에 이를 확률이 더 높을까? 흡연은 암에 걸릴 확률을 5배 정도 높인다. 하지만 노화는 암에 걸릴 확률을 무려 50배나 높인다. 즉, 노화 자체가 만성 질환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노화는 질병이기 때문이다. _p59~60

기능의학 덕택에 우리는 질병과 치료의 개념을 재정립하게 됐다. 노화로 인한 거의 모든 질병은 똑같은 문제에서 비롯된다. 바로 불균형이다. 다행히 불균형은 바로잡을 수 있는 문제다. 무엇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으면 체내에 불균형이 발생한다. 인체의 일곱 가지 생리 시스템에서 불균형이 나타나면 노화의 징후뿐만 아니라, 고칠 수 있는 기능 장애에서 비롯된 여러 질환도 발생한다.
예를 들면, 알츠하이머, 심장 질환, 암, 당뇨병, 비만, 일부 불임과 우울증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전부 혈당 불균형과 인슐린 저항성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노화 과정의 대부분이 이 문제에 뿌리를 두고 있다. 현재 미국인 열 명 중 아홉 명 이상이 혈당 불균형과 인슐린 저항성 문제에 시달린다. 당분과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주로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다. 의사들은 이 문제를 최대 90퍼센트나 놓친다. 다행히 이런 문제는 거의 완전히 되돌릴 수 있다. _p69~70

건강하게 장수하는 생활은 우리의 자연스러운 상태다. 다만 우리 몸이 어떻게 돌아갈 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만들어졌는지 이해해야만 그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는 훌륭한 영양소 감지 경로를 발달시켰다. 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건강 스위치를 어떻게 켜는지, 어떻게 해야 오래 살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이런 경로를 이해해야만 한다. 영양소 감지 경로가 방해를 받으면 노화가 촉진된다. _p92~93

다행히 염증을 억제하고 항염 경로를 활성화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영 포에버 프로그램에 감염과 암에 대항하는 능력을 향상하면서도 염증성 노화를 줄이는 방법을 담았다. 항염 작용을 하는 음식을 먹고, 시간을 제한해서 식사하고, 파이토케미컬을 충분히 섭취해서 장수 스위치를 활성화하면 된다. 호르메시스를 이용해서 타고난 체내의 치유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있다. 운동하기, 스트레스 줄이기, 잠 잘 자기, 환경 독소 멀리하고 없애기, 마이크로바이옴 최적화하기 등을 실천해보자. 파이토케미컬, 영양 보충제, 새로운 치료법을 통해 염증을 멀리하고, 건강을 부르고, 수명 연장을 실현할 수 있다. _p129

기능의학의 핵심 원리를 짚고 넘어가자. 우리가 아픈 이유는 우리를 아프게 하는 무엇인가가 체내에 너무 많거나 우리가 번성하고 최적의 상태로 기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좋은 요소가 체내에 부족하기 때문이다. 좋든 싫든 인간은 생물학적인 유기체이며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정원을 아름답게 가꾼다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흙을 준비하고, 퇴비, 영양분, 물, 햇빛, 온도에도 신경 써야 한다. 식물을 키우는 데 꼭 필요한 이런 요소들이 부족하면 정원은 번성하지 못한다. 인체도 마찬가지다. 다행히도 인체의 정원에 필요한 요소들의 목록은 짧은 편이다. 건강과 장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최고의 요소들을 체내에 투입하는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다. _p153

썩은 나무와 산산조각 난 벽돌로 집을 지을 수는 없다. 결함이 있는 원료로 몸이라는 집을 지어서는 안 된다. 몸에 질 좋은 지방을 투입해야 한다. 뇌의 60퍼센트가 지방이며, 신경 외피도 전부 지방으로 만들어진다. 인체에 있는 30조 개의 세포는 지방으로 만들어진 세포막에 일일이 둘러싸여 있다. 이런 필수 요소들을 감자튀김에 들어 있는 산화되고 손상되고 정제된 기름으로 만들고 싶은가? 패스트푸드를 먹을 때 그런 끔찍한 재료가 우리 몸의 일부가 되어도 좋은지 생각해보자. 괜찮지 않다면 그런 음식을 먹지 마라. 할 수 있는 한 최고의 재료를 먹어라. 우리가 건강하게 사는 데 도움이 될 재료를 찾아야 한다. _p177~178

