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자
2019년 05월 2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6.04MB)
- ISBN 9791185393797
-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전자책 화면에 표기된 주석 등을 모두 읽어 줍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교보 ebook' 앱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Android v3.0.26, iOS v3.0.09,PC v1.2 버전 이상)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II 세드릭 친구들
III 고향을 떠나서
IV 영국
V 성에서
VI 백작과 손자
VII 교회에서
VIII 말타기를 배우다
IX 가난한 마을
X 백작이 놀라다
XI 미국에서 걱정하다
XII 경쟁자
XIII 딕이 구하다
XIV 사실이 드러나다
XV 여덟 번째 생일잔치
작품해설 및 역자 후기
세드릭 할아버지인 영국 백작은 미국과 미국인을 싫어한다. 미국을 전통은 없고 돈만 밝히는 천박한 사회로 보기 때문이다. 그런데 세드릭이 친하게 지내는 홉스 아저씨는 영국을 싫어한다. 실속 없이 전통과 형식만 중시하며 귀족끼리 작당해서 다른 사람을 압박한다고 보는 거다.
세드릭은 모든 게 자유로운 미국에서 모든 걸 형식으로 얽어매는 영국으로 건너간다. 하지만 이웃을 사랑하고 모든 걸 유쾌하고 상쾌하게 바라보는 성격은 그대로니, 미국에서 그런 것처럼 영국에서도 사랑받는다.
하지만 백작 할아버지는 자신만 중시하는 성격으로 타인을 압박하고 학대하며 늙어, 돈도 많고 집도 좋고 하인도 많지만,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 없어, 하루하루 사는 게 지겹고 따분하다. 그런 할아버지에게 세드릭이란 손자가 다가가니, 할아버지는 손자를 통해 세상을 새롭게 바라본다.
이 책에는 백작이라는 최고 상류층부터, 죽지 못해 사는 밑바닥 하류층까지 다양한 인물이 등장한다. 하지만 소공자는 세상을 모두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고 상류층이 지닌 장점을 보고 하류층을 돕도록 안내하며, 세상을 행복하고 즐거운 곳으로 만들려 애쓴다.
프랜시스 엘리자 호즈슨 버넷(1849-1924)은 ‘소공자’에도 자신이 경험한 내용을 많이 참고했다. 아빠가 일찍 돌아가신 것도, 어머니가 가정을 먹여 살린 것도, 그런 어머니를 소공자 자신이 벌어먹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도 똑같다. 소공자는 미국에서 영국으로 가지만 버넷은 영국에서 미국으로 오는 것도, 거대한 증기선에 올라탄 것도 똑같다. 그리고 소공자 모습과 행동과 옷차림은 둘째 아들을 모델로 삼아서 현실감을 살렸다.
작가정보
저자(글)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
프랜시스 호즈슨 버넷(1849-1924)은 영국 맨체스터에서 태어나고 성장하지만, 버넷이 세 살 때 철물점을 운영하는 부친이 돌아가셨다. 생활형편이 어려워지자 버넷은 1865년에 모친과 함께 미국 테네시 주 녹스빌로 이주했다. 그곳에서 외삼촌이 잡화점을 운영했다.
버넷은 여기에서 외과의사 스완 버넷과 결혼한다. 하지만 1898년에 이혼하고 이 년 뒤에 다른 사람과 재혼하지만, 결혼생활은 또다시 끝나는데, 이번에는 별거였다. 버넷 여사는 1905년에 미국시민권을 받지만 주로 유럽을 돌아다니며 지냈다. 1898년부터 1907년 사이에는 영국 켄트 롤벤덴 근처 Great Maytham Hall에서 살았다. 여사는 이곳 장미화원에서 ‘비밀 화원’에 대한 영감을 얻고 요크셔 북부지역의 황량한 기후와 접목했다.
미국으로 이주하고 오 년이 지나서 모친이 사망하자, 당시에 많은 여성이 그런 것처럼 버넷 여사도 어려운 살림에 보태고자 돈이 될 만한 글을 마구 써냈다. 하지만 재능을 눈여겨본 편집자 덕분에 진정한 작가로 거듭날 수 있었다. 버넷 여사가 쓴 단편소설이 유명잡지에 실리는데, 첫 번째 소설 ‘로리네 아가씨’(1877)는 영국 랭커셔 지방 광산촌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점과 탁월한 구성이 돋보여, 출간 즉시 대서양 양쪽 대륙에서 커다란 평가를 받았다.
아동용으로 쓴 첫 번째 작품 ‘소공자 - 세드릭 이야기’는 자신이 낳은 두 아들을 위해 집필하다 1886년에 출간했는데, 영국 백작의 후계자가 된 미국 소년 세드릭을 다룬 이야기로, 둘째 아들 비비안에게 많은 영감을 받아서 주인공의 성격과 행동을 묘사했다고 한다. 이 작품은 소설과 연극으로 커다란 성공을 거두는데, 작가의 둘째 아들처럼 세드릭의 기다란 곱슬머리에 레이스 깃이 달린 우단 정장 차림이 널리 유행해서 어른들은 아들이 싫다고 해도 억지로 이런 차림새를 꾸며주었다고 한다. 1924년 미국 롱아일랜드에서 숨을 거두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분야의 신간
-
프리미엄 무제한
긴즈버그의 마지막 대화 -
프리미엄
순언 -
프리미엄 무제한
블랙 스완과 함께하는 생존 가이드 -
프리미엄
이별 후의 삶 -
프리미엄
2023 언어재활사 핵심요약집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
-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제공(제외조건 유의사항 참조)
가장 와 닿는 하나의 키워드를 선택해주세요.
총 5MB 이하로 jpg,jpeg,pn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이 글을 작성한 작성자의 모든 글은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구매 후 90일 이내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eBook 문장수집은 웹에서 직접 타이핑 가능하나, 모바일 앱에서 도서를 열람하여 문장을 드래그하시면 직접 타이핑 하실 필요 없이 보다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차감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선물하실 sam이용권을 선택하세요.
-
보유 권수 / 선물할 권수0권 / 1권
-
받는사람 이름받는사람 휴대전화
- 구매한 이용권의 대한 잔여권수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열람권은 1인당 1권씩 선물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이 ‘미등록’ 상태일 경우에만 ‘열람권 선물내역’화면에서 선물취소 가능합니다.
- 선물한 열람권의 등록유효기간은 14일 입니다.
(상대방이 기한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무제한 이용권일 경우 열람권 선물이 불가합니다.
첫 구매 시 교보e캐시 지급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3일 이내 다운로드 시 익일 자동 지급
- 한 ID당 최초 1회 지급 / sam 이용권 제외
- 구글북액션을 통해 교보eBook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
- 교보e캐시 1,000원 지급 (유효기간 지급일로부터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