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과 슈퍼슈프림 피자
2022년 05월 20일 출간
국내도서 : 2021년 06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70.40MB)
- ISBN 978896902461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돼지국밥과 슈퍼슈프림 피자
소리가 지나간 자리
우리 마을 새 신령님
너무 늦은 약속
다양한 시각으로 통일을 바라보는 재미있는 이야기들
남북이 분단된 후 어언 70여 년, 이제나저제나 고향으로 돌아갈 날을 손꼽아 기다리던 실향민들이 끝내 한을 풀지 못한 채 세상을 뜨고 있다. 남북정상회담 등으로 어찌하든 통일의 문턱을 넘어보려고 애쓰지만, 번번이 남북관계는 위기를 반복하며 실망만을 안겨 준다.
“그런데 왜 우리는 통일을 이루어야 할까? 이대로 살아도 괜찮은데, 왜 굳이?”라는 질문을 하는 어린이가 간혹 있을지 모르겠다. 이에 대한 답을 이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다.
「돼지국밥과 슈퍼슈프림 피자」는 실향민 할아버지와 손자인 진우의 이야기이다. 할아버지는 피난 중 헤어졌던 형님을 생각하며 돼지국밥을 먹고 싶어 하지만, 진우는 제발 슈퍼슈프림 피자를 먹자고 조른다. 그러면서 통일을 바라는 할아버지에게 피자 세 조각을 북한 사람들과 나눈다면 배가 고플 거라고 반박한다. 할아버지는 진우에게 통일이 되면 힘을 합쳐 피자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다고 말해 준다. 과연 할아버지와 진우의 인식 차이는 좁혀질 수 있을까?
「소리가 지나간 자리」는 부모님과 탈북을 시도했지만 그만 어머니와는 헤어져야 했던 정철의 이야기이다. 아이들이 탈북자라는 것을 알고 괴롭히지만, 정철은 두만강을 넘어오던 때를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는다. 어떡하든 이겨내 북에 있는 어머니를 데려와야 하기 때문이다. 정철은 녹록지 않은 한국살이를 이겨내고 부모님과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우리 마을 새 신령님」은 벼락을 맞아 쓰러진 당산나무를 끝내 지켜내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당산나무가 쓰러지자 북에서 내려온 노인들은 고향을 잃은 것처럼 허전해한다. 마을 사람들은 당산나무가 있던 자리에는 후계목을 심고, 쓰러진 나무로는 장승을 만들어 마을 어귀에 세운다. 주민들이 한마음 된 그 마을로 왠지 통일이 성큼 걸어올 것 같다.
「너무 늦은 약속」은 통일된 대한민국의 이야기이다. 통일이 되자 홈쇼핑에서 북한 여행 패키지 상품이 출시되고, 지우 아빠는 할머니 고향인 황해도에 가족과 함께 가 보기로 한다. 전쟁으로 생이별한 어르신들의 아픔을 남은 가족들이 늦게라도 위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작가는 실향민의 아픔, 북한의 실상, 탈북자들의 애환, 통일 후 얻을 수 있는 이익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면서 통일을 이루어야 할 필연성을 강조한다. 세계 사람들은 이웃이 되어 쉽게 오가며 정을 나누는데, 우리 민족끼리 갈라져 아픔을 겪고 있으니 안타깝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구한 한반도의 역사를 이어가야 할 막중한 책임이 우리에게 있지 않은가?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