인체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신비롭다. 우리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정교한 치유 메커니즘을 타고난다. 하지만 현대인의 식단, 환경, 생활방식이 이런 치유 시스템의 질을 떨어뜨린다. 다행히도 과학계에서 체내 치유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내고 있다. 건강과 장수를 위한 핵심 중 하나는‘ 우리를 죽이지 않는 것은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들어준다.’는 간단한 원칙이다. 체내 시스템은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강해지고 회복력도 더 좋아진다. _p229

질병은 나이가 드는 데 따른 불가피한 결과가 아니며, 노화는 치료 가능한 질병이다. 바로 이 생각이 패러다임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덕분에 오늘날 우리가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 수십억 달러가 투입되고 있다. 의학의 발전, 기능의학, 마이크로바이옴, 웨어러블 또는 피하 삽입형 바이오 트래커, 양자 컴퓨팅, 기계 학습, 인공 지능은 의학계에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이다. 우리는 지금 패러다임의 변화가 일어나는 한가운데에 있다. 의학에서는 이제 질병보다는 체내의 여러 시스템에 초점을 맞춘다. 이제는 건강과 질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생태학적인 의학의 시대다. 앞으로는 질병을 치료하고 생물학적인 노화를 되돌리는 데 자연의 지능뿐만 아니라 우리 몸을 복구하고, 치유하고, 재생하는 체내 지능도 활용하게 될 것이다. _p251~252

인류가 20만 년 동안 영양 보충제 없이 진화했는데 이제 와서 비타민을 따로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할지도 모르겠다. 물론 우리가 선조들처럼 사냥과 채집을 하면서 자연에서 식량을 직접 구한다면 영양 보충제를 먹지 않아도 된다. 오메가3 지방산, 식물영양소,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버섯과 야생 식물 800종, 내장육, 골수, 자연산 생선을 먹으면 영양 보충제가 필요 없다. 옷을 반쯤 걸치고 바깥에서 햇볕을 쬔다면, 환경 독소에 절대로 노출되지 않는다면, 만성 스트레스로 고생하지 않는다면, 밤에 잠을 8~9시간씩 잔다면, 해의 움직임에 맞춰서 일어나고 잠든다면 영양 보충제를 안 먹어도 된다. 하지만 현대인은 영양이 부족한 식단, 유독한 환경, 스트레스가 많은 삶에 대항할 수 있도록 영양 보충제를 꼭 먹어야 한다. _p369

“나이 들면 한두 곳은 아프지”
이 고정관념이 신체 나이 격차를 부른다

세계적인 기능의학 전문의이자 권위자인 마크 하이먼이 알려주는
신체 나이를 되돌려 젊고 건강하게 사는 법

의학의 발달로 신체 수명은 크게 늘어났지만,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건강 수명’은 늘어난 신체 수명을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다. 심지어 고혈압, 당뇨 같은 만성 질환의 발병 연령은 점차 낮아지는 추세다. 20대, 30대에 당뇨 등의 만성 질환을 겪는 사람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제 문제는 ‘얼마나 오래 살 것인가’가 아니라,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살 것인가’다.
《영 포에버》는 세계적인 기능의학 권위자이자 클리블랜드클리닉 기능의학센터의 창립자인 마크 하이먼 박사가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노화 방지 가이드북’의 완전판이다. 마크 하이먼 박사는 30대에 만성피로증후군, 브레인 포그, 소화불량, 근육통, 불면증, 중금속 중독 등으로 고생하다가 기능의학을 통해 체내 시스템을 정상화하고 건강을 되찾았다. 이후 기능의학과 최신 노화 연구를 접목한 ‘영 포에버 프로그램’을 고안하고 실천한 결과, 건강을 되찾는 데서 더 나아가 실제 나이는 63세이지만 신체 나이를 43세까지 되돌리는 데 성공했다. 실제 나이보다 20년은 더 젊은 신체로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에는 영 포에버 프로그램의 핵심을 담아,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식단부터 운동법, 생활습관의 변화, 적절한 영양 보충제 복용법뿐만 아니라 노화 연구 분야의 최신 혁신 기술, 아직 연구 중인 새로운 장수 약물에 대한 지식까지도 상세히 알려준다.

