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몽룡의 춘추전국시대 역사소설 동주열국지 17회 18회 9
2012년 12월 06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35MB)
- ECN ECN01112014800002241130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예시문
話說 話說 : 중국식(中國式) 소설(小說)에서, 이야기를 시작(始作)할 때에 쓰는 말
魯莊公大敗齊師,乃問於曹?曰:「卿何以一鼓而勝三鼓,有說乎?」
화설노장공대패제사 내문어조귀왈 경하이일고이승삼고 유설호?
노장공이 제나라 군사를 대패하여 조귀에게 물었다. “경은 어떻게 노나라의 한 북을 울림으로 제나라의 3번의 북을 이김에 설명이 있을 수 있소?”
曹?曰:「夫戰以氣爲主,氣勇則勝,氣衰則敗。鼓,所以作氣也。一鼓氣方盛,再鼓則氣衰,三鼓則氣竭。吾不鼓以養三軍之氣,彼三鼓而已竭,我一鼓而方盈。以盈禦竭,不勝何爲?」
조귀왈 부전이기위주 기용즉승 기쇠즉패. 고 소이작기야. 일고기방성 재고즉기쇠 삼고즉기갈. 오불고이양삼군지기 피삼고이이갈 아일고이방영. 이영어갈 불승하위?
조귀가 말하길 “전투는 사기를 위주로 하며 기가 용맹하면 이기고 기가 쇠약하면 패배합니다. 북이란 사기를 만들음입니다. 첫번째로 북을 치면 기가 바로 성대하며, 다시 북치면 기가 쇠약하며 세 번째로 북을 치면 기가 고갈합니다. 제가 북치지 않고 3군의 기를 기르며 3번 북치게 하여 이미 고갈하게 하며 우리는 1번 북쳐서 바로 사기가 찼습니다. 찬 것으로 고갈함을 막으면 이기지 않으면 어쩌겠습니까?”
莊公曰:「齊師?敗,始何所見而不追,繼何所見而追?請言其故。」
장공왈 제사기패 시하소견이불추 계하소견이추? 청언기고.
노장공이 말하길 “제나라 군사가 이미 패배하였는데 비로소 어찌 보고 추격하지 않으며 계속 어떻게 보고 추격하는가? 청컨대 그 이유를 말해주시오.”
曹?曰:「齊人多詐,恐有伏兵,其敗走未可信也。吾視其轍迹 轍(바퀴 자국 철; ?-총19획; zhe)跡(자취 적; ?-총13획; j?): 길. 수레가 지난 자취
縱橫,軍心已亂,又望其旌旗不整,急於奔馳,是以逐之。」
조귀왈 제인다사 공유복병 기패주미가신야. 오시기철적종횡 군심이란 우망기정기부정 급어분치 시이축지.
조귀가 말하길 “제나라 군사가 사기가 많아서 복병이 있을까 의심하였습니다. 패주함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수레바퀴 자국이 종횡임을 보고 군사의 마음이 이미 혼란하여 또한 기가 정돈되지 않아서 급하게 달아남이므로 추격하게 했습니다.”
莊公曰:「卿可謂知兵矣!」
장공왈 경가위지병의.
노장공이 말하길 “경은 병법을 안다고 말할 수 있소!”
乃拜爲大夫。
내배위대부.
노장공은 조귀를 대부로 삼았다.
厚賞施伯薦賢之功。
후상시백천현지공.
노장공은 시백에게 두터이 상을 주어서 현인을 천거한 공로로 삼았다.
?翁有詩云:
염옹유시운.
염옹의 다음과 같은 시가 있다.
强齊壓境?朝憂,韋布 韋布: 韋袴布皮, 가죽바지와 무명옷 즉 가난한 선비
誰知握勝籌?
강제압경거조우 위포수지악승주?
강한 제나라 군사가 국경을 압박하여 온 조정에서 근심하니 누가 가난한 선비에 승산의 꾀가 있음을 알까?
莫怪邊庭 변정: 변경지역
捷報杳 杳(어두울, 깊숙하다 묘; ?-총8획; y?o)
,繇來 繇(역사, 따르다 요; ?-총17획; yao,you,zhou)
肉食少佳謀。
막괴변정첩보묘 요래육식소가모.
변경의 싸움에 간 병사가 소식이 묘연하다고 괴이치 말라. 원래 고기 먹는 사람이 나물 먹는 사람보다 꾀가 적다.
17회
18회
작가정보
1574년에 태어나 1646년에 세상을 떠난 명나라 때 문인이자 관리. 자는 유룡(猶龍), 호는 용자유(龍子猶), 고곡산인(顧曲散人) 등이다. 강소성 소주(蘇州)의 지주 가문 출신으로, 형 몽계(夢桂), 아우 몽웅(夢熊)과 더불어 삼형제가 문학적 재주를 뽐내 근동에 이름을 날렸다. 청년기에 가세가 기울어 궁핍해졌고 스물한 살에 생원이 되었으나 과거를 볼 경제적 여력이 없어 호구지책으로 다른 과거 지망생을 가르치거나 수험서를 쓰면서 중년까지 생활을 이어갔다. 1618년부터 향시를 치르러 강소성 남경(南京)을 찾아 시험 교사, 출판인, 문학가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각각 40편의 단편소설을 수록한 이른바 대표작 ‘삼언(三言)’인 『유세명언』, 『경세통언(警世通言)』(1624), 『성세항언(醒世恒言)』(1627)을 출간했다. 나이 쉰여덟 살에 말단 관직을 얻은 후, 1646년 숨을 거둘 때까지 팔 년 동안 명왕조의 몰락을 지켜보았다. 마지막 남은 인생을 명 왕조의 재건을 위하여 몸부림치면서 그것을 기록하는 데 바쳤고, 명나라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1644년에 명나라의 몰락을 담은 『중흥실록中興實錄』을 편찬한 뒤 자살하여 생을 마감했다. 명나라 때까지 중국 문단은 소설의 문학적 가치를 중히 여기지 않았다. 풍몽룡이 설화, 민요 등에서 모으고 편찬한 소설 ‘삼언’과 『평요전(平妖傳)』, 『열국지(列國志)』 등이 읽히며 비로소 오늘날에 이르는 중국 고전소설과 희곡의 문학적 가치가 널리 인정받게 되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