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현처럼 - 기득권을 버릴 수 있는 사람이 행복하다
2018년 05월 3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5.89MB)
- ECN ECN0111201800100161513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기득권을 버릴 수 있는 사람이 행복하다
판권 페이지
청평거사 이자현(淸平居士 李資玄, 1061~1125), 그는 세도가의 자제로 고려시대 권력의 대명사인 이자겸의 사촌이었다. 당대 제일의 문벌귀족인 인주(仁州) 이씨 출신으로 일찍이 벼슬에 올랐다. 그의 집안은 백여 년간 왕실뿐만 아니라 당대 권문세가와 긴밀한 혼맥으로 국권을 쥐고 흔들었다. 그의 조부 이자연은 세 딸을 모두 고려 문종의 왕비로 보냈는데, 그 중 인예태후는 제 12대 순종, 13대 선종, 15대 숙종을 낳았다. 이자겸 역시 딸을 16대 예종의 비로 보내 17대 인종을 낳았으니 그의 집안의 권세는 하늘을 찌를 듯했다.
이자현이 인주 이씨의 가문의 사람이라는 사실만으로도 그는 앞날이 보장되어 있었다. 그런데도 이자현은 웬일인지 자신 앞에 놓인 탄탄대로를 달가워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벼슬에 있으면서도 마음은 늘 자연에 가 있었다. 마치 언제라도 기회가 온다면 당장이라도 달려갈 듯이 준비태세를 하고 있는 모양이었다. 아마도 일찍부터 권력에 관심이 없었거나 염증을 느꼈던 것일는지도 모른다.
작가정보
저자(글) 박경남
박경남은 우리나라 역사와 고전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재해석하는 즐거움으로 글쓰기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선 왕의 독서법> <척독, 마음을 담은 종이 한 장> <사임당이 난설헌에게> <소설 징비록>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