우리의 건강과 수명이 유전자에 각인되어 있다는 착각
노화를 결정하는 건 유전자가 아니라 엑스포좀이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수명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다. 놀라울 정도로 동안을 유지하는 주변 사례를 보면 장수하는 유전자가 따로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물론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진 고유한 유전 암호를 바꿀 수는 없지만, 후성유전체는 바꿀 수 있다. 후성유전체는 우리의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우리는 후성유전체를 이용해 불리한 유전자는 끄고 이로운 유전자는 켜는 식으로 몸의 프로그램을 바꿀 수 있다. 그리고 이 후성유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적 요인이 바로 엑스포좀(exposome)이다.
엑스포좀이란 노출(exposure)과 염색체(chromosome)의 합성어로, 우리가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특질을 비롯해 식습관이나 생활방식, 운동, 스트레스, 수면, 생체 리듬, 심지어 사회적인 환경까지도 널리 포함하는 개념이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만성 질환의 90퍼센트 이상이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유전자가 아니라 엑스포좀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즉 우리의 건강 상태와 수명을 결정하는 요인은 타고난 유전자가 아니라 엑스포좀이며, 이는 후천적으로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다.
엑스포좀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하면 후성유전체가 손상되고 노화의 징후가 나타난다.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에 문제가 생기고, DNA와 단백질이 손상되며 줄기세포의 회춘 시스템이 쇠퇴하는 등 기능 장애가 나타난다. 모두가 두려워하는 노화가 촉진되는 것이다.

만성 질환과 노화의 원인은 체내 시스템의 불균형
일곱 가지 체내 시스템을 정상화하면 우리 몸의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

우리는 노화가 시작되었다는 느낌을 받으면 이미 돌이킬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운동도 조심해서 해야 하고, 활력이 떨어진다고 느낀다. 하지만 마크 하이먼은 엑스포좀을 통제하여 우리 몸의 불균형을 바로 잡으면 노화 역시도 되돌릴 수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는 나이가 들지라도, 신체적인 나이는 얼마든지 젊어질 수 있는 것이다.
기능의학에서 말하는 체내의 균형이란 우리 몸의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이 서로 조화롭게 작동하는 상황을 말한다. 이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 중 하나라도 무너지면 다른 모든 시스템에 영향을 미쳐 만성 질환과 노화의 징후가 나타난다.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이란 영양분을 흡수하는 장과 마이크로바이옴을 포함한 소화 시스템, 면역계와 염증계로 이루어진 방어 및 복구 시스템, 세포내 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 생산 시스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시스템,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 같은 전달 시스템, 순환계와 림프계로 이루어진 운반 시스템, 그리고 세포 구조부터 근골격계에 이르는 우리 몸의 구조적인 시스템을 말한다.
이 가운데 부족한 시스템을 지원해 체내 균형을 되찾으면 만성 질환과 노화를 되돌릴 수 있다. 《영 포에버》는 어떤 시스템이 부족하며 어떻게 이를 보충해야 하는지, 개인별 맞춤형 노화 역행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식단, 운동, 영양 보충제 등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장수 전략부터
노화 연구의 최전선에서 선보이는 최신 혁신 기술까지
언제 시작하든 누구나 20년 더 젊어질 수 있다!

체내 시스템을 정상화하고 이미 진행된 노화의 과정을 되돌리기는 어렵지 않다. 엑스포좀을 통제하여 나쁜 요소는 제거하고, 좋은 요소를 더 집어넣으면 된다. ‘엑스포좀 통제’라는 말이 거창하게 들리지만, 식습관의 변화, 근력 운동, 생활방식의 변화 같은 일상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도 충분하다. 이를 위해 마크 하이먼 박사는 누구나 일상에서 노화 역행 전략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고안한 영 포에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영 포에버 프로그램은 실천에 앞서 상세한 자가진단을 통해 우리 몸의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 중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도록 구성되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영양 전략, 운동법, 생활방식 변화 등을 상세히 담아, 무너진 체내 균형을 되돌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중에서도 음식은 저자가 가장 중시하는 노화 역행 전략이다. 마크 하이먼 박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페건 식단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페건(pegun)이란 ‘구석기’를 의미하는 팔레오(paleo)와 비건(vegun)의 합성어로, 식물 유래 화학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주로 섭취하고, 녹말과 설탕, 유가공품 등은 피하는 식단이다. 영 포에버 프로그램에서는 페건 식단을 기반으로 체질별로 주의해야 할 식품, 섭취해도 괜찮은 식품, 추천하는 식품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또한 음식으로 부족한 영양은 영양 보충제를 통해 적극적으로 섭취하기를 권하며, 자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보충제 복용법까지 알차게 담았다.

