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안중근
2022년 03월 15일 출간
국내도서 : 2021년 11월 2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1.92MB)
- ISBN 978896098809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ps://contents.kyobobook.co.kr/sih/fit-in/458x0/pdt/9788960987784.jpg)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1909년 만주 하얼빈 역에서 일제 침략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 일본 법원에서 사형을 선고받고 감옥에 갇혀 ‘동양평화론’ 집필에 몰두하던 중 강림차사를 만난다.
강림은 안중근에게 저승으로 가기 전 직접 평화를 펼쳐 보는 게 어떠냐고 제안하고, 사형집행일이 앞당겨졌다는 소식을 들은 안중근은 고심 끝에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그렇게 열한 살 강중근의 몸을 빌려 우리 반에 오게 된 안중근. 반에서 벌어지는 폭력과 차별을 보며 안중근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뤼순 감옥에서 만난 강림
우물시에서 강중근으로
나무로 깎은 사자
식판으로 떨어진 소시지
커피나무
인터뷰
도망친 영혼
마지막 날, 뤼순에서
작가의 말
★ 리틀씨앤톡 ‘우리 반 시리즈’ 013
교과서에서나 볼 법한 위인이 우리 반에 온다면?
이 세상에서 할 일을 다 마치고 떠나야 할 시간이 다가온 역사 속 인물들,
살아생전 못다 이룬 꿈이나 걱정거리 때문에 쉬이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때 저승의 뱃사공이 한 가지 제안을 하는데…….
그렇게 다시 돌아오게 된 곳은 현재!
열두 살이 되어 우리 반으로 오게 된 이들 앞에 어떤 흥미진진한 일들이 펼쳐질까?
『우리 반 안중근』은 우리 반 시리즈 열세 번째 이야기다.
침략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에게 총구를 겨눈 의사 안중근,
열한 살 아이가 되어 우리 반에 오다!
황해도 해주에서 태어난 안중근은 가슴과 배에 7개의 점이 있어 북두칠성의 기운에 응하여 태어났다는 뜻으로 아명을 응칠이라 했다.
어려서부터 말타기와 총쏘기를 잘했고 무술을 열심히 배워 용맹한 청년으로 자랐다. 을사늑약이 체결되자 그때까지 경영하던 석탄상을 정리해 삼흥학교를 세워 인재 양성에 힘썼으며 일제의 만행이 점점 더 심해지자 의병활동에 참여했다. 대한의군 참모중장으로 활약하며 일본군에 맞서 싸웠으나 패배하였고, 그 뒤 열한 명의 동지와 약지 손가락을 끊어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칠 것을 맹세하며 단지동맹을 맺었다.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은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해 사살했고, 이로써 일본 경찰에 붙잡혀 재판을 받게 된다.
사형을 선고받고 뤼순 감옥에 갇혀 ‘동양평화론’을 집필하던 안중근 앞에, 강림차사가 나타나 말을 건넨다.
“직접 평화를 펼쳐 보는 건 어떤가.”
마침 사형집행일이 앞당겨졌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죽기 전에 의미 있는 일을 하나라도 더 남기고 싶은 안중근은 강림의 제안을 수락해 열한 살 아이가 되어 21세기로 오게 된다.
폭력과 차별을 향해 평화의 방아쇠를 당기다
안중근이 오게 된 대한민국 초등학교 교실에는 카림이라는 소년이 있다. 먼 나라에서 이주해 온 아이인데, 한국말에 서툴고 생김새와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로 반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한다. 특히 배상호와 이우철은 얼마 전부터 카림을 심하게 괴롭힌다. 한편 수빈과 석구는 상호와 우철이 카림을 못살게 굴 때마다 나서서 따지고 말리는 친구들이다.
이런 모습을 본 안중근은 일제강점기에 한인들이 다른 나라에서 생활하면서 겪은 고초들이 떠오르면서 카림을 돕고 싶어진다.
카림과 점점 가까워지면서 중근은 카림이 한국으로 올 때 형과 헤어지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수림, 석구와 함께 카림 가족이 다시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한다.
아픈 역사를 딛고 함께하는 미래를 향해
혐오와 차별의 장벽을 넘어 진정한 평화를 실현해보고자 하는 강중근.
나라를 되찾고 국제 평화를 달성할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 있었다면, 도마라는 세례명까지 받은 안중근이 굳이 사람을 향해 총을 겨누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일본은 대한국이 일본의 통치를 원한다고 전 세계를 향해 거짓말을 하고 있었고, 이런 거짓 정보를 바로잡으려는 시도는 계속해서 불발되었다. 안중근은 대한국의 독립 의지를 세계에 알릴 방법으로 일제 침략의 핵심 인물인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는 걸 택했다.
강중근이 되어 체험하게 된 오늘날은 안중근에게 몹시 놀라운 세계였다. 정보 교류가 빠르고 전 세계인의 연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전과 같은 극단적인 방법을 쓰지 않아도 평화를 실천할 수 있겠다는 희망이 보였다.
중근은 이러한 현대의 소통 방법들을 활용해, 친구들과 연대해서 카림을 돕는 데 적극 나선다. 또한 그 과정에서 자신에게 몸을 빌려준 강중근이 안고 있는 문제를 알게 된다.
안중근은 자신에게 주어진 단 일주일의 시간 동안 카림의 소망을 이뤄주고 강중근의 마음에 엉켜 있는 숙제를 풀어낼 수 있을까?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교보e캐시 1,000원](https://contents.kyobobook.co.kr/resources/dig-fo/dig/images/ink/etc/img_eCash@2x.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