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공장
2021년 12월 02일 출간
국내도서 : 2013년 05월 03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16.54MB)
- ISBN 9791157412716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묵직한 주제를 담아내는 박형권 작가의 두 번째 장편 동화『웃음공장』. 웃음이 넘쳐나는 마을에 벌어진 사건사고를 통해 삶의 통찰을 담아낸 책이다. 이 책에는 평화로운 마을을 집어삼키려는 야심을 가진 마술사에 맞서 마을을 지키고자 고군분투하는 아이들, 그 속에서 드러나는 신비로운 마을의 전설이 숨가쁘게 펼쳐진다. 마술사라는 독특한 인물 설정과 웃음 공장이라는 환상적인 세계를 구축하면서도 우리의 현실과 미래, 웃음의 본질에 대한 성찰을 놓치지 않았다.
웃음이 넘쳐나는 평화로운 마을 ‘소소’에는 빠듯한 살림이지만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정해진 근무 시간 없이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쉬고 싶을 때는 쉬어 가며, 자신의 의지에 따라 삶을 살아가던 이들이 어느 날, 마술사 차림의 수상쩍은 사나이가 찾아오는데……. 흥미진진한 이야기 곳에서도 묵직한 주제의식을 긴 여운을 남기는 이 책은 공동체 속에서 자연을 벗 삼아 자라나야 할 아이들, 산업사회 속 기계적인 생활에 매몰된 사람들 등 다양한 생각할 거리를 안겨준다.
이장님의 친구
웃음샘의 전설
불길한 잔치
마음에 걸린 마술
달라진 오억만
웃음을 팔지 마
웃음 파는 날
어르신의 기억
행동
큐브
아직 희망이 있다
동수의 변화
연
실패한 계획
시작된 게임
너를 부를 일은 없다
출구는 있다
폭풍 전야
우리를 너무 무시했어
만들어 버린 그 괴물을 그냥 둘 수는 없었다. 어떤 방법으로든 오억만이 마을에 걸어 둔 마술을 풀어야만 했다.
- 본문 94~95p 중에서
또 한 사람, 마을의 운명을 손에 쥔 사람은 소소 마을 역사의 산 증인이자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김개동 어르신이었다. 그는 마을의 전설과 관련된 비밀을 알고 있었기에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마을을 구하려고 결심한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결국 마을을 구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낸다.
기발한 상상의 세계와 현실을 꿰뚫는 통찰의 만남
저자는 지금도 어린 시절을 보낸 섬 가덕도의 산과 들과 바다에서 터져 나오던 '무공해 웃음'을 잊지 못한다고 한다. 그런 그가 몇 해 전, 바다가 매립되어 육지로 변해 버린 가덕도를 다녀온 뒤, 그곳에서 사라진 웃음소리를 되찾고자 쓰기 시작한 것이 이 책이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다 보면 머릿속에 '소소 마을'의 바다 내음과 풍경, 그곳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들릴 것처럼 묘사가 생생하다. 이와 반대 지점에 있는 마술사의 공간 역시 탁월하게 그려져 있다. 겉모습은 거대한 공장처럼 보이지만 내부에는 감옥이나 다름없는 '큐브'라는 미로가 숨겨져 있는 마술사의 세계는 마을을 에워싼 짙은 안개와 함께 이야기에 팽팽한 긴장과 호기심을 가져다준다. 특히 큐브에 들어간 미소와 동수, 어르신이 탈출에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은 손에 땀을 쥐게 할 만큼 흥미진진하다.
무엇보다 200여 페이지가 단숨에 읽힐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서도 곳곳에 담긴 묵직한 주제 의식이 독자에게 여운을 남긴다. 공동체 속에서 자연을 벗 삼아 자라나야 할 아이들, 산업사회 속 기계적인 생활에 매몰된 사람들, 생활고로 인구가 줄어드는 어촌의 현실 등 여러 생각할 거리를 안겨 주는 동화다.
작가정보

저자 : 박형권
저자 박형권은 부산에서 태어나 마산에서 학교를 다니고 대학에서는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자동차에 들어가는 라디에이터, 전봇대에 쓰이는 애자 만드는 일을 했고, 공무원으로 일했고, 미술학원을 하기도 했습니다. 좀 엉뚱하지만 바다에서 바지락 조개 양식도 했습니다. 2006년 '현대시학'에 시가 실리면서 문학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지금은 글쓰기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장편 동화 《돼지 오월이》, 시집 《우두커니》가 있습니다.
그림 : 송진욱
그린이 송진욱은 고등학교 시절 미술부 활동이 계기가 되어 지금까지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웃음 공장》을 그리면서 웃음의 의미를 되짚어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땅에서 찾고 바다에서 건진 우리 역사》, 《돼지 오월이》, 《5학년 2반 오마리 외교관이 되다》 등이 있습니다.
그림/만화 송진욱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