신체에 이로운 약한 스트레스인 ‘호르메시스’를 이용하는 전략도 소개한다. 호르메시스 전략이란 우리 몸에 적절한 스트레스를 줌으로써 치유와 복구 메커니즘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말한다.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고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는 찬물 샤워(한랭 요법), 적색광이나 적외선을 이용하는 광선 치료법, 사우나를 통한 온열 요법 등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외에도, 더 적극적인 노화 역행 전략을 찾는 독자들을 위해 오존 요법, 고압 산소 요법, 저산소 요법 같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전략까지 고루 소개한다.
현재 실험실에서 연구 중인 혁신적인 노화 역행 전략도 살펴볼 수 있다. 줄기세포 치료법, 엑소좀 치료법, 펩타이드 치료법, 자연살해세포 치료법, 혈장 분리 교환술 같은 치료법뿐만 아니라, 아울러 라파마이신, 메트포르민처럼 장수 분야에서 아직 연구 중인 약물도 함께 소개하면서 노화 연구 분야의 최신 동향을 살핀다.
마지막으로는 신체 나이를 20년 되돌리는 데 성공한 마크 하이먼 박사의 하루 루틴과 영양제 복용법, 운동법, 호르메시스 전략 등을 소개해, 노화 역행 전략을 일상에서 시도하려는 독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

추천사

노화 연구에 따르면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더 나은 삶을 수 있다고 한다! 《영 포에버》는 수명과 삶의 질을 둘 다 챙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이다. 하이먼 박사는 노화의 생물학적인 측면을 최신 의학 정보를 바탕으로 명확하게 설명한다. 기능의학 원칙을 기반으로 한 영 포에버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제 생일 케이크에 양초 꽂을 자리를 더 마련할 시간이다.
- 《먹어서 병을 이기는 법》의 저자 윌리엄 리 의학 박사

하이먼 박사는 노화라는 질병을 이겨내는 방법을 찾았다. 《영 포에버》는 철저한 조사에 기반을 둔 비법, 습관, 생활방식에 관한 조언으로 가득하며, 나이가 들어도 원기 왕성하게 생활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하이먼 박사는 내가 신뢰하는 건강 전문가이며, 우리 몸을 돌보는 방법을 상세히 가르쳐준다.
- 블로그 ‘푸드베이브닷컴(FoodBabe.com)’의 운영자이자 회사 트루바니Truvani의 설립자 바니 하리Vani Hari

《영 포에버》는 우리가 노화에 접근하는 방식에 혁명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하이먼 박사는 장수 스위치를 켜고 신체 나이를 되돌리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시한다. 또한 목적의식을 갖고 타인과 유대감을 느끼면서 젊은 마인드로 사는 방법도 소개한다. 이것이야말로 노화를 막는 가장 중요한 비법이다.
- 《수도자처럼 생각하기》의 저자 제이 셰티

장수를 연구하는 과학계에서 엄청난 일이 일어나고 있다. 하이먼 박사는 노화의 과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전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 책은 강하고 건강하게 최고의 삶을 누리는 법을 알려준다. 하이먼 박사 덕택에 우리 몸의 시간을 천천히 흐르게 하거나 어쩌면 시간을 되돌릴 수도 있을 것이다!
- 《더 젊은 당신Younger You》의 저자 카라 피츠제럴드Kara Fitzgerald 박사

우리 신체가 시간에 묶여 있다고 생각하는 독자는 이 유려한 저술을 읽고 놀랄 것이다. 하이먼 박사는 혁신적인 과학 정보를 소개한다. 《영 포에버》는 타당한 근거를 바탕으로 한 이해하기 쉽고 실용적인 정보로 가득하다. 이 책은 독자들의 인생뿐만 아니라 세상에도 큰 변화를 줄 것이다.
- 《미라클 브레인 푸드》의 저자 우마 나이두 의학 박사

