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탐방
2017년 08월 03일 출간
국내도서 : 2015년 09월 15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23.30MB)
- ISBN 9788993413960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01 하버드 대학교
02 컬럼비아 대학교
03 예일 대학교
04 프린스턴 대학교
05 코넬 대학교
06 다트머스 대학교
07 브라운 대학교
08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출판사 리뷰
아이의 ‘꿈의 영토’를 넓혀주는 최고의 선물
“아는 만큼 보인다.” 미술사학자 유홍준이 《나의 유산문화답사기》에서 “인간은 아는 만큼 느낄 뿐이며, 느낀 만큼 보인다”고 해서 유명해진 말이다. 이 말은 원래 정조 때의 문장가 유한준이 당대의 수집가 김광국의 화첩 《석농화원石農畵苑》 발문 가운데 “알면 곧 참으로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곧 참으로 볼 수 있게 되고…”(知則爲眞愛, 愛則爲眞看…) 대목에서 비롯한 것이다.
‘아는 것’은 누구나에게 중요하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특히 더욱 중요하다. 이미 정해진 길을 가는 성인이라면 아는 것이 그저 대화 재료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꿈의 영토’를 넓혀가는 일이다. 아이들은 그 꿈의 영토가 넓을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그러면 자연히 잠재력을 꽃피울 가능성이 커질 것이다.
가령, 예전 시골에는 운동이나 예술과 같은 학과 외 특기활동을 별도로 운용하는 학교가 거의 없어서 아이들이 학과 공부 외에 다른 재능을 발견하고 잠재력을 끄집어낼 기회 자체가 없었다. 게다가 대부분 고등학교를 졸업하기까지 대도시에 나가본 적이 별로 없어 ‘우물 안 개구리’인 채로 성년을 맞아야 했으니, 그 꿈의 영토가 옹색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제는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다. 이제는 대한민국 자체가 그 옛날 벽촌마냥 ‘우물 안’이다. 그래서 해외 유학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게 되었고, 예전에는 유학이라 하면 대개 대학 마치고 석·박사 따러 나가는 것으로 인식했는데, 요즘은 조기 유학이라 해서 이르면 초등학생 때부터 유학을 떠나는 것이 흔한 일이 되었다.
이런 국내외 교육 환경의 변천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변함없는 관심과 인기를 누려오고 있는 ‘글로벌 교육 메카’가 있으니 이른바 ‘아이비리그’로, 미국 동부 8개 명문대학 벨트를 말한다.
사실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이들 학교는 이미 검증된 학교다. 그런데도 현지 미국인 부모들은 자녀를 이들 학교에 보낼 때도 반드시 아이와 함께 학교를 방문하여 제반 학습 환경을 눈으로 확인한 후에 진학을 결정한다. 그런데 한국의 부모들은 그러고 싶어도 시간이나 비용, 정보부족 등의 문제로 쉽게 엄두를 낼 수 없는 처지다.
그래서 그런 한국의 부모들을 위해 이 책의 저자는 일찍이 아이비리그 탐방 전문 여행사를 설립하여 아이비리그 셀프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비리그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그리고 그 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고민을 나눠오고 있다.
그런 가운데 저자는 아이비리그 대학들에 관한 전반적이고도 체계적인 정보를 담은 책자가 필요하다는 주위의 의견을 받아들여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저자는 이 책을 쓰면서 아리이비리그 8개 대학의 명소와 주요 건물, 시설, 주변 명소들을 직접 촬영하는 열성을 보였다. 이 책의 본문에 들어간 모든 배경 사진은 저자가 직접 촬영한 것이다.
내용으로 들어가 보면, 아이비리그 8개 대학의 연혁과 역사, 특유의 전통, 입학 조건, 유명한 졸업생들, 교내 명소와 건물들의 내력 및 특징은 물론이고 학교 주변 명소들까지 일목요연하게 (지도를 첨부하여) 설명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대학이 소재한 도시의 관광명소와 숙박시설 및 교통편까지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단순한 대학 소개를 넘어, 대학들이 소재한 도시들의 문화여행 안내서로도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 부모가 아이와 함께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알찬 탐방여행을 할 수 있다는 셀프투어 가이드라는 데 매력이 있다.
작가정보
저자(글) 이경희
저자 : 이경희
저자 이경희는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에서 20여 년간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 전문가이다. 단순히 보고 먹고 즐기는 여행보다 아이들에게 더 큰 꿈을 심어주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 그동안 많은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 투어를 진행해왔는데, 그렇게 다진 경험과 노하우를 다른 부모들과 공유하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저자 : 이유미
저자 이유미는 여행을 무척 좋아하여 대학생 시절부터 배낭여행으로 유럽, 중동, 인도, 동남아 등 수십여 나라를 떠돌았다. 현재는 뉴욕에 자리를 잡고 좋아하는 여행을 직업으로 삼아 여행사에서 이경희 대표와 함께 일하고 있다.
저자(글) 이유미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