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환처럼 - 현실에서 이상향을 찾다
2018년 05월 3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6.74MB)
- ECN ECN0111201800100161503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현실에서 이상향을 찾다
판권 페이지
조선 실학의 선구자인 성호 이익의 재종손이자 문인이었던 이중환은 당대 명문인 여주 이씨의 가문의 사람으로 5대조 이후로 모두 관직에 진출했다. 성호 이익은 할아버지뻘이었지만 나이 차가 많지 않아 어릴 때부터 성호의 학풍에 상당한 영향을 받았다. 그의 처가는 대사헌을 지낸 장인 목임일(睦林一)을 비롯하여 직계 4대가 모두 문과에 급제한 명문 집안이었다. 이렇듯 그는 당시 사회에서 최상의 조건에서 성장하였고, 전도양양한 미래를 바라보고 있었다.
24세 되던 1713년에 증광시(增廣試) 병과(丙科)에 급제하여 비교적 순탄한 관직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다. 가주서(假注書), 승문원 부정자, 부사정(副司正)를 거쳐 1718년(숙종 44) 김천 도찰방(金泉道察訪)이 되었고, 1719년에는 승정원 주서를 거쳐 그 이듬해 사관, 전적을 지내고 1723년(경종 3)에는 병조정랑, 부사과에 임명되었다.
그러나 평소 절친하게 지내던 목호룡으로 인해 그의 인생에 파란이 닥쳐왔다. 목호룡은 남인가의 서자로서 종친 청릉군의 가노였는데, 워낙 풍수지리에 능해 연잉군의 사친인 숙빈 최씨의 장지를 정해준 대가로 노비에서 양민이 되었다. 그는 처음에는 연잉군 쪽에 줄을 섰다가 세제 대리청정 기도가 실패하고 신축환국으로 소론이 정권을 잡자 소론 쪽으로 돌아섰다. 그리고 경종 2년(1722) 3월 27일에 파란을 일으킨 인물이기도 하다.
작가정보
저자(글) 박경남
박경남은 우리나라 역사와 고전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재해석하는 즐거움으로 글쓰기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선 왕의 독서법> <척독, 마음을 담은 종이 한 장> <사임당이 난설헌에게> <소설 징비록>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