의료 서비스는 너무나 오랫동안 수동적이었다. 바퀴가 다 떨어지고 나서야 버스를 손보는 격이었다. 기능의학의 권위자 하이먼 박사는 《영 포에버》에서 의료 서비스가 능동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질병의 징후를 파악하고 최대한 일찍 생활방식을 바꾸어야 한다는 얘기다. 하이먼 박사는 또한 우리에게 인생 최고의 날이 아직 오지 않았다고 확고히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조언을 따르면 말년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의 저자 루돌프 탄지Rudolph E. Tanzi 박사

하이먼 박사는 《영 포에버》에서 우리의 세포가 늙어가는 방식을 철저히, 매혹적으로 설명한다. 그러고 나서 노화를 늦추고 심신에 활기를 불어넣을 때 쓸 수 있는 강력한 도구들을 제공한다. 이 책은 활력과 건강한 장수를 위한 귀중한 안내서다.
-《늙지 않는 비밀》의 공저자 엘리사 에펠 박사

《영 포에버》는 우리를 길고 풍성한 삶으로 이끌어주는 궁극적인 가이드다. 하이먼 박사는 수십 년간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쌓은 전문 지식을 수많은 과학 논문과 결합한다. 그러고는 낙관적인 미래를 위한 로드맵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한다. 이 책은 기본 영양 원칙부터 펩타이드, 글루코스 측정용 바이오 센서, 전신 영상 같은 최신 의학까지 장수를 위한 다양한 도구를 다룬다. 이 책을 읽으면 우리 몸을 더 잘 이해하고, 오늘부터 당장 신체의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 레벨스헬스Levels Health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의료 책임자 케이시 민즈Casey Means 의학 박사

《영 포에버》는 건강한 생활과 장수를 위한 놀라운 안내서다.
- 《노화의 종말》의 저자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

하이먼 박사는 장수를 다룬 연구 결과들을 능숙하게 풀어놓는다. 장수 연구는 오늘날 의학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분야다. 하이먼 박사는 건강하고 긴 삶을 누리고 싶은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안내서를 제공한다.
- 손헬스테크Thorne HealthTech의 최고 과학 책임자 네이선 프라이스Nathan Price 박사

《영 포에버》는 우리가 지구상에서 보내는 시간의 가치, 그리고 평생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도록 촉구한다. 하이먼 박사는 노화,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근본적으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더 멋지게, 더 오래 사는 방법을 가르쳐줄 것이다.
- 《생명력Life Force》의 공저자 토니 로빈스Tony Robbins

하이먼 박사는 오늘날 최고의 기능의학 의사이자 멘토다. 그는 이 책에서 최신 과학과 개인적인 치유 경험 및 수십 년간의 치료를 통해서 얻은 심오한 통찰력을 통합한다. 이 책은 나이가 들더라도 몸, 마음, 정신을 젊게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영 포에버》 덕택에 많은 이들의 삶이 풍성해질 것이다.
- 《정상이라는 근거 없는 믿음The Myth of Normal》의 저자 가보 마테 의학 박사

이 책은 노화의 징후들을 되돌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력한 안내서다. 《영 포에버》는 우리의 실제 나이가 어떻든 높은 삶의 질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이미 갖고 있음을 알려준다.
- 《호르몬 치료법The Hormone Cure》의 저자 새라 고트프리드 의학 박사

나는 장수를 다룬 책들을 수집한다. 그래서 명저《 영 포에버》도 내 컬렉션에 포함했다. 하이먼 박사는 이 책을 통해 상상 이상으로 길고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제시한다.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 버크노화연구소Buck Institute for Research on Aging의 소장이자 CEO 에릭 버딘Eric Verdin 의학 박사

하이먼 박사는 노화에 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생물학적인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비법은 분명하고 실행하기 쉬워 누구나 일상에서 시도할 수 있다. 오랫동안 활동적으로 살고 싶은 모든 사람을 위한 필독서다.
- 구글의 전 CEO 에릭 슈미트Eric Schmidt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하이먼 박사가 또 다시 훌륭한 저서를 선보인다. 《영 포에버》는 건강하게 오래 사는 데 필요한 쉬운 과학 정보와 합리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쉽고 간결한 문체로 술술 읽어 내려갈 수 있다.
- 《블루존》의 저자 댄 뷰트너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을 읽어야 한다. 하이먼 박사가 쓴 《영 포에버》는 노화에 관한 우리의 시각을 바꾼다. 이 책은 우리가 아주 오랫동안 최고의 인생을 살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준다.
- 《빔 호프 메소드》의 저자 빔 호프

