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한 개 반 수호천사 카드
2022년 11월 28일 출간
국내도서 : 2021년 09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285.74MB)
- ISBN 978899806254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별 한 개 반 수호천사 카드》는 교통사고로 엄마가 입원 중이고, 학교에서는 늑대들에게 괴롭힘을 당해 용기도 의욕도 없는 민국이가 고양이 수호천사의 도움으로 용기를 찾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상황이 어렵다는 이유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도망치거나 남의 탓만 하는 민국이에게, 고양이 수호천사는 용기는 대단하고 특별한 것만은 아니라고 말해 주지요. 힘이 들더라도 힘든 일을 해봐야 힘이 생기는 것처럼, 용기도 자꾸 내보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말이지요.
매사에 자신 없는 어린이들에게
또 다른 의미의 용기를 알려주는 동화!
생일 아침, 민국이는 미역국도 먹지 못했어요. 엄마가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해 있기 때문이죠. 아빠는 아홉 살 생일에는 멋진 파티를 해주겠다고 했지만 약속을 지킬 생각도 못하고 있고요. 기운 없이 학교로 향하는 길에 수호천사 카드가 떨어져 있는 걸 발견했어요. 카드에서 나타난 고양이 수호천사는 별 하나 반짜리의 능력밖에 없었지만 민국이는 생일 파티를 열어달라고 요청하죠. 수호천사는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친구들에게 생일 초대장까지 보냅니다. 하지만 파티 장소에 도착한 건 수호천사와 민국이뿐이었어요.
반 아이들의 괴롭힘은 이후에도 계속됩니다. 신발장에서는 민국이의 신발만 사라지고 문구점에서는 사지도 않은 물건이 신발주머니 속에 들어 있어 당황하지요.
민국이는 아이들이 생일 파티에 오지 않은 것도, 나쁜 아이들에 맞서 자신을 도와주지 못하는 것도 모두 능력 없는 고양이 수호천사 때문이라며 오히려 화를 내고 둘 사이는 서먹해지지요. 하지만 ‘도망치는 것도 용기’라는 수호천사의 말을 들은 뒤, 용기 없는 자신을 돌아보고 이 모든 상황을 만든 것은 자신의 용기 없음이었음을 인정합니다.
수호천사와 함께 수면양말을 사 들고 엄마가 입원해 있는 병실을 찾은 민국이는 더 이상 남 탓을 그만두고 조금씩 용기를 내보겠다고 약속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미래의 민주 시민으로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누고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관을 키워 주는 디딤돌 창작 동화입니다.
수호천사 카드
친구 없는 생일 파티
개와 늑대의 시간
사과는 정말 힘들어!
사라진 운동화
용기 내어볼게
할머니가 눈살을 찌푸리면서 내 등을 후려쳤다. 너무 아파서 정신이 번쩍 들었다. 할머니 말처럼 엄마가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 중인데 생일 파티라니. 생각해 보니 나는 정말 이기적인 아이 같다. 그렇지만 아홉 살 생일은 평생 한 번뿐이고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니까 ‘다음’은 없는 건데. 알사탕처럼 굵은 눈물이 또르르 굴러 떨어졌다. -14쪽
카드에서 파란색 연기가 하늘하늘 피어오르기 시작하더니 ‘펑!’하는 소리와 함께 황금 망토를 두른 검은 고양이가 나타났다. 정말이지 눈 깜짝할 사이였다. 손에 들고 있던 카드에서 고양이 그림이 감쪽같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믿지 못했을 것이다.
“안녕, 나는 너의 수호천사양. 드디어 우리가 만나게 되었다옹.” -28쪽
“아무래도 친구들이 안 오려나 보다냥.”
수호천사가 차갑게 식은 미역국에 밥을 말아 주었다. 정말 먹기 싫었는데 너무나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었다. 어떻게 알았는지 닭고기가 들어간 미역국이었다. 엄마가 끓여주던 미역국 맛과 똑같았다. -48쪽
“도망치는 것도 용기다옹!”
우리 집 대문 앞에 도착했을 때 수호천사가 무겁게 입을 열었다. 나는 다시 화가 솟구쳤다.
“도망치는 것이 용기라니 그런 엉터리 말이 어딨어! 너는 있으나마나야, 정말 형편없는 수호천사라고!”
입에서 아무 말이나 막 튀어나왔다. -60쪽
종례가 끝나고, 신발장 앞에 섰을 때였다. 다른 아이들의 신발은 가지런히 놓여 있는데 신발장 한 켠에 있어야 할 내 운동화만 보이지 않았다. 앞니가 빠진 것처럼 신발 칸이 텅 비어 있었다. 그제야 청소 시간에 늑대들이 히죽거리던 웃음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다.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신발장 앞에 우두커니 서 있었다. -81쪽
“너와 함께하는 동안 용기에 대해서 배운 것 같아. 예전에는 용기가 특별한 것인 줄 알았어. 그런데 친구가 없는 생일 파티를 보내는 것도 용기, 이길 수 없는 싸움에서 도망치는 것도 용기, 자기 잘못을 깨닫고 사과하는 것도 용기, 누명을 썼을 때 아니라고 말하는 것도 용기, 다른 길로 돌아가는 것도 용기, 운동화를 지키는 것도 용기, 더 이상 괴롭히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화를 내는 것도 용기라는 사실을 깨달았어.” -94쪽
작가정보
그림/만화 류주영
영국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웠어요. 어린이책을 만들고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새와 소녀》, 《나는 초록》이 있고, 그린 책으로 《내 입이 사라졌어!》,《폭력: 이것도 폭력이야?》, 《말하기 독서법》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