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 반드시 알아야 할 문학작가 17 계용묵
2023년 05월 29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4.47MB)
- ISBN 9791192474434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뭘 읽어야 할지조차 감잡을 수 없고, 얼만큼 공부해야할 지 조차 알 수 없지만 많은 해야할 것들로 시간은 부족한 10대들이 늘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틈틈이 문학을 정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된 책이다.
수능이 처음 실시되었던 94년도부터 현재까지 수능 국어에서 출제되었던 작품과 EBS출제 작품들을 분석해 순위별로 정렬하였으며, 작가별로 모음집을 제작하였다.
따라서, 이 시리즈를 읽는 것만으로 EBS연계 작품에서 출제되었던 작품들과 20년 이상 수능기출에서 출제되었던 작가들의 작품을 모두 읽어볼 수 있다.
수능 고득점을 위해 기출 작품과 EBS 연계작품들을 읽어 보아야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왜냐하면, 출제되었던 동일한 작품의 다른 부분이 출제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능 언어영역 고득점을 위해서는 EBS에 실린 문학 작품을 싸그리 공부하고, 각종 언어영역 싸이트를 검색해 EBS 문학작품을 모두 읽어두어야 하며, 18종 교과서와 겹치는 문학작품, 수능과 평가원모의고사에 출제되지 않았던 문학작품까지 필히 공부해둬야 한다.
게다가 요즘엔 수능기출 작품도 다시 출제되고 있으니 오래전에 출제된 것이라면 수능기출 작품도 읽어둬야 한다.
이렇게 찾아 읽어야 할 방대한 자료를 우리 기획팀이 분석하고 정리한 것이 이 책이다.
게다가 뒷 부분에는 해당 작가의 출제작 이외의 작품들까지 정리해 현대문학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언젠가 출제될 지 모르는 작품들을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능에 내가 아는 작품이 나온다는 것이 얼마나 엄청난 시간을 절약해주며, 자신감을 줄 것인지 알기에 이 책이 수능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10대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삶과 작품경향.
수능기출작가 TOP5 [ 94년 ~ 현재까지 작가별 출제현황 ]
1장. 수능기출작품과 EBS연계작품
별을 헨다
2장. 계용묵의 다른 작품들
마부(馬夫)
목가(牧歌)
물매미
바람은 그냥 불고
백치(白痴) 아다다
병풍(屛風)에 그린 닭이
부부(夫婦)
상환(相換)
수달
수업료(授業料)
손
친절(親切)
노인(老人)과 닭
수박
3·1운동과 나
8·15와 순사(巡査)
권력과 아부(阿附)
소설가란 직업
나의 소설 수업
독서법
문학사를 통해 본 여성의 비극
시골 노파(老婆)
신기루(蜃氣樓)
심월(心月)
연애삽화(戀愛揷話)
오리알
이불
인두지주(人頭蜘蛛)
진달래
이성(異性)을 보는 눈
더위와 예의
내가 사는 주변
거울
낙관(落款)
후심 (後心)
포도주(葡萄酒)
최서방(崔書房)
청춘도(靑春圖)
짐
준광인전(準狂人傳)
장벽(障壁)
일만 오천 원(一萬五千圓)
작가정보
저자(글) 계용묵
계용묵(桂鎔默, 1904년 9월 8일 ~ 1961년 8월 9일)
얼마나 출제되었나.
수능 모의고사와 EBS수능특강에 작품이 기출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뒷 장 표를 참조하면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삶과 작품경향.
계용묵은 소설가, 시인, 수필가, 기자, 기업가등 다양하게 활동했다.
평안북도 선천군 출신이며 본관은 수안(送安)이고 아호(雅號)는 우서(雨西)이며, 또 다른 이름은 하태용(河泰鏞)이다.
정치나 이념을 자제하고 계몽적이지 않은 순수 문학을 지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평안북도 선천의 대지주 집안에서 1남 3녀 중 첫째로 태어나 삼봉보통학교를 졸업한 그는 서울로 상경하여 휘문고등보통학교를 다녔다. 그러나, 할아버지에 의해 강제로 고향으로 끌려가 성인이 된 뒤 청년기에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다가, 뒤늦게 일본으로 유학하여, 도요 대학교 철학과를 다니기도 했다.
1920년 《새소리》라는 소년 잡지에 《글방이 깨어져》라는 습작 소설을 발표하여 소설가로 등단하였고 1925년 《생장》이라는 잡지에 《부처님 검님 봄이 왔네》라는 시를 발표하여 시인으로 등단하였다.
소설가로 본격적으로 등단한 것은 1927년 《상환》을 《조선문단》에 발표하면서 부터였다. 그 후 《최서방》, 《인두지주》 등 현실적이고 경향적인 작품을 발표하였으나 이후 약 10여년 가까이 절필하였다.
한때 조선일보사에 입사하여 기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1935년 인간의 애욕과 물욕을 그린 《백치 아다다》를 발표하면서부터 순수문학을 지향하였고 1942년 수필가로도 등단하였다.
작품을 많이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정교한 묘사와 압축미를 잘 보여주었다. 대표작으로 《병풍에 그린 닭이》, 《상아탑》,《백치 아다다》,《거울》,《낙관》,《목가》, 《물매미》,《바람은 그냥 불고》,《별을 헨다》,《부부》,《최서방》,《장벽》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