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부채 파란 부채
2022년 07월 15일 출간
국내도서 : 2006년 06월 01일 출간
- 오디오북 상품 정보
- 듣기 가능 오디오
- 제공 언어 한국어
- 파일 정보 mp3 (16.00MB)
- ISBN 9791169250894

12분 16.00MB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옛날에, 가난한 김 서방이 길을 가다가 빨간 부채와 파란 부채를 주워요. 그런데 이 부채는 요술부채였어요. 빨간 부채를 부치면 코가 길게 늘어나고, 파란 부채를 부치면 코가 도로 줄어들었거든요. 신기한 부채 덕에 김 서방은 부자가 되지요. 그러던 어느 날, 김 서방은 코가 얼마나 길게 늘어나는지 궁금해 빨간 부채로 부채질을 시작해요. 코는 점점 길어져 하늘나라 부엌에까지 닿게 되는데….
〈font color="ffb6c1"〉<b>☞</b>〈/font〉 〈빨간 부채 파란 부채〉는 부채의 주술을 믿던 우리 조상들의 생각을 바탕으로 만든 해학과 유머가 넘치는 이야기입니다. 말의 반복을 살린 리듬감 넘치는 반복 구조는 말 재미를 느끼게 하지요. 그림 작가 심은숙은 배경을 생략하고 시원시원하고 단순한 화면에 먹선을 살려 표현했습니다.
가난한 김 서방이 길을 가다가 빨간 부채, 파란 부채를 줍는다. 그런데 빨간 부채를 부치면 코가 길게 늘어나고, 파란 부채를 부치면 코가 도로 줄어드는 것이 아닌가. 신기한 부채 덕에 김 서방은 부자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김 서방은 코가 얼마나 길게 늘어나는지 궁금해 빨간 부채로 부채질을 시작한다. 코는 점점 길어져 하늘나라 부엌에까지 닿는다. 마침 밥을 하던 하녀가 부지깽이로 그만 김 서방의 코를 찌르고 만다. 코가 더 길어지지 않자 파란 부채로 부채질을 시작한다. 그러데 코가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김 서방의 몸이 둥실 떠올라 하늘 높이 올라가 버린다. 마침내 하녀가 부지깽이를 쑥 뽑아 버리자, 김 서방은 땅으로 떨어진다.
부채의 주술을 믿던 우리 조상들의 생각을 바탕으로 만든 해학과 유머가 넘치는 이야기.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말고 주어진 상황에서 지혜롭게 살아야 한다는 깨달음을 준다. 말의 반복을 살린 리듬감 있는 반복 구조는 말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배경을 생략하고 시원시원하고 단순한 화면에 먹선을 살린 그림은 유머가 넘친다. 장지에 먹물과 오일 파스텔로 표현하였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