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사람 사탕
2022년 12월 30일 출간
국내도서 : 2022년 12월 1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9.83MB)
- ISBN 979117044174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추운 겨울, 오늘도 어김없이 재밌는 놀이를 찾아 헤매는 선동이 율동이 형제! 따뜻한 털장갑과 두꺼운 털모자, 차가운 바람을 막아 줄 외투로 무장한 선동이와 율동이가 학교 앞 문방구 앞에 쪼그려 앉아 무언가를 하고 있습니다. 뽑기 기계 앞에서 장난감 뽑기를 하던 선동이는 장난감을 놓치고 마는데요. 옆에 있던 율동이가 데구루루 굴러가는 장난감을 잡아 확인해 보니 ‘꽝’이라는 글씨가 큼지막하게 적혀 있습니다. 운이 나쁜 율동이가 먼저 확인을 해서 꽝이 나온 거라며 화를 내는 선동이. 그 말에 율동이는 토라지고, 형을 피해 달아납니다. 괜히 화를 냈다며 미안해하던 선동이는 운이 좋아지는 방법을 가르쳐 주겠다며 율동이에게 행운을 담은 아홉 가지 놀이를 알려 줍니다. 과연 선동이와 율동이는 겨울을 닮은 ‘아홉 가지 우리 놀이’를 통해 행운 가득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까요?
“이런 일로 울어?
그냥 눈이 떨어진 건데.”
“아니야! 그냥 떨어진 게 아니야!
내가 운이 나빠서 떨어진 거야!”
“율동아, 내가 운이 좋아지는 방법을 가르쳐 줄까?”
뽑기 기계에서 꽝을 뽑은 율동이는 ‘너는 운이 없어.’라는 선동이의 말 때문에 정말로 운이 없는 것 같다며 풀이 죽는데요. 그런 율동이를 위해 선동이는 행운을 만드는 아홉 가지 놀이를 제안하고, 새하얀 눈이 쌓인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선동이와 율동이의 행운 만들기 놀이가 시작됩니다.
운동장 바닥에 쌓인 눈, 길가에 있는 나무, 바닥을 굴러다니는 돌멩이, 운동장 한쪽을 차지한 축구 골대와 구름사다리, 나무에서 떨어진 솔잎과 열매 등을 이용해 선동이는 율동이에게 행운을 만드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즐거운 방법을 알려 줍니다. 놀이를 거듭하면서 처음에는 행운을 믿지 않던 율동이도 점차 행운을 믿게 됩니다. 다시 뽑기 기계 앞에 선 선동이와 율동이에게 찾아온 진짜 행운은 무엇일까요? 선동이 율동이와 아홉 가지 우리 놀이를 하며 행운 가득한 겨울을 보낸다면 분명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녹일 행운이 찾아올 거예요!
“행운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줄까?”
겨울을 닮아 밝게 빛나는 ‘우리만의 놀이’를 만나요!
《눈사람 사탕》에는 우리나라 고유의 놀이와 겨울의 풍경이 담겨 있습니다. 겨울의 포근함을 닮은 놀이들은 선동이 율동이를 만나 눈처럼 새하얗게 빛나는 ‘우리만의 놀이’로 변화합니다.
소나무 가지 사이로 눈을 던져 넣는 ‘투호’, 눈덩이를 던져 받는 ‘공기놀이’, 구름사다리의 그림자를 밟아 행운을 비는 ‘다리밟기’ 등,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과 환경으로 고유의 놀이를 표현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우리나라 고유의 놀이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져 어렵지 않은 즐거움이 가득한 놀이로 탈바꿈하고, 놀이의 끝에는 승부의 냉정한 결과가 아닌 기분 좋은 행운이 남는다는 걸 알려 줍니다.
《눈사람 사탕》 속 달콤한 행운을 담은 9가지 우리 놀이를 소개합니다!
-투호 : 두 사람이 일정한 거리에 병을 세워 두고 화살을 던져 넣는 놀이
-공기놀이 : 조그마한 돌 여러 개를 땅바닥에 놓고, 규칙에 따라 집고 받는 놀이
-제기차기 : 제기를 발로 차서 떨어뜨리지 않고 많이 차는 놀이
-줄넘기 : 두 사람이 긴 줄의 양쪽 끝을 잡고 돌리면, 나머지 사람들이 그 속으로 들어가 뛰어넘는 놀이
-다리밟기 : 정월 보름날 밤에 다리를 밟아 건너며 건강을 비는 놀이
-쥐불놀이 : 기다란 막대기나 줄에 불을 달고 빙빙 돌리는 놀이
-널뛰기 : 긴 널빤지의 가운데에 짚단이나 가마니로 밑을 괴고, 양쪽 끝에 한 사람씩 올라서서 번갈아 뛰는 놀이
-풀묻기 : 일정한 영역 안에서 풀을 묻어 놓거나 감추고 그것을 찾아내는 놀이
-돌치기 : 일정한 거리에 돌을 세운 뒤, 돌을 던져 맞히거나 발로 돌을 차서 넘어뜨리는 놀이
계절의 끝자락에서 본 선동이 율동이 형제의 이야기!
박종진·송선옥 작가가 그려 낸 다정한 마지막 겨울 인사!
여름의 활기를 담은 《아이스크림 걸음!》, 가을의 청명함을 담은 《에너지 충전》, 봄의 포근함을 담은 《춤바람》, 그리고 겨울의 순수함을 담은 《눈사람 사탕》까지. 박종진 글 작가와 송선옥 그림 작가가 그려 낸 선동이 율동이 형제의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긴 사계절의 이야기가 마침내 막을 내렸습니다.
송선옥 작가의 따뜻한 색연필 질감의 그림은 이전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만화 구도 형식과 더해져 순수하면서도 포근한 겨울과 아이들의 모습을 잘 담아냈습니다. 박종진·송선옥 작가가 함께한 시리즈 마지막 작품인 《눈사람 사탕》을 보며 겨울의 끝자락에서 다정한 행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