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 책의미래. 1
2012년 08월 14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3.81MB)
- ECN ECN01112012001001980304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문자의 탄생과 시작된 책에 대한 기나긴 여행
파피루에서 e-Book까지 진화의 시간을 다루고 있는 책!
출판평론상 수상, 국어교과서 수록(창비 국어교과서)
1장 전자책의 히스토리
1.한국 전자책 산업의 기원을 찾아서
2.첫 번째 신호탄을 쏘아올린 예인정보와 바로북
3.빛의 속도보다 더 빠르게 몰락한 이키온
4.북토피아에서 한국출판콘텐츠 (KPC)까지
5.최초의 모바일북과 끊임없이 진화하는 유페이퍼
6.어도비시스템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표준화 전쟁
7.전자책 헤게모니를 둘러싼 대리 전쟁
8.전자책 20년의 역사를 말한다!
9.국내외 전자책 약사
판권
책의 역사는 테크놀로지 혁신의 역사다!
종이책 기반의 콘텐츠 창조자와 테크놀로지의 혁신자들과 전자책 기반의 콘텐츠 창조자와 테크놀로지의 혁신자들은 이제 자리바꿈을 해나가고 있다. 과거의 잔재와 미래의 징후들이 현재라는 시공간에서 격렬한 변증법적 과정을 거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책을 지독하게 사랑하지만 출판산업 양극화의 벼랑 끝에서 내일을 기양할 수 없는 중소출판사와 5만여개의 무실적 출판사, 그리고 종이책 시스템에서 소외되어 왔던, 새로운 전자책 세상에서 디지털 셀프 출판의 꿈을 키워가는 저자와 작가들에게 전자책으로 인도하는 안내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해변이 아름다운 이유는 수많은 모래알갱이들이 모여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 하나하나는 작고 힘이 없지만, 거대한 파도에 휩쓸려 이리저리 밀려나는 존재처럼 보이지만, 그들의 연합이 거대한 파도와 대륙의 충돌을 완화시켜 주는 위대한 연합전선입니다. 전자책 산업 역시 수많은 크고 작은 뉴 퍼블리셔와 저자, 작가들이 지속 가능한 창조적 에너지를 분출시킬 수 있는 환경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지향하고 만들어 가야 하는 숙제입니다.
콘텐츠 기획이나 생산 능력만 있다면 자본 없이 언제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신세계가 바로 전자책이기 때문에 전자책 출판사를 내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길 바랍니다. 글로벌 시장에 마음껏 창조적 에너지를 분출하면서 경제적 비전을 만들어 내는 것이, 이 땅의 젊은이들이 한국 사회의 병든 경제적 구조를 벗어나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장기영
장기영은 지난 20년간 전자책 관련 일을 해왔다. (현재)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자료심의위원회(온라인분과) 위원, (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자문위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문서언어(SC34)분야 표준개발위원회 위원, 국가기술자격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세부직무분야전문위원회(인쇄/출판/디자인분야) 위원■ 주요저서/칼럼- 책의 미래 ? 파피루스에서 e-Book까지 진화의 시간 (푸른영토)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월간 <도서관이야기> 2011.3월호 칼럼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에서)- 장기영의 지구촌 e-Book 이야기 (월간 <라이브러리&리브로> 2011.2월~12월)- Digital Innovation of Bookstore 칼럼연재 (서점신문 2010년 5월~11월)- 디지털시대, 디지털도서관의 역할 (국회도서관보 2010년 6월호)- 디지털시대, 출판의 미래 (국회도서관보 2010년 1-2합본호)- 전자책 읽어보셨습니까? (주간 위클리경향)- 책은 죽지 않는다 (한우리독서신문 118호)- 전자책 중심 ‘이통3사 앱스토어 통합’ (전자신문 2009.12.21)- e-Book 비즈니스 현황과 과제 (팝콘정책보고서)- 2009프랑크푸르트도서전 숨은 키워드 “뉴미디어, 멀티미디어, 탄소발자국”(월간출판문화 2009.11월호)- 내부 혁신과 미래로의 도약 (격주간 기획회의 2009년 7월20일/통권252권)- 포디즘의 망령과 책 한 권의 상상력 (격주간 기획회의 2008년 32월호/통권217권)- 왜 출판의 블루오션은 전자책인가? (계간 디지틀도서관 )- 종이책과 전자책은 뫼비우스의 띠 (월간 출판문화)- 유비쿼터스도서관의 발전과 미래 (계간 디지틀도서관 )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상품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1,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5,000원 이상 eBook으로 변경 예정,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