이제‘ 노화’는 고칠 수 있는 현상임이 분명하다. 하이먼 박사는 최신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 몸의 시간을 되돌리는 실용적인 통찰을 제공한다. 이 책 덕택에 우리 모두의 삶이 더 나아질 것이다.
- 버크노화연구소 AI 플랫폼의 부교수이자 책임자 데이비드 퍼먼David Furman 박사

과학계가 최근에 발견한 놀라운 사실들을 조기 노화 예방에 적용하고 싶다면 이보다 더 좋은 책은 없다! 100년 이상 활기차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필독서다.
- 《질병에 대한 망상The Disease Delusion》의 저자 제프리 블랜드Jeffrey S. Bland 박사

하이먼 박사는 세계적인 기능의학 전문가다. 그는 30년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지식과 장수 분야의 최신 연구 결과를 결합한다. 《영 포에버》는 독자들이 더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도록 쉬운 조언을 제시한다.
- 《단식 모방 다이어트》의 저자 발터 롱고 박사

작가정보

Mark Hyman
기능의학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의이자 권위자. 울트라웰니스센터의 창립자이자 디렉터이며, 클리블랜드클리닉 기능의학센터 창립자 겸 수석 고문, 기능의학연구소The Institute for Functional Medicine 임상 담당 이사회 회장, 펑션헬스Function Health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의료 책임자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를 15권이나 집필했으며 1억 5,00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강 팟캐스트인‘ 의사의 농장조제실Doctor’s Farmacy’ 운영자이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260만 명의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CBS 디스 모닝CBS This Morning〉, 〈투데이Today〉,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CNN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방송사에 의학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비영리 조직 푸드픽스Food Fix 캠페인의 창립자이자 회장으로서 식품과 농업 시스템의 잘못된 정책들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백악관에서 처음 열린‘ 기아, 영양, 건강’에 관한 학회와 만성 질환 및 영양 문제를 해결하는 첫 연방 기구를 설립하는 데 이바지했다. 2009년에는 예방, 건강 증진, 통합적인 공중보건에 관한 대통령의 자문 그룹에 임명되었으며, 2015년에는 팀 라이언Tim Ryan과 함께 정부가 영양학 분야에 자금을 지원하는‘ 인리치법ENRICH Act’을 도입하는 데 기여했다.
지은 책으로는 《ADHD 우울증 치매 이렇게 고쳐라》, 《페건 식단The Pegan Diet》, 《푸드Food》, 《혈당 관리법Blood Sugar Solution》, 《디톡스 박스The Detox Box》 등이 있다.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호흡》, 《인섹타겟돈》, 《신
성한 소》, 《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 《전지적 부자시점》, 《웨이크 업!》, 《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작고 수상한 책》 등 다수가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Klover리뷰 안내
Klover(Kyobo-lover)는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운영 원칙 안내
Klover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 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 입니다. 교보eBook 앱에서 도서 열람 후 문장 하이라이트 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교보eBook 첫 방문을 환영 합니다!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교보e캐시 1,000원
    TOP
    신간 알림 안내
    영 포에버 웹툰 신간 알림이 신청되었습니다.
    신간 알림 안내
    영 포에버 웹툰 신간 알림이 취소되었습니다.
    리뷰작성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최초1회)
    • 리워드 제외 상품 : 마이 > 라이브러리 > Klover리뷰 > 리워드 안내 참고
    • 콘텐츠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
    감성 태그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사진 첨부(선택) 0 / 5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차단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문장수집 작성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P.
    영 포에버
    저자 모두보기
    낭독자 모두보기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이용권입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이용권입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sam 이용권 선택
    님이 보유하신 프리미엄 이용권입니다.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결제완료
    e캐시 원 결제 계속 하시겠습니까?
    교보 e캐시 간편 결제
    sam 열람권 선물하기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
      0권 / 1
    • 받는사람 이름
      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이 상품의 총서 전체보기
    네이버 책을 통해서 교보eBook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교보e캐시 1,000원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네이버 책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
    구글북액션을 통해서 교보eBook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교보e캐시 1,000원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북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