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오옹]과 부성애 · 기타
2020년 08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3.17MB)
- ISBN 9791191079104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개화기를 분수령으로 고전문학과 현대문학으로 나누어진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는 말이 있듯, 과거의 현대문학을 보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이 투영된다.
- 발자크 연구 노트 1
오노레·드·발자크는 「인간희곡총서문(人間戱曲總序文)」에서, "불란서 사회가 역사가가 되고, 나 자신이 그의 비서로 근무하는 것으로 충분하였다"고 말하고 있다. 나는 발자크의 대수해(大樹海)를 향하여 탐색의 길을 떠나면서, 그를 모방하여 다음과 같이 말해보는 것을 기쁨으로 생각한다.
"「인간희곡」이 교사가 되고, 나는 하나의 작은 소학동(小學童)이 되는 것으로 충분하리다."
그러므로 발자크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는 「인간희곡」의 대수해(大樹海)를 섭렵한 뒤에 가능할 것이며, 그에 대한 완전한 비판적 섭취는 오랜 뒷날에 이루어질 것이다. 이 노트는 그의 유일한 기초가 될 것을 희망하고 쓰여지는 것이다.
「고리오 옹(翁)」은 1834년 9월에 완성되었다. 서른 여섯 살 때의 작품이다. 파리 일류 살롱에 자주 출입하여 영국의 명문출신 뷔스콩티 부인과 각별한 우정을 맺던 시기이며, 타방(他方) 그의 일생에 있어 가장 커다란 영향과 관련을 가진 앙스카 부인과도 쥬네브에서 만났던 해에 쓰여진 작품이다. 이 해에 「절대의 탐구」, 「삼십중년여(三十中年女)」와 중편 「랑제 공작 부인」의 3권과 「고리오 옹」이 상재(上梓)되었다. 「인간희곡」이 1829년의 「부르봉 왕당(王黨)」과 「결혼생리학」에서 비롯한다 하여도, 그의 전사업을 「인간희곡」이라 명명코자 착안하고, 비로소 조직적인 계획을 세운 것은 1836년이었고, 「인간희곡총서문(人間戱曲總序文)」을 초(草)한 것은 1842년 7월이었다. 그러므로 「고리오 옹」은 그가 문필사업을 시작한 당초에 생각하였던 ‘수세기에 걸친 연속소설’에서 스코트적 역사소설의 개념을 극복하고, 점차 18세기의 종국(終局)과 19세기의 초두(初頭)에 국한된 불란서 사회의 ‘인간희곡’을 제작하려는 의도가 성숙되어가던 과정에 쓰여진 작품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 “[고리오옹]과 부성애 · 기타” 중에서
작가정보
저자(글) 김남천
소설가. 1911년 평안남도 성천(成川)에서 태어났다.1926년 잡지 「월역(月域)」의 발간에 참여하였다 . 1931년 「공우신문」 을 발표하였다.사회주의 리얼리즘에 대해 고민하였다.그의 작품으로는 「대하(大河)」, 「맥(麥)」, 「경영」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