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용어에 대한 상식 : 고전부터 패러디까지
2020년 04월 01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5.72MB)
- ISBN 9791161730738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문학상의 주의·사조
한국 문학 용어
창작 용어
문자화되지 않고 말인 채로 전승되는 구전문예(口傳文藝)와, 문자화된 설화(說話)·전승문학(傳承文學)을 포함하는 기재문학(記載文學)이라는 구별이 가능하며, 자국(自國)의 문학과, 언어를 달리하는 외국문학의 번역이라는 구별도 있다. 현실의 사건을 객관적으로 서술하는 것과, 완전한 픽션이라는 분류도 할 수 있다.
르포르타주나 기행문학(여행기·탐험기) 등을 포함하는 광의(廣義)의 기록문학은 전자로서 개괄(槪括)되며, 국책(國策)문학이나 전쟁문학도 그와 같은 측면을 다분히 가지고 있다. 단지 이것들은 어떤 주장을 뚜렷이 내세우고 있어, 그런 의미에서 저항문학(抵抗文學=反戰文學)·전향(轉向)문학·참가(參加)의 문학·불안(不安)의 문학·부조리(不條理)의 문학·풍자(風刺)문학·민주주의
문학·계몽(啓蒙)문학·비평(批評)문학·육체(肉體)문학 등과 같은 차원에서 취급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소재나 테마를 문제로 한 분류법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간적으로 문학을 분류하면 세계문학·국민문학이라는 구별도 가능하며, 역사적 시간의 기축(基軸)에서는, 시민(市民)문학이라는 카테고리도 가능하다. 작품의 질이나 작가의 자세에서는 순수(純粹)문학·통속(通俗)문학·대중(大衆)문학 등으로 구별된다. 문학을 명칭별로 분류한다고 하더라도 기축이 무엇에 의하는가를 명백히 하지 않는 한 거의 무의미해진다. 여기에서는 그 대략적인 기축에 의해서 개략적인 분류와 설명을 붙였다. 단 비교(比較)문학은 문학사 연구의 한 분야로서, 다른 문학용어와는 약간 의미를 달리하고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