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을 찾는 중입니다
2022년 11월 30일 출간
국내도서 : 2022년 02월 1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pdf (24.52MB)
- ISBN 9791157856169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 필기가능 (Android, iOS)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아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아이인지 잘 알고 있는 발랑탱의 엄마는 함께 다채로운 옷감이 가득한 가게에 가고, 발랑탱이 원하는 물건 - 재봉틀을 선물로 주지요.
하지만 모두가 있는 그대로의 발랑탱을 받아들이는 것은 아닙니다. 공놀이에 익숙하지 않은 발랑탱은 축구 경기를 망쳐버리고 놀림을 당하게 됩니다. 억울하고 분한 마음이 치민 발랑탱은 자신을 놀리는 아이의 티셔츠를 억세게 당겨 버리는데…….
《진정한 챔피언》으로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레자 달반드는 《색깔을 찾는 중입니다》로 또 한 번 같은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섬세한 아이의 내면과 자기 성장을 성공적으로 시각화했습니다. 《색깔을 찾는 중입니다》는 재봉틀을 움직여 세상에 하나뿐인 자기 세계를 만들어내는 순간과 꼭 닮은 꼭 닮은 그림책입니다.
여전히 "00다움"을 요구받는 상황들
세상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성별에 대한 편견이나 차별은 곳곳에 존재합니다. “남자아이”는 자신을 꾸미는 데 관심이 없다거나, 감정이 섬세하지 못하다거나, 공놀이를 즐겨 한다는 생각도 그중 일부지요. 이것이 얼마나 틀에 박힌 생각인지는 현실의 아이들을 바라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는 주변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자신의 감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싶어하며, 어떤 아이는 잠시도 가만있지 못하고 새로운 상황에 망설임없이 뛰어듭니다. 어떤 아이는 다른 사람을 다정하게 대하는 순간에 행복감을 느끼고, 어떤 아이는 불의에 대항하면서 자기 존재감을 발견합니다. 이런 개개인의 특성은 성별로 나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성별에 대한 편견에 갇히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기 모습을 긍정하고, 그것을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현실은 아직 그러하지 못합니다. 《색깔을 찾는 중입니다》의 주인공 발랑탱과 같은 아이가 한국의 학교에 다닌다면, 이 작품에서 발랑탱이 겪은 것과 비슷한 일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자아이 같다’는 말을 듣거나, 더 심한 편견의 말에 시달릴지도 모릅니다.
다행스러운 건, 이러한 편견이 결코 당연하지도, 올바르지도 않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늘어 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색깔’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아이
우리는 모두 자기 ‘색깔’을 찾아가는 사람들
탁, 탁, 드륵, 드르륵, 드르르르륵…… 재봉틀이 점점 더 빨리 돌아가요.
실이 천 위에 반듯하고 안심되는 선을 그렸어요.
싸움, 축구공, 여자아이, 남자아이는 이제 없어요.
드르륵 드르륵 소리와 자신만만하게 제 갈 길을 가는 실이 있을 뿐이에요.
발랑탱은 간간이 노루발을 들어 올리고 천을 바꿨어요.
실은 다시 달리기 시작하고 여러 조각을 하나로 이어 주었어요.
너무 좋지 않나요? 벌어진 흉터를 꿰매는 것 같잖아요.
- 《색깔을 찾는 중입니다》 본문 중에서
키아라 메잘라마는 이 작품에서 색깔을 통해 자기표현을 하고 싶어하는 아이의 내면을 재봉틀 작업과 연결 짓습니다. 이 책의 텍스트를 찬찬히 읽으면 - 다른 사람들 눈에 ‘좀 유별난’ 남자아이로 보일지 몰라도 - 재봉틀 작업하는 순간에 온전히 자기 자신인 아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옷감들을 골라 자신만의 속도로 세상에 하나뿐인 옷을 만들어내는 모습은 자기 색깔, 즉 자신이 살고 싶은 삶을 찾아가는 과정과 다르지 않습니다.
레자 달반드는 《진정한 챔피언》에서 챔피언 가문에 태어난 압틴이 스포츠 챔피언이 되기를 강요받는 상황을 압도적인 존재감 크기로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작가는 ‘색깔’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아이의 내면을 화려하면서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그는 “남들과 다르고, 다름을 자랑스러워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받치고자 합니다.
누군가를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일
더 자유롭고 평등한 삶을 위해
세상에는 여전히 차별과 편견이 존재하지만, 모든 것이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발랑탱의 옆에는 아이의 기질과 개성을 알아봐 주는 엄마가 있고, 아이의 마음에 조심스럽게 힘을 실어 주는 아빠가 있습니다. 소소한 일상을 자연스럽게 나누는 친구 또한 있지요. 이런 다정한 사람들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이들이며, 우리가 기꺼이 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사회에서 정한 기준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을 지적하거나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은, 그들의 인권을 지키는 일이지만 그들만을 위한 일은 아닙니다. 누구나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자기 ‘색깔’을 찾아간다면, 조금 더 자유롭게 평등한 삶을 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색깔을 찾는 중입니다》에는 그러한 세상을 바라는 마음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작가정보
서강대학교에서 철학과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조금 더 깊이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분야, 다양한 언어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는 《난 나의 춤을 춰》, 《나, 꽃으로 태어났어》, 《내가 여기에 있어》, 《마리 퀴리》,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