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텍쥐페리의 우연한 여행자
2009년 03월 05일 출간
국내도서 : 2007년 08월 30일 출간
- eBook 상품 정보
- 파일 정보 ePUB (0.93MB)
- ECN 0102-2018-800-002684161
- 지원기기 교보eBook App, PC e서재, 리더기, 웹뷰어
-
교보eBook App
듣기(TTS) 가능
TTS 란?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술입니다.
- 전자책의 편집 상태에 따라 본문의 흐름과 다르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로 제작된 전자책 (예 : ZIP 파일)은 TTS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배송되지 않는 디지털 상품이며,
교보eBook앱이나 웹뷰어에서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작품소개
이 상품이 속한 분야
이 책은 작가가 오랜 비행생활 속에서 체험한 모험적인 사건들과 생사를 넘나든 시련을 극복하고 체득한 삶의 진실을 서정적인 필체로 그려낸 작품이다. 불의의 사고로 비리아 사막에 불시착하여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돌아와 극한상황에서 느꼈던 절박함과 애절한 감정을 담아낸 것으로, 작가 자신과 동료들의 비행사로서의 경험을 사실 그대로 기술한 에세이식 소설이라 할 수 있다.
▶ 작가 자세히 들여다보기!
소설은 일체의 소설적 허구나 문학적 기교를 배제한 언어로 인간 개개인에게 대자연과 교감하는 길을 알려주고 공동체적 유대관계의 중요성을 일깨워줌으로써 인간 존엄성을 추구한다. 피레네 산맥을 헤치고 눈덮힌 안데스 산맥을 넘나드는 장면, 사막에 불시착한 모험적인 사건, 절친한 친구 앙리 기요메의 실종 등 모험과 미지의 발견에 대한 기쁨을 생생하게 그려낸 점이 돋보인다. 이 작품을 통해 <어린왕자>의 우화적이고 해학적인 작가의 이미지에서 삶의 진솔함과 인간존재의 의의에 대하여 묻는 작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항공로
인간
비행기
비행기와 지구
오아시스
사막의 인간
사막의 포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에필로그
생 텍쥐페리의 작품세계와 생애
“미치도록 행복하지 않은가!”
또 한번 나는 진리 앞에서 그 진리의 존재를 의식하지 못했다. 나는 사막에서 길을 잃고 절망의 맨바닥에 닿았다고 생각했었다. 그러자 자포자기의 영혼이 내 온몸을 가득 채웠고 그때 나는 평화를 알게 되었다.
그 당시에는 의식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분명히 알 수 있다. 바로 그런 순간에 인간은 드디어 자기 자신의 존재를 확인하고 스스로의 친구가 된다는 사실을……
턱까지 온몸을 모래 속에 파묻고 누워 갈증으로 서서히 죽음을 향해 나아갔던 그때, 사막의 별을 바라보는 내 가슴이 무한히 따스해지던 기억은 영원히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 세상에서 가장 다정한 사람들로부터 온 전보를 읽고 또 읽었다. 기쁨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그들의 세 마디를……
“미치도록 행복하지 않은가!”
우리에겐 <어린왕자>의 저자로만 알려져 있는 생 텍쥐페리는 사실 모험가로서 야간비행의 선구자이며 비행항로 개척에 지대한 공헌을 세우기도 한 사나이다.
<우연한 여행자>는 그가 불의의 사고로 리비아 사막에 불시착하여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돌아와 극한상황에서 느꼈던 절박함과 애절한 감정을 담아내고 있다. 생명이 있는 것은 아무것도 찾을 수 없고, 오직 바람과 모래와 별들만이 존재하는 사막에서 그는 인간의 생명이 얼마나 나약한 것인지에 대하여 통감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토록 갈망하는 행복을 보장한다고 생각하는 많은 것들이 사실은 아무런 의미도 없다는 것을 새삼 깨닫는다.
죽음을 눈앞에 두고도 그가 끝까지 겸허하고 의연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죽지 않도록 대지에 그를 붙들어 두는 진정한 보물들- 그의 생명을 믿고 그와 빵 한 조각을 나누던 소중한 동료들에 대한 인간적인 책임의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아름다운 생명이 정신적 궁핍 속에서 자라남을 느낄 때 그는 견딜 수 없이 괴로워한다. 이 모든 사람들 속에서 모차르트가 될 수도 있었던 영혼이 살해당하고 있다는 것과 그 사실에 그는 고토록 괴로워하는 것이다.
그는 말한다.
“인간들 사이에 있는 파수꾼은 온 세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이다.”
모든 인간에 대한 신념과 연대의식, 지상에서보다는 고요한 밤하늘에서의 사색을 무한한 행복으로 느꼈던 그의 아름다운 영혼은 누구보다도 자신의 삶과 인류를 사랑한 진실한 파수꾼이자 인간의 영혼이었음을 깨닫게 한다.
작가정보
상명대학교 일어교육과 졸업. SBS 번역과정을 수료하고 일본 각지를 여행하며 여러 가지 체험을 했다. 현재 번역 전문가로 활동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너와 나의 일그러진 세계' '정년을 해외에서 보내는 책' '100년 기업' '한국 마누라가 최고야' '하우징 인테리어' '알기 쉬운 일본의 역사' '소울메이트' '소설 오다 노부나가' '정의와 미소' 등이 있다.
이 상품의 총서
Klover리뷰 (0)
-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 오디오북, 동영상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리뷰 작성 시 익일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은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 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문장수집
-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 수집 등록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 e교환권은 적립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리워드는 5,000원 이상 eBook에 한해 다운로드 완료 후 문장수집 등록 시 제공됩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적용)
-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sam 이용권 구매 상품 / 선물받은 eBook / 오디오북·동영상 상품/주문취소/환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신규가입 혜택 지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교보e캐시 1,000원 (유효기간 7일)
지금 바로 교보eBook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보세요!
