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눈물
2012년 04월 06일 출간
국내도서 : 2012년 03월 17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4.80MB)
- ISBN 9788993379235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고난
구름
청포도
인생은 한 장 도화지
삶의 역설
홍시
벚꽃
매 순간
하나님의 눈물
밤송이
살해당한 날들
오늘
법정 스님을 기리며
비전(Vision)
호수
사추기(思秋期)
결혼기념일
동반자
하늘
죽음아, 너는 이제 죽었다
쓰레기 버리는 날
아름다운 저녁에
이 아침에
애모(愛慕)
꿈
통곡하는 파도
나는 오늘도 내일을 심는다
내 마음에 아직도 진실이 남아 있다면
투혼
바람과 구름
자유
바다처럼 마음이 넓은 사나이
가로등
해바라기
바위
만남
탐심
가을 나무
멍에
시인의 하루
차 한 잔의 추억
하루의 초상
찻잔에 드리운‘고독
별
추억
슬픈 연가
갈대
낙엽처럼
詩
자선냄비
어둠이 내리면
민들레 꽃씨
사모곡
아침
매
캄캄한 밤
독도는 우리 땅
케이로 양로원
때 벗기는 날
등불 같은 사람아!
누군가 나를 위해
겨울나무
거울 속의 남자
눈 내린 겨울 숲길을 거닐며
외로움
살다 보니까
지은이는 ‘고난’이란 詩에서 ‘바람과 먹구름이 결국 오색찬란한 무지개를 탄생시키는 것’을 묘사한 다음 이런 예화를 들려준다.
“피아노 속에는 240개의 쇠줄이 4만 파운드나 되는 강한 힘으로 팽팽하게 매어져 있다. 이런 엄청난 긴장 속에서 아름다운 소리가 나온다. 이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향수는 발칸산맥의 고지대에서 자란 장미에서 나오며, 그 장미는 가장 춥고 어두운 시간인 자정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채취된다고 한다. 장미는 한 밤중에 가장 향기로운 향기를 뿜어내기 때문이란다. 우리는 캄캄한 밤이 되어야만 비로소 별빛이 아름답다는 것을 깨닫곤 한다. 일상의 행복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도 절망과 고통의 밤을 겪을 때이다. 우리는 무지개를 보고 싶다면 천둥과 번개와 비바람을 각오해야 한다.”
그리고 지은이는 본문 ‘낙엽처럼’이라는 詩에서 낙엽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길가의 가로수 잎사귀가 노랗게 익어간다. / 단풍은 가장 아름다울 때 바로 그 때 / 나뭇가지의 손을 풀고 미련 없이 떨어진다. / 나무를 위해…”
가을의 가로수를 보면서 ‘가장 적절한 때’와 ‘희생의 자세’를 바라보는 작가의 안목에 그리스도인의 정서가 진하게 묻어나는 대목이다. 이것은 읽는 이로 하여금 ‘한 톨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서’라는 성경 구절을 연상케 한다.
그리고 또 지은이는 본문에서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사건을 詩로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십자가에서 처형당한 한 유대청년의 죽음 위에 부활의 소망이 싹텄다. / 죽음이 내어준 그 자리에 생명이 자라고 있었다. / 죽음아, 너는 이제 죽었다.”
메시아 예수를 통해 구원에 이르는 크리스천들에게 ‘죽음아 너는 이제 죽었다.’라는 단정만큼 영생에 대한 확실한 믿음과 고백이 있을까?…
재미 시인 심갑섭이 고픈 마음으로 쓴 영혼의 팡세, 詩와 예화로 조탁되는 우리 삶의 진지한 명제들!
이 책은 재미 시인 심갑섭이 우리 삶의 진지한 명제들을 詩와 예화를 통해 형상화 시킨 기독교 명상집이다. 그는 ‘마음은 인생의 마차를 끌고 가는 말’이라고 전제하면서,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져야 할 지혜로운 마음 자세가 어떤 것인지를 섬세하게 다루고 있다. 그러면서 굳어버린 우리의 일상에 자각이 일어나도록 詩와 예화의 돌을 던져 마음의 파문을 촉발한다.
책은 총 136편의 글로 구성되어 있으며, 詩를 통해 하나의 주제나 소재를 형상화 시킨 다음, 그것과 연관된 짧은 예화를 연결시킴으로써 보다 설득력 있게 우리의 마음에 자각이나 반성이 일어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독자들에게 더 많은 자각을 일깨우고자 책의 중간 중간에 메시지가 강한 사진을 수록했는데, 사진 한 컷 한 컷이 글만큼이나 어떤 함축된 의미를 담고 있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작가정보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